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백은 사고났다 해서 무조건 터지는 것이 아니면 무조건 안터지는 것도 아닙니다.
각도,강도,속도 이 모든것들이 충족되어야지만 터집니다.
충돌센서는 충격감지만 하고 에어백터지게 하는건 에어백제어모듈에서 각도,속도,강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에어백을 팽창시키는 겁니다. 만약 에어백제어모듈에서 판단했을때 터질상황이 아니면 안터지는 거죠.
차라는 것은 이렇습니다. 차가 폐차할 정도로 충격을 많이 흡수,분산시켜주어 탑승자에 전해지는 충격량이 적으면 안터질수도 있습니다. 차가 충격을 덜 받고 대신 그 충격이 탑승자가 많이 받았다면 에어백이 터질수도 있습니다.
에어백 결함이다 하지 마시고 항상 안전벨트 바르게 매는 습관을 들이세요..어깨와 가슴이 지나가게 복부가 아닌 골반 지나가게 핸들과 가슴사이는 30cm이상 유지되게 하시고 이렇게만 하면 사고시 충분히 보호받을수 있습니다.
정비책임자한테 에어백 왜 안터졌냐 하지 마시고 자세한 내용 알고 싶으면 자동차연구소 가서 따지세요.
완성차홈피 가시면 연구소 주소,전화번호 다 나와있습니다. 내비게이션으로 검색해서 찾아가면 되겠네요.
아무래도 연구소에 계시는 분들이 더 잘알거 아니겠어요?
암만 정비소에서 따지면 뭐하나요? 그리고 제품사면 설명서좀 읽으세요.
어떨때 에어백이 터지고 안터지는지 글 일고 이해못하는건 아닐테고.
에어백 올라오는 글보면 안터졌다고 항의하고 따지고 보면 답답하기도 합니다.
누구는 안터지고 싶어서 안터지나요?
여러조건이 맞아야 터지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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