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진오일 연소가 되는것에 대한 문의를 드릴려구요...
1. 뉴SM3 2012년 9월에 출고
2. 처음에 엔진오일 경고등이 들어와서 입고해보니 오일이 안찍힘.
3. 신차에서 누유되는곳도 없는데...만키로정도 탄걸로 기억합니다.
센터에서 하는말이 오일교환후 줄어드는양을 확인해 보자고 함.
4. 1차 오일보충후 5천키로 주행한후 다시 입고
5. 줄어드는양이 거의 없음.
6. 오일교환후 1만500키로에 다시 입고하여 오일량을 확인함.
게이지에서 3분의2가 연소되어 없어짐.
*** 그런데 중요한건 본사에서 내려온 지침서에 5천키로 운행후 Low 밑으로 내려가지 않으면 정상...
이렇게 지침서가 내려와서 엔진오일이 연소되어 없어져도 게이지 안에만 들어오면 문제 없다고 합니다.
*** 요즘 소비자보호원에서도 권고하기를 1만키로로 권고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5천키로로 하여 오일양 점검을 하고 LOW 밑으로 떨어지지 않으면 정상이라고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제가 생각하기에는 엔진에 문제가 있어서 오일이 연소되어 없어지는걸로 생각이 되는데...
오일이 연소가 된다는건 연료가 비정상연소가 된다는거고 그러면 출력이 떨어지고 연비도 안좋아지고
엔진에 무리가 가는거 아닌가요?
*** 삼성측에서는 7~8천키로정도 타면 1리터정도 연소되어 없어지게끔 설계가 되어있다고만 합니다.
그러면서 정상이라고만 하는데 이게 정말 정상인가요?
*** 제가 알고 있는 상식이 잘못된것인가요?
부디 알고계신 지식들에 대한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정리해보겠습니다...
몇가지 빠진사항이 있는거 같아서요...
1차 1만키로에 엔진오일 부족 경고등 들어와서 입고 --> 체크시 엔진오일 Low 밑으로 거의 안찍힘.
2차 오일보충후 5천키로 주행결과 --> 엔진오일 줄어드는양이 거의 없음.
3차 오일교환후 1만키로 주행후 결과 --> 게이지의 3분의2가 줄어들어 있음.
과연 이것이 정상적인 차량인지 의문이 듭니다...
표시하였습니다...
삼성측에서는 이상없다네요...연소되는거 당연한거라고...
설계가 그렇게 되었다고 하네요...이게 무슨 X소리인지...
메뉴얼에도 MAX 1만키로로 되어 있어 1만키로 탔을때 없어지는양을 확인해보고자
1만키로까지 교환하지 않고 탔습니다...
그리고 요즘 오일이 좀 좋아지긴 해서 1만키로까지 타도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소비자 보호원에서 조사한 결과 입니다...
그리고 외국의 경우 2만~3만키로로 되어 있습니다...
진짜 누구 죽일 엔진 입니다 그거;; sm3 엔진이 어떤 엔진이드라;;
Low에서 3분의1정도 남은 상태입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것은 오일양 체크에서의 정상은 말 그대로 오일의 양이 범위에
있느냐를 판단하는것입니다...그러나 저는 오일의양이 정상인것을 말하는게 아닌
엔진오일이 누유도 아닌데 저렇게 많은양이 연소되어 없어지고 있다는걸 말하는것
입니다...이게 과연 정상적인 차라고 말할수 있을까요?
오일 체크할때 조건은 같은상황이였나요? 시동켜고 꺼놓았을때 차이난다고 들었습니다만...
센터에서 직접 체크하고 밀봉하고 확인한 결과가 저렇게 나오네요...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삼성측에서는 문제없다는 주장입니다...
파사트도 저런 문제는 없습니다...
아우디는 많이 먹나요???
벤츠의 경우 피스톤의 나선형으로 빗살무늬가 있어서 그쪽으로 스며들어 먹는다고 하던데...그건 연소되는게 아니니 다른 얘기인거 같구요...
과연 연료와 같이 오일이 연소되는것이 정상인것일까 해서요,,,
sm3 동호회 가서 정비결함 체크함 해보심이 어떨런지요.
해당차량 차주가 많은곳으로 가서 해당증사 말하고 같은 차량으로 동일증상이 있는지...
알아보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순정 오일이 에스테르계 100% 합성오일도 아니고.. 많이 먹긴 하네요.
르삼 내부 규정에선 F 찍고 봉인한다음 5,000키로 달린다음 L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으면 정상이라고 하지만... 실제 운전할때 f까지 채우고 다니는 사람이 있냐고 하시면서.. 정비하시는분이 생각할때 이게 정상이냐고 구슬리는 수밖에 없을듯합니다.. 말이 안통할거같으면 다른 직영사업소 가셔서 한번 더 봉인받고 테스트 받아보세요.. 내부규정이란게 있지만, 사람마다 유도리란게 있으니까요..
엔진 미션 as기간내에 꼭 해결 보세요.
허나 어떤 운전자가 M에 넣고 다닐까요?? 힘딸리게스리....머 차는 조용하겠지만....
삼숑모타가 맛이가서 흉기따라 가네요
5000킬로 타도 그렇게 줄지 않는데
이건 좀 문제 있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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