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셀러브리티 1월 10일 출고받아 운용중입니다.
장기렌트로 출고하였고, 현재 1,460km 정도 운용한 상태입니다.
구입목적은 장거리 여행 및 여자친구 기사용으로 구입했습니다.
옵션내역은 셀러브리티 트림에서 튜익스 옵션포함
파노라마루프와 튜익스 레이즈 휠 옵션 제외한 모든옵션입니다.
그랜저 급이라도 최고트림 풀옵션으로 구입하니
내장 마감도 훌륭하고 손이 닿는 대부분은 가죽으로
깔끔하게 마감되있어 감성적인 부분도 충족시켜줍니다.
아무래도 윗급모델들이 제네시스로 별도 브랜드화 된 상태에서
현대브랜드의 플래그쉽 모델로서 타겟되어있다보니 고급화부분에서도
힘을 실어준듯합니다.
전세대만 하더라도 출렁거림이 심해서 현대차는 걸러야겠다
싶었는데 이번 그랜저는 계속 젊어지는 구매층을 타겟해서
기존 구매층의 요구사항과 적절하게 조율했다고 생각되네요
적당한 탄탄함과 안락함을 줍니다. 출렁거림은 거의 없어요
이부분에선 K7보다 훨씬 나은부분같습니다.
G80 스포츠 고려하다 풀모델체인지 시기가 임박하기도했고
이번 차까지 구입하면 제가 굴리는차만 세대다보니
유지보수에 부담없고 장거리를 안락하게 탈수있는 그랜저를
선택했는데 후회없습니다.
부족한 방음처리나 오디오부분은 돈 들여 개선하고나니
큰 만족을 주네요 JBL 옵션 앰프 성능이 나쁜편은 아니라
전체스피커 교체만으로도 충분히 만족감을 줍니다.
다만 큰 단점은 시트얘기를 안할수가 없는데요..
제가 다리가 좀 긴편이고, 항상 시트 포지션을 최대로 낮추고
핸들은 뒤로 빼서 프론트행, 대쉬보드와 좀 거리를 두고
후드가 시야에 거의 안보이도록 잡는데..
시트 홀딩력도 부족하고 무엇보다 다리부분의 고정이
거의 되지않아 불편합니다.
처음 구입하고나서 포지션 잡기까지 저는 너무 힘들었네요..
지금은 어느정도 편안하고 제 입맛에 맞는 포지션을
잡아 잘 타고는 있습니다만.. 무언가 허한 느낌은 지울수가없네요
오히려 시트 홀딩력자체는 출퇴근용으로 굴리고있는
깡통YF시트가 더 맘에듭니다.
진지하게 레카로시트로의 교체를 생각하고있어요
연비는 별달리 신경쓰고 타는 타입이 아니라
제가 의견드려봐야 의미는 없을것같습니다..
직분사 엔진이라 괜한 걱정감에 항상 고급유 주유하며 운용중입니다.
올해 29 차못알이 그냥 순전히 느낌 감각을 글로 끄적였을뿐이니
심각하게 받아들여주지는마세요 ㅠ..
* S클래스, 파나메라, 컨티넨탈GT 등 장기간 소유하고 실제 몰았던
오너입니다. 브랜드감성이 이 급들에게는 충족안될지라도 적어도
렉서스ES보다는 국내운용시 우위에있다고 생각되네요
현재는 R8(2016), YF소나타(2011, LPG) 운용중입니다.
제가 윗급 유수브랜드 차량들을 경험하지 못하고
적는글이 아님을 알립니다.
* 현재는 프론트부분이 튜익스 다크크롬 마감 옵션때문에
프론트그릴 실버색상과 이질감이 들어 그릴만 사제 다크크롬그릴로
교체한 상태입니다. 교체하고 찍은사진이 없네요..
그렌저의 내부가 고급스럽다고 하시는거보면 진짜 그렌저 내부가 고급스럽나보군요!
후기 고맙습니다!
익스클레시브 스페셜(하이브리드 포함)
에 디자인패키지를 추가한 부분에
추가로 크래시패드 부분까지 인조가죽마감이 되다보니
그래서 더 고급감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내장색상인 네이비카멜도 한몫하는듯 합니다.
너무 만족스럽게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a/s도 편합니다^^~
전에는 현기차 별로 생각지도 않았는데..
그랜져 다음차로는 gv80 생각중에 있습니다.
더군다나 저는 거주지역이 강원도라
웬만한 수입차들 서비스센터는 들어와있지만
예약 대기줄이 항상 밀려있어 제때 점검받기가
너무 힘들고 더군다나 간단한 정비나 보증기간 종료 후
정비는 사설을 이용해야하는데 믿고 맏길 정비샵이
전혀 없어 항상 수도권으로 캐리어 운송 후
정비하게됩니다.
시간도 시간이지만 비용도 만만찮게 들죠;
공식 서비스센터 이용하면 되지 않느냐 하는 분들도
있지만.. 간단한 엔진오일 교환조차 쿠폰없이
정비들어가면 오일전문샵과 비교해도 비용에서 큰 차이가
나는 마당에 보증기간 종료 후 정비는..
어휴 말하기도 힘들죠 확실히 정비 편의성, 접근성,
비용측면에서는 현대차가 최고인것같습니다.
안전운전하시고 잘 봤습니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그러면서도 결국 사람들이 현대차를 초이스를
하는 부분 보면 답이나오는거죠
더욱 확고해진 것 같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 하시길바랍니다
작년 3월 출고후 2만7천 타본결과 월 만대 팔릴 이유는 있다봅니다^^
그리고 hg3.3도 소유했었는데 그때와는 주행질감,롤링 억제는 분명 업그레이드 됬어요.
같은 플랫폼이지만 리어 서스와 스테빌이 k7과 다른점도 코너링에서 한몫하는듯 합니다
아껴 잘타시길 바랩니다
저 같은 월급쟁이 지방민은
시간측면이나 비용측면에서
데일리카, 패밀리카로는 현대차만한 대안이
없는것같습니다.
잘 타시고 안전운전 되십시오.~~
18년식 그랜져IG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LPG 타고있고 17000키로 운행중입니다.
솔직히 ES300H보다 모든면에서 그랜져가 좋습니다.
운동성능/소음/옵션/가성비 등등.
내구성은 두 차종 오래동안 탄게 아니라서 몰겠고,
암튼 만족합니다. 다만 운전이 너무 심심해서 벨로스터N 같은 차량 하나 더 사고싶네요
제 친구들도 다들 자동차 좋아하고 다들 사업하는 사람들만 만나고 그래서 수입차 기함급 세단도 많이 타보고 벤틀리도 리스로 타고 그랬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현기차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들게끔 한차가 제네시스 G80 한번 타본뒤로 그래도 현기차 많이 좋아졌구나.. 한국도로에서 까탈스러운 대한민국사람들 취향에 맞게 부드럽게 잘 세팅했구나 도로에서 많이 보이는 이유가 있구나 하고 생각이 한번 들게끔 한 차가 제네시스G80 입니다 하지만 현기 개 쓰레기 노조부터 시작해서 수십년동안의 안전사양부터 시작해서 원가절감한 꼬라지 보면 전 제네시스 조차 1대도 사줄 생각이 전혀 없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