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2년식 YF소나타 하이브리드차주입니다.
중고차로 구매하고 3년동안 문제없이 잘타고 다니고 장거리 주행도 없이 출퇴근 왕복 20분정도로만 운전하고 다녔는데요.
며칠전부터 주행중 계기판에 영어로 Check charging system? 문구가 뜨면서 사이드브레이크 잠긴채로 운행하면 발생되는 알림음 띵땅띵땅 소리, 그리고 계기판 연료게이지 옆 READY 가 깜빡깜빡 거림, 파란색 배터리게이지 바닥, 배터리, 엔진, 정비 경고등이 한번에 떴습니다.
추가로 차 상태는 시동은 걸리지만 가속이 안됐었구요.
처음엔 트렁크에 있는 작은 배터리 문제인줄알고 교체했는데 그게 아니라 고전압배터리라고 뭐가 따로 있다는 얘기에 방금 블루핸즈 견인했다가 교체비 650만원이라고 하셔서 그냥 다시 집으로 견인해왔습니다.
블루핸즈에서 진단기 꼽고 뭐 어케 만지셨는지 모르겠는데 일단 지금 견인받고 집에 주차하고 시동켜보니까
위에 적어둔 경보음발생이나 레디 깜빡거림, 시스템 체크 문구도 안뜨고 배터리게이지도 중간에서 유지중이긴하네요.
블루핸즈 기사님 말씀으로는 본인들은 교체밖에 안되는데 블로그같은거 검색해보니까 고전압배터리를 따로 수리하는곳도 있을것같아 보이고 교체를 하더라도 자기네들보다 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는곳이 있을거라고 출고 권유 하셨었거든요.
여기가 경기도 부천이라 가까우면 좋고 너무 멀지않은곳에 아시는곳 있으면 추천받고싶어요.
현재 문제되는 고전압 배터리 문제말고는 차도 진짜 깨끗하게 탔고 시동이 아예안걸리거나 다른부분이 고장난것도 아니라서 웬만하면 살려보고싶습니다
아니면 기타 비슷한 증상겪으셨던 분들 얘기도 들어보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전압배터리 수리하는 전문가 찾아 보면 있는 거 같던데
검색해서 연락해 보시는게 빠를 것 같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