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한지는 꽤됬는데 먹고살기바빠서 눈팅만 하고 살았습
니다.잠깐 한가한 시간에 비인기종이 이지만 제차량
자랑좀 해보고싶습니다,좋게봐주십쇼 형님들.ㅎㅎ;;
타본차들은 대략 첫차싼타페이후 티구안,신현투싼.
신형스포.신형쏘랭 .싼타md 신형220d등을 종종탔습니다
차량은 15my네오 4륜 re 네비뺀 풀옵입니다.
추가로 휠,바디킷,사이드발판 모두 장착된 모델입니다.
차량가격만 3800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이전차량은 sm7넌아트 2.3이였네요.그래서인지 연비
면에선 공짜로 타는 기분입니다.
많은 분들이 qm을 까실떼 꼭 나오는 말이 가격대비 차량
크기와 못생긴 디자인이꼭 들어가죠.
저는 일단 차량 크기는 괜찬습니다.
투싼.스포보다 약간크고 싼타보단 약간 작습니다.
크기면에선 문제가안되었고 차량가격은 차크기와는 관계
가 없다고 여기는관계로 이가격이면 큰차라는공식은
없었습니다.그런데 문제는 정말 못생긴 저 앞대가리더군요
저는 지금도 제차 정면을 잘 안쳐다보려고 합니다.
정말 미치도록 적응안되고 못생겨보이는데 여자들은 또
귀엽고 예쁘게 보더군요.전체적인 디자인,라인은 모두
흡족하지만 페리된 네오 앞디자인은 여전히 적응이 어렵
습니다.
그외 이차를 욕먹어가면서 산 이유와 장점으로는
1.주행감각이 정말 탁월합니다.
이전차 sm7과 비교하자면 파워 트레인이 다르지만 주
행안정감,고속주행시 바닥에 찰싹붙어가는 느낌이
슴7과 별반다를게 없이 아주 안정적으로 붙어갑니다.
겉으로 볼때는 짧다막해서 쫌만하고 껑충한개구리
같은 놈이 주행시에는 정말 놀랄만한 주행감과 안정감
을 주네요,170에서도 한손으로 편하게불안감없이
운전할수 있습니다 순정으로 들어가는 샥스쇼바 셋팅도 좋고
비슷한 급에 suv차량들보다 롤이나 피칭도 상당히 적습
니다. 브레이킹시에는 노즈다이브현상보다는 차량이 밑으
로 가라앉는 거동이구요.제차말고 자주타는 싼타dm이나
지금쏘랭,투싼,스포 모두보다도 주행안정감은 qm이 좋
더군요.이부분은 사견일뿐이지만 여러차주들이 공감하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2.핸들링이 좋습니다.
핸들은 현기에비하면 꽤 무거운편입니다.주차시에 좁은공
간 몇번 와리가리하면 팔이꽤나 뻐근해지고 고속주행시엔
더욱 무거워 집니다.산길와이딩 구간달릴땐 이급에 suv
차량답지 않게 민첩하고 예리하게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가끔 시내주행때 급회피 핸들조작때도 생각한것보단
덜 움직여도 쉽게 회피하더군요.
음..진짜 좋습니다 핸들링.
3.브레이크.
이건 그냥 말로는 설명어렵지만..유튭에 qm5브레끼
라고검색하신후 그걸보시면 납득이 가실겁니다.브
레이크 업글은 전혀생각도 안나네요.
4.슴7에서 차를 바꾼이유는 캠핑때문인데요.
금욜 밤 퇴근후 혼자 경치좋은곳에서 차박을하려고
Qm으로 바꿨습니다. 하지만 정확히5;5풀폴딩 되는차
량이 거의없었고 대부분6;4정도 폴딩이 보편적인데
올란도와 캡티바 그리고 qm이 제가아는 풀폴딩되는 기종
이었는데 캡티바는 카페내에서 경운기소리 결함글이 많았
고 올란도는 4륜지원과 미션이 병맛이라는 동호회내의
글들을 읽고 qm을 사게되었습니다.
큐엠의 차박 공간은 보통 어른둘에 아이 하나는 적당히
차박가능하고 둘은 여유롭게 잘수있구요.트렁크를 닫으면
175키는 딱맞고 테일게이트를 열면 180넘어도 편하게 발
뻗고 잘수있습니다.
5.4륜..
전륜기반이지만 닛산의 올모드4륜시스템을 지원합니다.
현제나오는 qm6 사륜가격보다 5때 사륜가격이 더비쌋어요
큐엠은 하체가 타국산2.0 서브차량 들보다 탄탄합니다.
하드하기도 하구요.순정 스테빌도 국산타메이커보다 두깨
도더 굵습니다.
모노코크 바디이지만 차량하부에 우물정자모양의
서브 멤버프레임이 앞뒤로 두개가 꼽혀있습니다.
타차량은 잘모르겠습니다만 이놈은 메이커에서도 세미오
프는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툽에도 해외여러곳에서 큐엠4륜으로 세미오프나 도강
눈길을 즐기는 영상이 많습니다.
4륜rock기능이 08년식때부터 있어서 구형 큐엠으로도
4계절 타이어로 눈길,세미오프 주행영상이 제법있네요
저도 눈많이 내린 겨울에 제설안된 골목 언덕길 편하게
다녀봤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큐엠을 구매한 주 이유이고
그외 알고있는 특장점으론.
1언더코팅이 되서 나오고 부식이 없답니다.
2.좋은건지는 모르겠으나 알미늄으로만들어진 샥스쇼바
라네요.그렇다라는데...다른차도 같지않을런지..
3.이급에 피에조 인젝터가 들어갑니다.
4.신가교불소도장...이것도 뭐가좋은건진 차알못이라ㅎ
5.유럽 ncap5스타라던데...,ㅎ
6.코너링 램프..아주유용합니다.
그외 단점으론.
연비는 4륜이라 그닥인거 같습니다
주로 고속위주로타는데 풀투더풀 기준 800키로타면
많이 탄거고 조질땐 500타기도하고
시내 보통 8에서12와리가리 하네요.
고속은12에서 22까지...
2.초반 굼뜸.,
현기차 익숙하신분들은 좀답답 하실듯.
3.요즘 신형보단 빈약한 읍션.
통풍 없구요..열선핸들 없어요.ㅋㅋ4천에 육박하는차가
심지어 파썬 차양막도 수동임..이거 진짜 민망함
뒷좌석 차양막은 뒷자리 승객에게 부탁해서 닫음.
단점...크게 별로 없음요.
중고로가져와 2년째타는 아주만족하며타는차인데
하도 까이고 까이는 차라서 길게좀 써봤습니다
차량 태생이 유럽이고 르노엔진에 닛산부품으로 되있어서
수리비나 유지보수비용이 국산차보다 비싸지만
잔고장도 없으며 08년식 40만키로타는 차량도 큰 고장
없이 잘굴러다니는걸 보니 내구성면에선 꽤나 좋습니다.
소음 진동도 요새나오는차량 만큼은 좋으나저속
진동은 최근 나온 스포티지보단 있습니다.그러나 고속주행
소음은 거으없고 바람소리가더 있더군요.
유지보수비용 국산타메이커보단 비쌉니다.
앞대가리 생긴게 많이 못생겼고 현기2.0 쏘렌토보다
무겁고 묵직합니다.그래서연비도 좀더 않좋구요.
문짝두깨만도 차이가 납니다.
이정도 단점빼곤 구형티구안보다도 뭐가 나쁜지도 모르겠고
08년식이후2ㆍ0 suv차량들중에도 qm대비 차크기빼곤
까일만한 이유가 뭐가 있을까요.
다년간 오너만족도 1위라고하던차인데 타보니 납득이
가는 차임에는 분명합니다. 차알못 일반인이 쓴것이니
양해부탁 드리고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는RE부터죠~~
사실 외관보다는 센터페시아가..송풍구가..
아쉽더라구요
거의 없습니다.단.한번고장나면 현기차보다 비싸죠ㅎ
옵션이 부족한게 아쉬워요
전 가솔린 re 15년식 탔어요
어쩔수 없이 팔았지만
팔때 너무 아까웠어요 ㅠㅜ
가장 기본적인 엔진 브레이크 서스 핸들링 정말 타본사람만 아는 기본기가 아주 좋은차입니다
초반엔 이륜도 전륜LSD가 들어갔죠 현기에서 기술부족으로 로비해서 법으로 없어져서 후반엔 빠집니다
현기 LSD 5~7만 정도면 교체나 없는걸루 교체할정도로 내구 형편 없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긴해요 좁은 2열과 비싼수리비 기본 몇십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대부분 닛산 부품이라 그렇다지만 내구성은 조금 의아합니다 최고의 기술력은 디젤인데 매연이 완전 제로에 가깝죠 10년 넘은 qm5 머플러 휴지로 닦아도 검뎅이 없어요 참 넘사벽 디젤 기술입니다
단점 추가 : 정비 수리가 까다롭다. 정비사분들 기피 1호 라죠 ㅎㅎ
(향균필터 교환부터 간단하지 않음)
- 14년 QM5 RE 4WD 오너 -
4륜에대해 제생각은~ 오토모드시 눈길빗길에서는 확실히 작동합니다 빗길은 그냥 안정적이다라고 운전자가 느낌으로 알지만 눈길에서 차가 잘가니깐 느끼는걸떠나서 확실히 좋구나라고 느끼는데 일반주행마른노면에서의 코너링 등등 여러가지를 봤을때 온로드에서는 후륜배분이 많이없는거같습니다 제가 그렇게 느끼는것보다 관심이 많아서 qm6 동호회에서4륜에대해물어보고 경험담을 들어보니(qm6 4륜은 4륜배분을 계기판에서 볼수있습니다) 그닥 온로드에서 후륜에배분을 5~10정도밖에 안줄뿐더러 코너링돌아갈때도 전륜100으로 가는경우도 허다하답니다 국산 전륜기반4륜은 그냥 험로나 눈길 빗길에서 쓰는 4륜같다는 생각이 많이드네요 그전에는 오토모드시 코너링도그렇고 활발하게 막이뤄지는줄알았는데 광고랑은다르게 아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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