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F1 세이프티 카가 벤츠 SLS AMG 가 나왔잖아요...
한국에서 개최하는데...
현제, 벤츠가 F1 공식 세이프티카로 등록 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만약 세이프티카를 바꿀 수 있었다면, 한국차로 했으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보지 않았겠는지....???
예를 들어 스피라나, 제네시스 쿱 튜닝카...
현대나 스피라에서 F1 홍보를 위해 도색이나 튜닝등을 F1 세이프티카에 출력등을 업그레이드해 선두로 보냈다면
세계인들도 우리나라 차를 인상 깊게 봤을거 같네요...
한국 자동차 회사들 팔리는 것만 급급하고...
이런 자동차 대회에 신경을 전~~~혀~~~ 안쓰는것이 안타갑네요.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이니 어쩌니해도 그저 껍대기 같은 생각이 들어서... ㅡ,.ㅡ;;;
그러니까 젠쿱 세이프티 카 나올때 거기에 맞게 튜닝은 거쳐야 겠지요...
그리고 세이프티 카가 시즌별로 선정이 된다면 할 수 없지만...
그렇지 않으면 다른 회사보다 자국 회사 차를 이용하는게 좋지 않겠나요???
매사가 부정적이네요...님ㅋㅋㅋ
그래도 홍보용이라는게 있으니 될 수만 있다면 홍보용으로도 충분히 좋을건데요. ㅎㅎ
스폰도 안 하겠지만,,, 한다고 해도 받아주지를 않고
받아줄려고 해도,, 현재 현대의 성능으로는,, 세이프티카 주행자체가 불가능할듯..
우리나라 차가,,, 성능이 하루빨리 좋아지고, 고객을 고객답게 생각해주기를 원하는
일인입니다.. 하지만,, 성능개발에는 쥐뿔도 투자안하고,, 껍데가만 바쒀서 팔아먹는식의
경영을 차 장사꾼들은 편들어주고 싶은 생각 전혀 없습니다..
기아, 현대 다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신차 사면서 당한것도 있기도 하지만..
그걸 떠나서,, 차의 성능이 너무나도 차이가,, 나고
국내에서 그만큼 팔아주면,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로, 더 좋은 성능으로 보답해야되
는데,, 배들이 불렀는지....
제발, 국내산 차량이.. 언제까지.. 쪽바리 차한테 발려야 되는지.... 돌겠네요...
제발 엔진 개발에 투자좀 했으면 좋겠네요,, 깡통차 나와도 좋으니깐요...
무슨,, 차에다 옵션은 그리 끼워파는지...
제가 글을 적다가, 조금,, 울컥했습니다...
차님(네임 시작이 같네요..ㅎ)께 감정이 있어서 그런건 아니니 오해하지마세요^-^
우리나라 차들 하는거 보면...흐미....
국내 회사가 세이프티 카 스폰을 하지 않겠다면 어쩔 수 없지만, 젠쿱 튜닝이나 스피라...정도면 충분 할 겁니다.
예를 들어, 예전에 WRC 베르나 렐리카 아시는 가요?
튜닝이 된다면 가능 하겠죠?
뭐 현대에서 하지 않겠다 그러면 어쩌겠어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가능했다면 홍보용으로 했으면 한국에서 대회 하는데 더 좋은 홍보가 되지 않았겠냐는 말이죠...ㅎㅎ
정말이지...
저도 세계 자동차 대회를 이렇게 보면 부럽습니다.
세계적인 선수, 자동차를 뽑내며 세이프티 카나 F1 머쉰들...
어찌 그렇게 부럽지 않겠습니까?
일본만해도 하위권이지만 일본 선수가 F1 에서 뛰고 있는거 봤을때...
만약, 이게 한국 선수였다면???
하는 제 바램도 있었습니다.
그러면 저나 한국 사람들 물론 순위권에 들지 않았겠지만...
목 터져라 응원했겠지요...^^
F1 자동차는 고사하고 세이프티 카 하나 우리나라에서 하지 않는다는게
F1 영암서킷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말로는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이라고 합니다)
허무합니다.
그냥 보면서 남의 잔치에 우리가 끼는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거기에 우리 기업이 조금더 조금더 깨인 생각으로 F1 세이프티 카 내새웠다면...
그래도 우리도 한 몫하고 있다는게 세계인들이 봤을때
더욱 뿌듯 하지 않겠습니까?
그런 생각으로 위에 글을 적은 겁니다.
그리고 우리는 안된다.
할 수 없다라는 비판적인 생각이 사람들 한테 많이 깔려 있는듯 하군요...
이는 한국의 메이커에서 그동안 회사 성장만을 촉진해온 부작용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정말 세계 5위의 자동차 생산국이라면 그 흔한 오픈카 하나 만들지 않겠습니까?
단지 수요가 없다는 것이겠죠...
그 안일한 태도가 이런 여론을 만들어 낸거 같습니다.
언젠가 SLS를 환호하는 것보다...
왜? 우리나라 경기인데, 우리나라 차가 아닌 외국차를 세이프티 카로 했냐?
라는 여론이 형성되어...
각 메이커에서도 자극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 나아간다면 이런자극으로 국내의 자동차 메이커에서도 꼭 돈이 되는 상품이
아니어도 마니아적인 자동차와 모터 스포츠등에 투자를 많이 해...
그 기술력 습득과 모터스포츠 발전에 디딤돌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담입니다만 F1 기간동안 간이 레이싱이 열렸다고 하던데 (젠쿱) SLS가 세이프티카로 나와 돌았는데 젠쿱들이 그거 따라가기 급급했다고 하던걸요 ㅋㅋㅋㅋ
그런 규정이 없다면 스피라나 현대에서 튜닝을 거쳐 F1 차를 이끄는 홍보를 하면 더 좋았을걸 라는 생각을 한겁니다. ㅎ
과거 F1 선수나, 현 F3 선수들이 운전을 한다고 하네요.
솔직히 젠쿱기본형으로는 어렵다고 봐야겠죠.
그렇다고 불법?튜닝카를 이용할수도 없구..
아직 젠쿱 5.0 이상급이 있는것도 아니구..
현대자동차는 월드컵 스폰서라 .. LG는 F1, 삼성은 올림픽 스폰서 ㅎ
현재 sls세이프티카 드라이버는 독일 투어링카 DTM챔피언 출신입니다.
젠쿱으로는 힘들지 않을까요
우리나라에 젠쿱만 있는게 아닙니다.
스피라도 있죠...
위에서도 말했지만, 세이프티 카 선정이 시즌 안에서 꼭 해야 하지 않는다면...
한국 차를 선정 했으면... 우리나라에서 경기하는데 더욱 홍보가 되지 않겠냐는 말입니다.
다시한번 말 하지만 젠쿱만 말하는게 아닙니다. ㅎㅎ
어차피 세이프티 카 가 앞에서 달리고 있을 때는 추월이 가능 하지 않지 않습니까?
그렇기때문에 홍보용으로 스피라나 젠쿱 자국차를 이용하면
한국 서킷에 세계인들이 보는데 홍보가 된다는 말이죠...
SLS는 또 다른 튜닝을 거쳐서 나왔고요, 그리고 만약 스피라나 젠쿱이 나오면
sls의 스펙을 따라가기는 커녕 점되구요. F1이 만약 한국차를 따라간다면 타이어온도는 물론 냉각장치에 이상이생깁니다. 그래서 일정속도이상 코너링와 직선주로에서 나와주어야합니다. 이번 SC보면서 정말 빠르고 흔들림없는 코너링보시면 아시다싶이^^
이정도로 해석해주었는데 이해못하시면 바보죠.. 그리고 세이프티카는 F1라이센스처럼 라이센스나옵니다. 그것도 극소수에게만 제공되는 라이센스입니다. 즉 허벌나게 경력또는 챔피언경력에따라 발급한답니다.
그렇다면 스피라, 젠쿱은 60km/h 밖에 안나오는 50cc 스쿠터 입니까?
님이 적은 글 중에 SLS는 또 다른 튜닝을 거쳤다고 했는데요...
그 튜닝이 가능 하다면 스피라와 젠쿱에 똑 같이 적용을 할려면 했을 겁니다.
문제는 이 세이프티 카 스폰이 한 시즌에 한대 밖에 안되면 할 수 없지만...
그렇지 않았다면 자국차 홍보를 위해 했으면 어땠을까? 라는 겁니다.
SLS 가 안 좋다는 말이 아닙니다.
디테일이나 님이 말씀 한것 처럼 코너링의 숙성도는 뛰어 나겠죠...
그렇지만 위에 적은 글 처럼 너무 저속 이어서 타이어 열이 나지 않고 F1 냉각장치에
이상이 생길 정도로 우리 나라 차가 저질 급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무슨 중국 차 이야기 합니까? ㅋㅋㅋ
요즘 중국차도 그정도는 아닐 겁니다. (타보진 않았지만....ㅋㅋㅋ)
단지 한국 차라고???
님... 그렇다면 한국에 대한 자신감이 그렇게 없으면 왜? 한국에 왜 사시는 겁니까??? ㅋㅋㅋ
얼토 당토 아닌 이야기는 사절 합니다.
님이 그렇게 생각 하신다면 어떻게 세이프티 카가 선정 되는 거고, 세이프티 카의 성능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를 설명을 하셔야죠...ㅋ
이야기를 하실려면 근거 있는 소리를 하시는게...쩝;;;
근거없는 애국심에 목매지마세요~ 수준떨어져요~
왜? 그런지는 설명도 없었고 지금 와서 위에 사람들이 적었다는 줏대없는 소리...
젠쿱이나 스피라가 세이프티 카로 나왔다면 두고 두고 웃음거리(?)라는
밑도 끝도 없는 글이 어처구니 없어서요...ㅋㅋㅋ
이야기를 하실려면 왜 그런지 소신있게 적으세요...
남이 그러더라 이러지 마시고요...ㅋㅋㅋ
재수없이 사고유발해서 뒤차가 부서졌을시~~~~~~ ㅠㅠ
그런데 현대는 F1 전혀 관심없는듯~
현대나 스피라 아니 한국 기업 거의 모두가 모터 스포츠에 관심이 없는게 안타까울 뿐입니다. ^^;;
고속도 317km)보다 빠를지 의문이네요 물론 꼭 sls보다 빨라야하는건 아니지만
참고로 이번 빗길에서 sls 세이프티카는 비오는 와중
에도 F1차량을 리드하면서 찍은 랩타임이 2분38정도엿고 마른노면에서는
젠쿱레이싱카보다 훨씬 빠릅니다.
젠쿱 원메이커 황진우선수가 드라이 노면에서의 최고랩이 2분28초 정도엿습니다.
스피라는 성능을 떠나서 FIA인증차량이 아니므로 세이티카로 쓸수 잇을지 의문이
고요..
현대자동차가 LG같이 메인스폰서로 F1에 참가하게되면 물론 엄청난돈을 매년
써야겟지만 젠쿱(고성능버젼이 잇다면)으로 할수잇는날이 올수도 잇겟네요...
있다는게 중요하니까요...
그렇게 된다면 세계 자동차 회사들도 한국차를 무시 못하겠죠...
하지만, 현실은 판매에만 치중한 나머지...
최고의 기술을 배재하고 있으니까요...;;;;
뒤지는 후진국일뿐이겠지요....ㅠㅠ
작년말에 신차뽑아 2달만에 팔아버렸음... 문제는 실내잡소리 와 하부방음 제로..
...... 세프티카 드라이버가 현대차를 탈려고나 할지.... 의문임!! 뭐... 한국출신 드라이버라면 타겠죠.!!
그러니 아예 생각
지금은 많이 달라졌지만...비하는 아니지만 어찌어찌해서 튜닝으로 차량을 만든다고해도... 전체적인 차량의 느낌이 다르다고 할까요...저도 아직 slr이나 sls는 구경도 못해보고 그나마sl55amg까지만 몰아봤는데요...이건참....좋은데 머라 말할 수가 없네요....현대가 중저가 시장을 잡고 쪼물락거리며 올라가고 있을지언정,,,아직 고급양산차시장이나 스포츠카시장에선 가격대비가 따라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