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YF소나타 세타2엔진
그동안 공임나라에서 크린텍 엔진세척제로 5000원 첨가형 플러싱 작업했는데요
국산오일로 갈아타려는데 엔진 플러싱 불필요할까요?
최근 5월에 교체한 엔진오일이 마음에 안드는데 플러싱 작업후 잔유제거가 확실히 되지 않은듯해서
10000원 교환형 플러싱 한번 해야되나 싶어서요
플러싱 하지마라는 의견이 많던데 그동안 비싼오일 교체하면서 독한 플러싱오일이 엔진에 조금 섞여있는 상태일까 걱정이 되서요. 플러싱 필요없으면 그냥 엔진오일만 교체하고..
그리고 궁금한게 5W30 SP 엔진오일은 제조사 상관없이 킥스 사용했다가 지크 사용했다가 번갈아 사용해도 무관한지 궁금하네요.
본문 내용으로 보면 신유교체시기를 짧게 해서 한번 교체할거 2번 교체 하면 원하시는 목적을 이루실듯 하고. 요즘 나오는 국내산 오일들은 거의 합성유에 성능도 대동소이 한듯 하더군요. 그럼에도 느낌이 차이나는건 오일특성도 있겠지만 레벨링 양에 따라 운전자가 체감하는 느낌이 달라지는거 같습니다.
같은 오일을 적정선으로 주입한 경우와 F선 넘겨서 과주입했을경우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일선 카센터에서 차령이 좀 있으면 무조건 많이 넣거나 아니면 아무 생각없이 잔유제거가 잘 안된 상태에서 주입용량 그대로 다 털어 넣는 경우가 많더군요.
해당 차량이 스커핑으로 꽤 이슈가 있는 차량이라 오일교체에만 의존 하시기 보다는 한번정도 정확한 엔진 상태 점검을 받아 보시는게 좋을듯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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