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자꾸 한국 언론들이 뻘소리하는거 하루이틀이 아니긴 하지만
좀 바로 잡고 싶긴함.
중국 자동차 공업협회 발표 자동차 화재 건수에서
1일 8대는 [친환경차] 임
PHEV, EREV, BEV를 합친것.
이런거 설명은 일단 안함.
여기서 일단 오해를 불러일으킴.
또한 기사를 잘 들어보면 교묘하게 1만대당 수치는 제시하지 않음.
중국 자동차 공업협회 발표로는 1만대당 0.96대 화재인데...
이건 왜 말 안하는지 모르겠음.
(아물론 중국쪽 내연차는 발표에 의하면 1만대당 2대수준이라고 하긴함)
(물론 중국 통계 믿을수 있냐? 라고 말하면 뭐... 일단 대략적인 수준에서 추정으로는 크게 벗어날것 같지는 않기는함)
(제가 따로 계산하면 대충 2배정도 나오긴합니다. 친환경차 화재비율 1만대당 1.7~1.8대수준)
솔직히 이정도면 언론들이 전기차 /친환경차 관련 한국쪽 통계도 무슨짓을 해논지 알수가 없을 수준.
아무리 중국이 맘에 안들어도 주작으로 까지 말았으면
그냥 팩트로 까면됨
깔거 음청 많음.
언론들이 너무 편향된 보도를 하고 있다는 뜻.
중국이 수치가 뭐 맞냐 안맞냐는 둘째임.
(자동차 공업협회 발표긴 하지만... 뭐 통계마사지가 보이긴함.)
언론들이 너무 편향된 보도를 하고 있다는 뜻.
중국이 수치가 뭐 맞냐 안맞냐는 둘째임.
(자동차 공업협회 발표긴 하지만... 뭐 통계마사지가 보이긴함.)
언론은 최대한 사실 관계확인을 해야 하지만 그 경로가 제한적이니 편하게 하려는 듯한 느낌적인 느낌 (ctrl+c ctrl+v)
[전기차]가 아닌 [친환경차] 라고 명확하게 나왔는데 말입니다.
특파원들이 못찾나...?
싶은 수준입니다.
진실을 썩어 말하며 오인유도.
그래야 조회수 올라가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