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올렸는데요.. 좀더 확인해보고싶어서 해당게시판에 다시 올립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
22년 11월에 소렌토하이브리드 를 계약했습니다.
23년 8월에 페이스리프트가되면서 견적을 다시 받아갔네요
이때 비극이 일어난거같아요. 저는 이때 견적을 7인으로 요청해서 받았습니다.
아니 이럴수가 딜러님이 얼마전 12월 말에 차가 나왔다는거에요? 그때 7인 견적서 다시보내주면서 이금액이 납부될거다 준비해라 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래서 차금액 납부하고, 대리등록비도 내면서 차 번호판, 자동차보험, 자동차등록까지 완료했습니다!
다하고 금일 1월 11일 부터 차를 인수해도된대서 룰루랄라 오늘 반차내고 차를 받으러 딱 갔습니다.
이럴수가... 이럴수가..
갔더니 차가 5인승이네요?...?????
금일.. 딜러님한태 전화하고 기아에 전화해서 어떻하냐..하는데 딜러님은 사설 튜닝해준다고 얘기하고...
전 사설 튜닝은 아닌거같아서.. 안한다고했습니다.
어떻게해야할까요??
보험도 전화해보니 보험 중지도안되고 해지하면 무보험차량 과태료나온다고하고... 하...
인수사인도 못하고 집에와서 이러고있네요..
이렇게 당일이 끝나고..
오늘또 영업점에 전화했는데..요..
하시는말씀이 사설튜닝얘기를해서 절대안한다고 했어요..
환불하거나 5인승을 제가 타야하는상황같은데 5인승 제가 감안하고 타면 300만원을 입금해준다네요..
하...
기아차 고객센터는 어제 접수했는대 연락이없고..
제가 궁금한게 환불을하게되면
제가 비용들어간 보험, 등록세, 자동차 번호판 대리 등록비 들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받을수있는건가요?
그리고 환불받고 긴급으로받는동안 렌트카를 받을수있나요??
너무 괴롭네요..
오늘 하루종일 기아차 고객센터랑 씨름하며 담당자랑 통화좀하게 해달랬는데,, 연락갈거라고 기다리라고 하네요..
무심하게 시간만 가는데 어떻게하죠 ㅠㅠ
고수님들 답변부탁드려요 ㅠㅠ
등록은 당일만 취소가 가능한데 11일 등록하고 12일에 인수하러 가신거면 이제 답이 없습니다.
간혹 옵션이 바뀌어 출고되는 경우가 있긴한데 대부분 등록당일에 해결되는데 참 안좋게 걸린것 같습니다.
연식이 바뀌며 새로 계약입력 하는도중에 잘못입력했을 경우가 100%인데, 이건 딜러잘못이 맞습니다.
허나 연식 변경당시 견적서나 고객님께 전송되는 계약 내용의 경우에 분명 5인승이라는 표시가 되어있었을겁니다.
또한 차량대금 결재당시 7인승과 5인승의 가격차이가 있으니 또한번 걸러낼수 있는 기회가 적어도 두번은 있었습니다.
만약 11일에 등록당일 오후 5시 이전에 알았다면 당일에 해결가능하지만 하루라도 지나는순간 해결은 불가능합니다.
차량출고후 영업사원이 작업도 했을거고, 유추해보건데 차량을 판매하고 영업사원이 받는수당이 200이 채 안될겁니다.
예상하건데 본인의 사비를 넣어서라도 해결하려고 하는것 같기는하네요
작성자분 탓으로 돌리려는 글을 작성한건 아니구요. 분명 중간에 견적이든, 계약내용이든, 차량가격이든 캐치 가능한 부분이 있었던것 같은데 비싼차량 구매하시는것에 비해 너무 확인이 안된게 안타깝네요.
결론은...합의 잘 보시길 바랍니다,
임판을 그냥 주는건 아닌데
진짜 안타깝습니다
등록 대리 맡기는건 암묵적 동의이기 때문에 5인승 차로 나온거에 동의했다고 볼 수밖에...
현재로서는 차액만큼 환불 받는 방법밖에 없을 겁니다
차량 전체 환불은 아마 절대 안 해 줄 겁니다
딜러보고 책임라고하고 소송을 걸어도 별 소득이 없는 싸움이고요
기아 본사에서도 대리점 딜러의 책임이기에 별로 신경 써주지 않을 겁니다
아니면 중고차 시장에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팔아서 손해를 최소화하는 방법뿐이겠지요
정말로 7인승 필요하다고 생각하심 어쩔수 없고요.
일단 보험사와 등록소 등등 빨리 움직여야하지 않을까요???
임판을 그냥 주는건 아닌데
진짜 안타깝습니다
등록 대리 맡기는건 암묵적 동의이기 때문에 5인승 차로 나온거에 동의했다고 볼 수밖에...
현재로서는 차액만큼 환불 받는 방법밖에 없을 겁니다
차량 전체 환불은 아마 절대 안 해 줄 겁니다
딜러보고 책임라고하고 소송을 걸어도 별 소득이 없는 싸움이고요
기아 본사에서도 대리점 딜러의 책임이기에 별로 신경 써주지 않을 겁니다
아니면 중고차 시장에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팔아서 손해를 최소화하는 방법뿐이겠지요
자료 없어요???
심지어 저번주에 카톡으로받은 7인승 견적서도있습니다.
ㅠㅠ
차액 + 교통비 + 재등록비 등등 전부 받으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정말로 7인승 필요하다고 생각하심 어쩔수 없고요.
법적으로 가면 글쓴님이 무조건 이기니까요. 하지만 보상액이 크다면 저는 수용할 것 같습니다.
7인승을 주문했는데 5인승이 왔다는 거는 영업사원이 주문을 잘못 넣은 것으로 보이고
이후에 잘못 된 걸 인지하였으나 숨기고 출고시킨 것으로 추정됩니다.
숨긴 영업사원 참교육을 시키고 다시 출고 시칼건지, 보상 많이 받아서 넘어갈지 잘 생각하셔서 처리하면 됩니다.
300은 너무 적어 보입니다.
딜러가 매입하고 새로 사는수 밖에 없어요
아님 중고로 팔고 다시 사세요
등록비는 딜러한태 물어달라하세요
답 나왔네요...환불 하시고 다시 7인승 으로 받으시거나
위로금 300 받고 5인승 으로 타시거나..
저라면....차량 차액 비 에 추가 300받고 그냥 5인승 탈듯 합니다.
등록은 당일만 취소가 가능한데 11일 등록하고 12일에 인수하러 가신거면 이제 답이 없습니다.
간혹 옵션이 바뀌어 출고되는 경우가 있긴한데 대부분 등록당일에 해결되는데 참 안좋게 걸린것 같습니다.
연식이 바뀌며 새로 계약입력 하는도중에 잘못입력했을 경우가 100%인데, 이건 딜러잘못이 맞습니다.
허나 연식 변경당시 견적서나 고객님께 전송되는 계약 내용의 경우에 분명 5인승이라는 표시가 되어있었을겁니다.
또한 차량대금 결재당시 7인승과 5인승의 가격차이가 있으니 또한번 걸러낼수 있는 기회가 적어도 두번은 있었습니다.
만약 11일에 등록당일 오후 5시 이전에 알았다면 당일에 해결가능하지만 하루라도 지나는순간 해결은 불가능합니다.
차량출고후 영업사원이 작업도 했을거고, 유추해보건데 차량을 판매하고 영업사원이 받는수당이 200이 채 안될겁니다.
예상하건데 본인의 사비를 넣어서라도 해결하려고 하는것 같기는하네요
작성자분 탓으로 돌리려는 글을 작성한건 아니구요. 분명 중간에 견적이든, 계약내용이든, 차량가격이든 캐치 가능한 부분이 있었던것 같은데 비싼차량 구매하시는것에 비해 너무 확인이 안된게 안타깝네요.
결론은...합의 잘 보시길 바랍니다,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등록이 끝난이상 그차량은 이제 작성자분 차량입니다.
인수증 싸인하고 안하고의 문제는 기아와 고객의 문제라면,
등록이 끝난상황은 이미 법적으로 작성자분 차량으로 등록완료된것입니다
그러니 사실상 인수증은 의미가 없지요.
등록비,보험료등 금액은 당연히 본인차량 등록비로 다 나간거구요.
차량환불도 불가하고. 긴급으로도 차량이 나오는것도 불가능하구요. 렌트비는 당연히 불가능하지요.
기아자동차 본사에 문의 넣어도 대리점으로 내려옵니다. 의미 없습니다.
이미 상황은 벌어졌고, 글 남겨서 이야기 들어봤자 뜬구름잡는 이야기 뿐입니다.
해결을 해야지요.
인터넷좀 찾아보니 5인승에서 7인승 구조변경이 되기는 되나봅니다. 하는업체가 거의 없다시피 한것같네요.
기아 오토큐에서는 안해줄테니 사설이라는 이야기를 쓴것같은데, 순정부품에 새 부품을 사용할테니, 만약 7인승 구조변경이 가능하다면 이 부분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될거같긴합니다.
현 상황에서 7인승이 아니면 절대 안되신다면 업체 통해서 구조변경 진행햐셔야 할거구요.
아니라면 위로금 받으시고 합의 보셔야 합니다.
차량 대리점에 계속 세워놔 봐야..고객만 손해보는겁니다.
한달넘게 세워둔 고객도 봤습니다. 진짜 시간이 흐를수록 고객만 손해입니다.
영업사원이 해결의지가 있을때 빨리 이야기 나누세요
그만두고 배째라하면 답 없는겁니다.
차주입장에서 5인승으로 올지 상상이나 했을까요
현금결제 아닌이상 금액이 안맞으면 출고가안됩니다.
발주가 어떻게 들어간지 확인이 우선입니다.
그런 정보 하나 없이 잘못됐다고만 하니 알 수가 없네요.
견적서는 아무 의미없어요.
전산확인이 우선입니다.
보험가입하실때 차대번호에도 확인이 될텐데요..
혹 용품점서 차가 바뀐건 아닌지...
등록증에 몇인승으로 나와있는지 보시고 등록증 차대번호랑 차에 붙어있는 차대번호 확인 해보시길
이건 대기업이고 나발이고 계약서가 존재하기 때문에 100000퍼센트 이기니까요.
그날까지 해결 안되길 바랄듯.
업무용 차량을 한대 출고 하고 구두로 저거랑 똑같은걸로 한대 더 출고 해달라 했는데...
차나왔다고 보험 가입하라길래 뭔가 좀 이상함...자세히 보니 한단계 낮은 등급 차임...
그래서 딜러에게 얘기했더니 사설 어쩌고 얘기하셔서 거기 대리점인지 직영점인지 가장 높은분에게 직통으로
전화 때리니 다음날 내가 원하는 차량 으로 나왔음
저같은 경우 보험 가입하기 전이었고 아직 번호판 등록도 안한 상태라 가능했던거 같았음..
인터넷 가보니 딜러들이 실수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거 같음
차주가 그동안의 계약서던 서류던 뭐던 다 대충대충 봤다고밖에 볼수없음.
딜러나 기아차가 실수를 하더라도 중간중간 확인이 충분히 다 가능했던 상황같습니다.
저는 6인승(2열 독립시트)을 탑니다만, 출고 후 3년간 3열시트를 쓴적이 두번정도 있는것 같습니다. 막상 짐이 많아서 3열을 쓸 수가 없더라구요. 안타깝지만 불가능하다면 보상을 받고 5인승 출고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주변에 타보신 분들도 3열시트는 장식품(?) 으로 쓰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탁송되었을때에도 영업사원이
기본 검수도 안했다는거고, 출고서류에 몇인승이라고 분명 게재되어 있었을건데
알고 넘어갔어도, 모르고 넘어갔어도 문제네요 자격미달인...
왜 300이나 준다고 했을지 본인과실이 있다고 생각하는거 같은데
알면서 그랬을지, 어디 여행이라도 다녀왔을지 ㅠㅠ
단, 이제 그건 뜨뜻미지근한 감성같은 얘기고
요즘 계약하거나 변경시 카톡으로 내용진짜 다 저절로 오던데,
금액도 분명 처음 견적서랑 틀렸을거고, 몇인승인지 써있었을거고,
결제할때도 더 저렴했을텐데
분명 의아하다고 생각하셨을건데 왜 그때는 확인을 못하셨을지..
법이든 소송이든 작성자분한테 도움이 될 부분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베플분들 말씀대로 하시는게 정신건강, 시간 등 전체적으로 훨씬 이로울것같네요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