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동화(수소포함) 모두 그룹사 내에서 해결 가능.
소형 전기차 모터 감속기는 보그워너에서 받는 갓도 있지만
메인 볼륨 차종은 그룹내에서 해결
여기다 엘지랑 배터리 합작사도 만듦
히이브리드에 대해서 대응 안하냐는 사람도 있는데
이미
1.6자연흡기, 1.6터보,2.0자연흡기,2.4자연흡기 하이브리드 피워트레인이 있음
게다가 현재 판매중인 승용모델 전부 모터(하이브리드든 전동화 모델이든)가 들어감
이정도까지 하이브리드,전동회가 진행된 자동차 회사는 손에 꼽을 정도밖에 없음. 거기다 수소연료전지까지..
2010년도즈음까지는 레이싱에 투자 안한다고 진정한 기술력이 부족하다고 하더라도 반론할게 없었지만
그 이후
과거 리즈밀란과의 협업
WRC 재진츨(및 r5 판매)
TCR 진츨
리막과의 협업(짧은 기간이지만 그래도 얻은게 적지 읺은듯)
ETCR 참가
등등 적어도
2020년대즈음부터는 양산차 기반 레이싱에서는 두각을 보임
아직 쏘울이 부족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최근 N 홍보 영상들은 나름 차쟁이들을 의식해서 만드는거 같음(i30 PD의 드리프트쇼를 떠올려보면..)
시대는 변했고 현대자동차 그룹도 10여년전과 비교하면 엄청나게 변했음
물론 10년뒤에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전동화 시대로 변하는 현시점 대중차량 브랜드 중에서는 앞서나가고 있다고 봅니다.
르노 코리아는 르노5나 알핀좀 들여와야....아차 애초에 펀카에는 관심이 없는 회사였지...
이런차 하나 없다는게 넘하죠.
컨버터블, 오프로드용 SUV라인업
예전부터 국민들 호구로 보는 기업정신!!
거짓 언론 플레이 등등!! 그런것들 때문에 싫은거임..ㅠㅠ
신차 많이 팔렸다는거 보면
아직도 2찍과 동등한 정신수준을
갖고있는 사람들이 많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