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아닌 중국은 공산주의"사회주의" 국가입니다.
시스템 자체가 우리와는 달라요.
말은 자본주의를 개방했다고 하지만 실상은 북한 돼지와 다름없는 시진핑 1인 독재 국가임.
왜 이이야기를 하느냐.
아래 자율주행이나 배터리 전기차때문입니다.
중국의 가능성과 한계 전부 다 공산주의로 해석이 됩니다.
추진력은 공산주의 특유의 계획 경제 및 통제를 통한 경제 체계이므로 추진력은 빠르지만.
그 한계는 글로벌로 나갈때 나타납니다.
당장 자율주행
물론 중국 인재도 많고 인구수도 많으니 당연히 머리 좋은 사람도 많죠 투자도 많이 하죠.
하지만 이런 기술 개발엔 가장중요한게 인프라 입니다.
그럼 타국가나 우리나라는 그런거 조성을 왜 못하느냐 하는데.
자율주행에서 현재 벽에 부딛친 부분은 바로 사람과 관련된 일입니다.
자율주행은 차가 직접 운전하는데 이걸 어떤 인간을 중점으로 봐야 하냐. 여기서 현재의 자율주행은 그 모순 때문에 정체 되어 있는 겁니다.
그런데 중국 이런 인간의 존엄이나 인간 중심의 사회 인지요?? 그냥 사람은 규제를 통하여 언제든지 물건으로 취급할수도 있는 시스템입니다. 즉 서방처럼 사람중심의 윤리를 고민할 동안에 그들은 그런거 무시해버리죠.
당장 고속철도 사고 났는데 그거 은폐한다고 시신수습도 안하고 고속철도 채로 바로 땅에 파뭍는 나라입니다. 그정도로 사람이란 갖잖게 여기죠. 이런게 그 중국 국내에선 통할지 모르지만 과연 해외에서 그런부분을 어떻게 해결할수 있나요??
전기차도 마찬가지. 전기차에 대한 정부의 혜택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우리처럼 차산다고 보조금 주는 개념이 아니에요.
그냥 차만 찍어내면 돈주는 시스템입니다. 자본주의 시장에선 전혀 말이 안되는 불합리가 벌어지는 나라인겁니다.
그래서 차는 싸보이겠죠. 하지만 어느나라든 그렇게 나라가 깊히 개입해서 시장경제 어지럽히는 행위를 용서하지 않습니다.
괜히 유럽에서 관세 50%니 100%니 하는게 아닙니다. 이게 그냥 구실로 보이실지 모르지만 곰곰히 생각하면 굉장히 불합리하고 시장경제를 어지럽히는 겁니다. 국가주도로 산업을 송두리째 뒤흔드는 겁니다.
우리나라 뭐 5개년 계획? 이런거 아니에요. 공산주의니까 가능한 시스템이고 이시스템은 해외에 통하지 않기 때문에 내년부터 관세 뚜들겨 맞는 겁니다.
가끔가다 이런점을 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뭐 중국에도 노벨상 수상자가 있고 인구수인 만큼 당연히 인재가 나올 확률도 높고 그 수가 많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한계는 그 계획적인 누구 한사람의 손바닥에 의해 벌어지는 경제여서 그 한계도 분명합니다.
1인 독재만 1당 고위직 지배 체재로 바꾸면 거의 맞는말이긴 해요.
차는 안타봤으니 공산주의로 일단 까보자 시전
항상하던 생각인데요??
뭐든지 규제를 제외하면 기술발전은 빠릅니다.
당장 당신을 겁박하고 있는 구속을 몇개 제거해도 당신의 능력은 오를겁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국가에선 그런걸 할수가 없어요. 모든사람이 소중하기 때문에.
자율주행에서 인간 윤리라는거 배제하면 기술개발하는거 어려워요??
뭐 데이터 해석 분석 이런거?? 그냥 사람 투입하고 인력 투입하고 개발하면 끝이에요.
적어도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선 그런 사람하나 하나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니 그런거 허투로 못하기 때문에 제약이 많은 겁니다.
당장 자율주행에서 사고시 상대편이나 보행자를 중요시 하는가? 아님 운전자를 중요시 하는가. 여기에서 어느 한가지 요인만 제거하면 기술개발은 금방 해요. 근데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선 두가지가 중요하지만
공산주의에선 저중 하나를 철저히 배제할수 있게 그게 아주 자연스럽단거죠.
이해 안가심??
중국인타령 어처구니가없네
역시 님도 님 생각에 동의안하면
헛소리 하는건 관종들하고 똑같군요
글은 "선비" 인척 쓰시지만요
공기 늘어나고 공사금액 늘어나고 하는게 안전지분이 상당합니다. 뭐 말로는 그래도 사람이 많이 죽니 어쩌니 하지만.
안전의식이 많이 높아져서 많이 줄은 겁니다.
뭘 작업할때마다 안전에 대한 지적이 엄청납니다. 그걸 개선안하면 더 진행할수 없어요. 현장 세우는 일도 많아요.
근데 반대로 사람의 안전이야 어떻건 그걸 배제하면?? 공기단축 및 공사금액 감축 아주 쉬워요.
저같은 견적쟁이는 예산 산출하기도 훨씬 쉬워지죠.
당장 중국에서 공사 현장에서 몇명이 죽어 나가는지 제대로 아는 사람 있어요?? 쟤넨 그거 다 통제해요. 알수가 없어요. 그냥 갈아 넣으면 되니
하지만 우리나라는 매달 사고 사레같은것도 전파하고 몇명 죽었고 어떻게 사고가 났는지 까지 다 분석을 합니다. 중국에서 이런거 하는거 봤어요???
사람에 대한거 무시하고 그냥 그 속도만 빠르다고 찬양해야 하는건가요??
장개석 총통이 대륙만 지켰어도 ㅠㅠ
저런식으로 국가가 육성해주면 거기서 살아남는기업은 기술력은 얻게되죠
그러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은 생기죠
그게 무섭죠...
저런나라 국민이 되기 싫은건 그과정에서 희생을 당하는건 국민이니까
그 과정이 공정치 못하면 세계시장에 안착을 할수가 없고요.
당장 우리도 부모덕보고 부모 찬스썼다고 욕하고 때로는 그것이 법위반이 되어서 처벌 받죠??
당장 중국이 부모찬스 쓰는격인데
중국김치 싸다고 해도 그걸 만들어지는 과정가지고 우린 뭐라 하지 않았나요.
당장 중국은 저 공산주의 안걷어내면 발전의 한계에 부딛칩니다.
경제와 안보가 묶여가는 추세라 다른나라들도 그러려고하고해서
이제는 그정도는 딱히 문제도 아니죠
그리고 몇천원 몇만원짜리면 몰라도
수천만원짜리 사는데 품질좋고 싸면 그거사지 과정은 사람들 알바아니죠
게다가 중국기업들 커온 과정이 우리가 기분나쁠뿐 딱히 뭐라할것도 없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