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국내최초 ESP가 렉스턴이라구요??
머 그런걸 인터넷검색으로 확인하시나요??
이래서 키보드워리어들한테 당하시는겁니다.ㅋㅋㅋ
어차피 인터넷상의 글들도 다...누군가가 업데이타한 글이죠.
그런데...그 수많은 글들이 다 100% 맞는 글일까요???
순 엉터리글에서 정확히 꺼꾸로 글도 많습니다. 오타는 더더욱...오해할만한 소지도 엄청....
신문기사마져도 현대와 대우를 반대로 소개하는 것도 봤습니다.
암튼 본론으로....
렉스턴이라는 이름이 만들어지기도 전....
구름비님의 아버님이 타시던 무쏘가 만들어질 당시...
각그랜져 3.0버젼에는 ECS라는 기능이 있는데...이게 ESP,VDC등등...다 같은 말입니다.
군데 저도 기억이 가물해서...각그랜져 3.0이 먼저인지? 소나타(스텔라고급형말고 진정한 소나타 1)가 먼저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하여튼...그건 이미 80년대후반에 국내에 소개된 기술입니다.
렉스턴이 국내최초 ESP란 말은....
국내에서 만들어지는 SUV중에 최초로 ESP라는 말을 사용했다는 뜻입니다.
다 말장난입니다.
이러니..맨날 쌍용이 최고다...착각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저...97년 무쏘로 개피봤으나...여전히 쌍용차에 대해 오프로드성능은 의심하지 않습니다.
파워가 딸리든...서비스가 엉망이든...다 목적이나 용도에 따라 필요하고 어필하는 부분이 있으니...나름 괜찮은겁니다.
해서 이번에도 쌍용차는 필요에 의해 하나 장만했습니다.
결론은 나름 특색이 있고 괜찮은 메이커일뿐...최고는 아니라는거....다시한번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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