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으론 뭔가 답답한..
말이란게 한번생기면 100년이고 1000년이고 불변이 아닌
기술의 발전 트랜드에 따라 그 단어의 해석이나 보는게 다 달라지는건데.
당장 우리가 쓰는 자동차 용어의 상당수가 마차나 자동차가 아닌 수단에서 온 단어들임
그단어들을 원래 어원대로 생각하고 판단한다면
쿠페가 자른 마차란 뜻이 라던데?? 근데 이건 자동차잖아 말이 끄는 게 아니잖아? 잘못된게 아니야?? 이런식으로..
이렇게 다 하나같이 다 들이 대자면
과연 얼마나 들여 맞을런지??
기술에 따라 발전에 따라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뜻이 변화하고 좀더 좁혀지는 의미가 되기도 하고 확장되는 의미가 되기도 함.
그냥 뭐는 이거다 이게 그단어가 생기고 사라질때 까지 계속 된다는게 아닌것임.
이렇게 라이트하게 생각했음 좋겠는데.
거기에 각자 감정을 이입하는게 많이 보임
에휴 헛소리가 길었네요.. 운동이나 하러 가야지. ㅡ_ㅡ;;
만든사람은 아무말도 안햇는데여
만든사람은 아무말도 안햇는데여
이미 2020년경에 알버트비어만이 전륜 플랫폼의 e-gmp를 내놓은다고 이야기를 했더라죠.
e-gmp는 무조껀 후륜 기반이란 정의가 있나요??
전륜은 e-gmp가 해당이 안되는건가요??
제아무리 전기차라도 전륜 기반 후륜기반은 그 특성이 다를텐데.
그 후륜 기반으로 만든 후륜 e-gmp를 굳이 전륜 e-gmp에 넣어야 하나요??
전륜과 후륜기반은 설계 자체가 다르고 당연히 언더바디조차도 틀리지 않나요??
모 매체에서 ev6하고 ev9하고 마운트 위치나 치수가 같다고 e-gmp라고 하던데.
그차들은 기본적으로 후륜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아닌가요??
과연 어느누가 후륜기반의 전기차는 e-gmp라는 정의를 내렸나요??
아 아이오닉 ev6들어간거 그거? 그리고 현대가 그렇게 말을 해왔기도 했자나여.
차에 관심있는 우리나 이게 전륜 e gmp니 어쩌니 정의가 바뀌니 토론하지 일반인은 몰라여
그리고 과거에 전륜 e gmp 만든다고 했다 그런다고 했다 카더라만있지 진짜 언제 말했는지 자료는 아무도 말을 몬함미다
걍 누구말대로 전륜ㅈ용 e-gmp 플랫폼입니다. 못박아 버렸으면 아주 간단한것을
두리뭉실하게 e-gmp다 이렇게 만들어 버렸으니.
기아입장에서도 개열심히 만들고 e gmp 가져다 쓰고도 욕쳐먹는거고
실제로 좋은차인것도 맞구여
그리고 뭐 ev 상품성을 충족하면 e gmp다 그발언도 하면 안됗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