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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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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실력들임 10.12.08 17:35 답글 신고
    재미난 글이네여 제 점수는요
  • 레벨 원수 95Y3GLS 10.12.08 17:38 답글 신고
    0점
  • 레벨 대장 Koup 10.12.08 17:36 답글 신고
    누구말이 옳고그르고를 떠나서 현까 대 현빠의 상호비방이 아닌 이런식의 토론은 정말 보기좋네요.
  • 레벨 대령 3 가을의전설 10.12.08 17:37 답글 신고
    저기 님아. 독점이라함은 . 시장에서 상품의 공급자가 모두 1인인 구조를 독점이라 하는겁니다.지대,르삼,쌍용이 있는데 독점이라구요?..그리고 이들 모그룹은 자국시장에서 점유율 1,2해먹는 거대 그룹입니다
  • 레벨 원사 3 noWave 10.12.08 17:39 답글 신고
    님 자꾸 설명하게 할래요.
    독과점 시장(자동차는 독과점시장)에서 특정 기업이 70-80% 차지하면 독점이 되는 겁니다. 제발 좀 그만 이의 제기하세요.
  • 레벨 대령 3 가을의전설 10.12.08 17:52 답글 신고
    ㅋㅋ굳이 독점이라 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 OS같은 것을 독점이라하지...대체 그런 논리는 어디에 나와있는 겁니까 ㅋ 당장 공정거래위원회에 문의해보시죠.
  • 레벨 대장 Koup 10.12.08 17:53 답글 신고
    현기는 과점이 맞다니까 왜 자꾸만 독점이라고 하시는지..ㅡㅡ;;
  • 레벨 중장 BenzW221 10.12.08 17:37 답글 신고
    어느 정도 공감은 가지만 딱 맞는 비유는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저게 맞는 말이라면 국내 현기를 제외한 타사는 이미 자동차업체가 아니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
    국내시장은 분명 대체제가 존재합니다. 위의 명제가 성립되려면 현기를 제외한 나머지 업체들은 전혀 경쟁력이 없는 그냥 조립이나 하청업체 수준이어야 겠죠..

    하지만..지대는 지엠이라는 회사가 있고, 르노삼성은 르노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모두 그다지 국내 점유율을 현기처럼 높이려 하지 않습니다. 그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 레벨 원수 95Y3GLS 10.12.08 17:39 답글 신고
    그렇죠,,,GM과 르노는 더이상 한국시장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듯 합니다...말로만 신경쓴다하고..ㅉㅉ
  • 레벨 중장 BenzW221 10.12.08 17:39 답글 신고
    지금이 90년대후반 2000년대 초반이라면 몰라도 2010년의 현상황은 단순히 현기의 독과점적인 지위에 의한것은 아닙니다. 그 만큼 경쟁력도 높아지고 상품성도 높아지는 동안 나머지 회사들이 안이하게 대처하고 국내시장을 크게 신경쓰지 않은 이유도 분명 있죠..
  • 레벨 원수 95Y3GLS 10.12.08 17:40 답글 신고
    공감. 무기력한 나머지 회사들,,,
  • 레벨 원사 3 noWave 10.12.08 17:41 답글 신고
    현기차가 독점을 형성한건 다른 제조사의 부재도 탓할수 밖에 없는거 인정합니다. 원래 독과점 시장에서 독점을 규제해야하는데 지금의 형태에서는 어려우니깐요.
  • 레벨 원수 XLR8 10.12.08 17:43 답글 신고
    근데 GM도 1950년대 까지만 해도 50% 이상 점유율 갖고 있었죠.. 거기에 힘입어 전 세계 1위 기업이었다는.. 2위가 엑슨모빌의 전신이였는데 주가총액으로 GM의 거의 절반 수준에 못 미쳤다고 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10.12.08 17:42 답글 신고
    저도 w221님과 같은 생각.. GM대우가 제일 한국시장에 소홀한거 같고 르노삼성은 그래도 많이 노력하는 편이라 생각함.. 한국차는 편의장비에 눈이 돌아가는 곳입니다.. 거기에 소홀하면 GM대우처럼 점유율 직하강이죠.. 르노삼성이 그나마 2위(최근 기아차 나오기 전) 해먹던 건 눈부신 편의장비의 도입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거라 봅니다
  • 레벨 중장 BenzW221 10.12.08 17:46 답글 신고
    르노삼성은 한국시장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교묘한 마케팅으로 그 동안 한국 소비자들의 주머니를 제법 털었죠..하지만..이제 르노삼성은 오히려 지대보다 못한 상황에 빠져가고 있습니다. 오히려 최근에는 지대의 경영방식이 더 나아보입니다.
    차자체에 충실하기 보다는 보이는곳과 옵션만을 강조하는 회사는 더 이상 발전할수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관성으로 몇년간은 버티겠지만 변하지 않는다면 르노삼성도 미래는 없습니다.
  • 레벨 대장 Koup 10.12.08 17:52 답글 신고
    벤츠님 의견에 동조했으니 이제 엑스타도 현빠소리 드든건 시간문제...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BenzW221 10.12.08 17:54 답글 신고
    엑소장은 절대 중립에 엄격한 분이십니다..충성!!!
  • 레벨 대장 Koup 10.12.08 17:56 답글 신고
    문득 예전에 엑스타가 미국가격 이야기로 베스트 올랐다가 현까들에게 공격당하던거 생각나는구뇽...ㅋㅋㅋㅋㅋ
    그때 현빠라고 무지 까였는데....ㅋㅋㅋㅋ
  • 레벨 원수 XLR8 10.12.08 17:58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 이미 많이 들었죠 ㅋㅋㅋ 유럽에서 차 가격 올렸다가 ㅋㅋㅋ

    그나저나 저도 최근 GM대우차들 파워트레인쪽 경쟁력 확보하려는 노력은 아주 마음에 듭니다.. SM의 경우 닛산 파워트레인을 들여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네요.. 르노애들이 워낙 휘발유 엔진에는 소극적이라 흠..
  • 레벨 대장 Koup 10.12.08 17:59 답글 신고
    아...북미가 아니고 유럽이었나요?ㅋㅋㅋ
  • 레벨 원사 3 noWave 10.12.08 18:01 답글 신고
    GM대우는 아카몬사장이 내수시장도 신경쓴다고 했으니 2-3년 후에 결과가 나오겠죠. 과연 현기차를 얼마나 견제해줄지.
  • 레벨 원수 XLR8 10.12.09 05:36 답글 신고
    뭐 new GM이 이사회 얼마나 갈아치웠는지는 모르겠지만 GM이란 곳이 엄청나게 보수적인 기업입니다.. 역대 회장들을 보면 말이죠 ㅋㅋ
  • 레벨 중장 BenzW221 10.12.08 17:43 답글 신고
    동일한 상품성을 가진 재화가 독과점의 영향으로 판매에 영향이 온다면 모를까 상품성과 경쟁력이 떨어지는 재화의 판매량의 차이는 단순 독과점으로 몰수는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일례로 마티즈의 독점시장이었던 경차시장의 변화....잠깐이었지만 소나타의 독주가 계속된던 중형차시장의 구슴5의 등장과 최근 K5의 등장에 따른 변화..

    노력하지 않으면서 시장 상황만을 탓하는건 억지에 가깝습니다.
    막대한 점유율을 가진 현기의 영향도 크지만 국내시장에 큰 욕심을 바라지 않고 그저 묻어가려는 하위업체들의 경영방식도
  • 레벨 중장 BenzW221 10.12.08 17:43 답글 신고
    절대 간과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 레벨 하사 2 그저그런사람 10.12.08 17:47 답글 신고
    "사실 이 분야에서 자동차 압력센서 공급사는 세계적으로 몇 개 안되고, 국내 실정 상 1위 기업에 많이뒤져있는게 현실입니다. "

    현기가 독과점이라는 가정이 사실이 되기위해서는...
    님의 예에 맞춰 생각해본다면...

    "사실 자동차업계에서 우리나라 내수 자동차 공급사는 몇 개 안되고, 국내 실정 상 다른 자동차기업은 현기차에 많이뒤져있는게 현실입니다. "

    가 되어야 하네요...

    즉... 님의 설명은

    "다른 자동차기업이 현기차에 많이 모자라므로 현기차가 독점이다"

    가 되네요...

    전 동의하고 싶지 않네요.
  • 레벨 원사 3 noWave 10.12.08 17:57 답글 신고
    님 말도 일리가 있습니다. 단순 비교한거지만 자동차는 철저히 소비재이고, 압력센서는 부품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습니다. 오히려 소비재의 독과점은 경쟁사가 부족하는 원인은 미약합니다. 그 차이 잘 지적해주셨습니다
  • 레벨 중장 BenzW221 10.12.08 17:51 답글 신고
    그리고 가장 큰 헛점은...부품업체와 완성차업체와는 전혀 다르다는것입니다.
    최종적으로 소비자를 대하는 완성차와 한단계를 건너뛰는 부품업체..
    그 차이는 엄청난것입니다.
  • 레벨 원사 3 noWave 10.12.08 17:58 답글 신고
    부품업체는 소비자가 정해져있고, 완성차 업체는 다수의 소비자를 상대하니 다르겠지요. 제가 지적하고 싶은건 다수의 소비자를 상대하는 완성차 업체가 독과점을 형성할 때 소비자에게는 더 큰 손실이 발생합니다
  • 레벨 대령 3 가을의전설 10.12.08 18:04 답글 신고
    님이 주장하시는건 현기,지대,르삼,쌍용이 암묵적 카르텔을 통해 가격단합을 하고있단 말씀인가요? 그게 가능하시라고 보는겁니까? ㅋ
  • 레벨 중장 게인회원 10.12.08 17:56 답글 신고
    .
  • 레벨 중령 1 실력들임 10.12.08 18:04 답글 신고
    북한에서 뻐꾸기한번 타봐야....
    아~ 이런게 독점이구나 하고 느끼실 겁니다...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10.12.08 18:06 답글 신고
    근데 그 독과점을 우리가 하게해줬잖아요.....

    i30처럼...
  • 레벨 중위 2 CoffeSsam 10.12.08 18:11 답글 신고
    님이 아이써티 선택하신 이유를 생각해 보세요...

    자신이 과연 독점이라고 말할만한 처지인지 궁금
  • 레벨 중령 2 M007 10.12.08 19:41 답글 신고
    르노는 앞으로도 잘헤쳐나갈것 같습니다만~
  • 레벨 소장 적청황 10.12.08 19:56 답글 신고
    그래도 지엠과 대우가 있어서 조금이라도...
  • 레벨 하사 3 다미파파 10.12.08 21:37 답글 신고
    음.. 발상의 전환은 좋네요... 키보드오너가 아닌 실제 오너라면 한번은 생각해봤을..
    현기차의 독점문제... 늘 차량구매할때마다 생각해볼 문제인데..
    좋은 전환의 기회가 되네요..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10.12.08 21:49 답글 신고
    독점은 아니죠, 1톤트럭이나 후륜구동 쿠페는 현대만 만들라는 조항이 있나요^^;; 안만들거나 못만드는 경쟁업체가 문제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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