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요새 디자인으로 가장 구설수에 오르는 더 뉴 아반떼 AD 입니다.
출고한지 약 1주일 정도 됬고 보배에 올리면 무사고라 하길래
용기내어 올려봅니다.
신차로는 처음 산 차고 동급 K3랑 고민 많이 하다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 때문에 처음엔 K3로 마음이 기울었다가
현실적으로 돌아와서 가성비와 옵션 등을 생각하다 아반떼 쪽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K3는 살인적인 출고 대기 기간이 너무 싫었습니다.
기존에 06년식 구모닝을 타다가 새차를 타게 되니 준중형급 정도인데 정말 기능이 많더군요;;
?중간 스마트 트림에 컴포트 패키지 1,2 + 하이패스 + 디스플레이 오디오 + 스마트 센스 패키지만
넣었습니다. 버튼이 빈 곳 없이 나와서 기분이 좋네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에 차선 이탈 방지 장치, 후측방 경보기 등등;;
아반떼 급에 과분하다 생각되는 옵션이 다 있는데 74만원이면 싼 거 같습니다.
특히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약 10 여년전 BH 제네시스 광고에서만
보던 옵션이 아반떼에 달려 나오다니 정말 기술이 좋아 졌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네비는 굳이 필요 없지만 후방 카메라 때문에 디스플레이 오디오만 했더니
안드로이드 오토라는 기능이 따라오더군요;;
차에서 멜론도 나오고 세상 참 좋아 졌다 생각 했습니다..
?네비가 필요할 때는 핸드폰 카카오 네비도 연동되서 굳이 비싼 네비 옵션을 안 넣어서 좋았습니다.
준중형급에 맞게 가성비 옵션같아서 참 괜찮다 생각했습니다.
모닝 타면서 정말로 넣고 싶었던 핸들 열선 + 통풍 시트를 넣을 수 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묶음으로 운전석 전동시트까지 따라오던데 첨엔 굳이 필요 있을까 했지만 사람이라는게 정말 편한게 좋다고 벌써 없으면 허전 할 거 같습니다.
자주 사람을 태우진 않지만 잠깐이라도 뒷좌석에 사람을 태울 수 있어서 컴포트 2 도 넣었습니다.
29만원짜리 옵션인데 2단 열선 + 에어밴트 + 암레스트 + "6:4 폴딩시트"까지 넣어줘서
절대 돈 아깝다고 생각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컴포트 패키지 2 옵션 덕에 K3 보다는 아반떼로 기울게 되었구요
모닝을 10년 넘게 타다 보니 그 쪼끄만한 차에 짐이 조금이라도 크면 무조건 뒷좌석 폴딩을 하게
됬는데 그 생각 때문에 폴딩 옵션이 필수라 생각했습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K3는 풀옵션도 폴딩 시트가 없더군요 (내수만)
작은 차이 일 수도 있겠지만 준중형차의 크기 한계상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이 신기하게 생긴 삼각떼로 마음이 기울게된 이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차에 딱히 손대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출고하자마자 아주 기본적인 DIY만 해줬습니다
코일 매트랑 단돈 4천원이면 가능한 알루미늄 브레이크 + 악셀 패달
그리고 감성 마력 업을 위한 도어 스커프 DIY도 했네요
아주 간단한 DIY 인데
그냥 플라스틱에서 알루미늄으로 바뀌니 약 5마력 정도 기분 상승이 되었네요;; ㅎㅎ
?외관은 매번 탈때마다 보지만 이쁜거 같기도 하고 못 생긴거 같기도 하고 매일 다르게 보이네요
기존 AD가 처음 봤을때 정말 깔끔하고 이쁘다 생각했는데 이 차만의 개성이 강하게 생겼구나
그려러니 생각하고 타면 나쁘지는 않습니다.
(오너의 마음)
앞 모습 보다는 뒷모습이 더 적응이 안 되더군요;;
뒤는 그냥 냅두지...
엔진은 잘은 모르겠지만 구모닝 대비 공간이 넓찍넓찍해서 좋았습니다. 모닝은 몇가지 DIY 하려면 팔에 온통 상처가 났는데 이 차는 DIY 할 거리도 없겠네요 MPI 엔진이라 차가 정말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정말 정차 중엔 가끔씩 시동 꺼진 거 같습니다. 출력이야 실용구간에서 부족함이 없고 CVT 덕에 연비 위주로 셋팅되어 더 맘에 들었습니다. 연비 진짜 좋습니다;; 놀랄 정도로;; LED 헤드램프도 정말 밝다 하여 탐이 났지만 순수 차값만 2천만원에서 끊으려 하니 겉모습보다는 편의 옵션 위주로 사게 되었네요 오히려 15인치 타이어가 들어가 승차감이랑 연비가 좋아졌다고 위로합니다..
차사고 처음으로 길들이기나 할까 싶어서 멀리 새만금 방조제로 드라이브 갔는데
모닝타다 준중형급만 타도 이렇게 피로감이 줄어드네요
디자인은 항상 까이지만 운전해보면 좋은차 같습니다.
자 그럼
Sia Sia ~~
근데 디자인은 진짜 개 심각하게 안습이네요;;;
앞모습이 전투기모습을 연상시켜서 남성스러움이 느껴짐
근데 디자인은 진짜 개 심각하게 안습이네요;;;
호불호래 ㅋㅋㅋ
디자인에 있어 '호불호'라 하시다니요...
'불호'는 도처에 널렸어도 '호'는 단 한 명도 못봤는데 어디에 있나요?
렌터카라서 '호'달린 삼각떼는 벌써 하나 봤습니다만..
일상영역대에는 연비며 기동성이며
최고인거 같아요ㅎㅎ
헤드라이트에 조금만 곡선 좀 넣어줬더라면
더 고급스럽고 예뻤을텐데ㅠㅠ
출고 축하드리고 안운하세요~
차 이쁘네요. 축하드려요.
안전운전하세요!!! 시아시아~~
앞모습이 전투기모습을 연상시켜서 남성스러움이 느껴짐
안운하세요^^
언젠간 이쁜 디자인으로 보이겟져
Hg는 저리가라네여 ㅎㅎㅎ
요즘 차 옵션 좋네요
실내공간은 봐줄만함~@
AEB 로 사고 세 번은 족히 피했고 LKAS, ASCC 써보니 무조건이죠.. 최고입니다.
스마트센스 옵션 넣으신건 진짜진짜 현명한 선택이셨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축하드립니다 탈 없이 오래오래타세요
안운 하세요^^
무사고 방어운전 안전운전하세요!
현대는 차를 만드는게아니라 옵션을 만드는회사다~ ㅋㅋㅋ
아방스는 네비게이션 넣어주는데 K3GT는 '화면달린 오디오'넣어주고 LED등도 따로 옵션으로 빼놓고 완전 노골적...
참고로 패달이 메탈이면 구두 바닥 빨리 닳습니다~~~
그래도 있을건 다있네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이런거 보면 옵션은 현대 따라올대가 없는거 같아요.
뒷 모습이 맘에 들던데요
연비는 얼마나 나오나요???
고속도로는 110~120키로 달리면, 19~21키로
지방도로는 70~90키로 달리면, 22~24키로 나옵니다.
크루즈컨트롤 없이요.
트렁크에 20키로 박스 3~4개씩 있고요.
충분히 예열되지 않은 상태에서 고속으로 달리면 금방 고장난다고
르노는 고속으로 못달리게 해뒀습니다.
현대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날 추워지면 예열 전에는 고속으로 달리시는거 조심하세요
타이밍도 밸트로 변경됐다는데..
그나저나 17년식 nx 제 차보다 옵션이 좋네요... 부럽부럽...ㅜㅜ
전 디자인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분들 반응보고 놀랐습니다 ㅎㅎ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 아반떼로 인해 좋은 추억 많이 쌓으시길 바랍니다 !
디자인은 호불호 맞구요. 제가 산다면 led전조등 추가할것 같네요.. 밝다고 하는것 같아서...
돈벌게 해주는 차가 되길 바래요. 고장없이 사고없이.
암튼 축하드리고 안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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