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나 4L넣으면 전륜에도 동력이 전달되는데 차동제한장치가없어서 코너돌시 드르륵 소리가 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롤러테스트에서 앞바퀴1 뒷바퀴2개를 롤러에 올리고 가속페달을 밡으면 왜 앞으로 가지 않는걸까요? 차동제한장치가 없다면 롤러위라도 동력이 전달 될 것이라고 생각이듭니다
4H나 4L넣으면 전륜에도 동력이 전달되는데 차동제한장치가없어서 코너돌시 드르륵 소리가 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롤러테스트에서 앞바퀴1 뒷바퀴2개를 롤러에 올리고 가속페달을 밡으면 왜 앞으로 가지 않는걸까요? 차동제한장치가 없다면 롤러위라도 동력이 전달 될 것이라고 생각이듭니다
타이트코너브레이킹 현상 드드득거리는거는 센터 차동기어(앞,뒤 회전차 극복)가 없어서 그러는거고
롤러테스트 앞1 뒤2 못벗어나는거는 좌,우 차동기어(모든차가 다달려있음) 때문에 접지력을 잃은 바퀴가 계속 헛돌게됩니다 그래서 파트4륜차량들은 차동기어 락을걸어주는 LD를 추가장착들하는데 이게 없어서 못벗어나는겁니다
근데 LD있어도 3바퀴 뜨면 못벗어날거같은데
국산 4륜 차량들은 전륜에 차동제한장치가 없으니 3바퀴의 접지력을 상실하면 당연히 탈출이 불가합니다.
근데 그 롤러테스트가 크게 의미가 없는게 애초에 3바퀴 이상 접지력을 상실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뒷쪽 LD락커만 있어도 웬만한 험로는 탈출가능합니다.
제가 갤로퍼, 테라칸, 모하비로 눈길 흙길 모래밭 등등 험로란 험로는 일부러 찾아다니는데 상황에 맞는 타이어만 장착한다면 어지간하면 다 갑니다.
렉스턴스포츠가 앞은 오픈디프라 락 기능이 없습니다
따로ㅠTF락 작업하시면 갈 수 있습니다만
얼머나ㅜ험한길으루가시려고 앞락을 알아보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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