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기승한 봄날 형님/누님 들의 건강은 안녕하신지요?
저는 콧물과 가래와 잦은 두통으로 고생중이네요ㅎㅎ
형님/누님들도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많이 드시고요ㅎㅎ
내일 2019년 3월 5일은 관측이례 최대 미세먼지가 날라온다는 예보를 어디서 주워들었네요 모두들 살아서보는걸로 합시다....
이 차와 첫 만남이네요 ㅎㅎ
K5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등급으로 옵션은 컴포트시트 와... 드라이브와이즈 옵션을 넣었죠... UVO 네비게이션과 시너지가 좋다고 하는
데 UVO를 넣지는 않았습니다 ㅎ...
이런 변태같은 옵션으로 계약을 해서인지 계약 후 약 4주만에 차가 출고되었네요 ㅎㅎ
색상은 플라티늄그라파이트 (라고 쓰고 도로색 이라고 읽는다) 입니다.
그쵸... 차량외장을 관리하기 귀찮은 사람들의 Must have color 죠 ㅎㅎ
정면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전면은 뭐 다른 k5 와 별 반 다를게 없습니다...
단지 하이브리드와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저 그릴이 좀 다르네요 ... 저 그릴은 엔진룸에 있는 엔진계통의 장치들이 냉각이나 공기가 필
요하다 싶으면 그때 저 그릴이 열린다고 하네요...
측면을 살펴보도록 합시다ㅎㅎ
휠은 16인치 휠로 옵션추가하면 17인치 휠을 넣을 수 있지만 연비보고 산차인데?? 하고 제돈을 더 주고 연비를 떨어뜨릴 일을 만들고
싶진 않아서 ( 물론 16인치나 17인치나 연비가 거기서 거기...그냥 초기자본 좀더 아끼기 위한ㅠㅠ) 그냥 16인치 휠로 가게 되었습니다 ㅎㅎ
타이어는 자세히 찍지도 않고 실제로도 자세히 보진않았지만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에 주로 쓰이는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보는 바 입니다...(이따 내려가서 봐야겠네용)
그리고 바퀴 중 타이어부분의 부피가 크다보니 휠 긁히는게 좀 방어가 될듯 싶습니다... 허허허
뒷 모습을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죠...
기존 K5 와는 다르게 리플렉터등이 세로로 서있고 그 후방 범퍼라인이 살짝 각이져 있이 보이네요...
뭐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디자인이라고 저렇게 디자인 했다는데 몇 년전 처음 2세대 K5 하브를 보았을땐
아니 왜 후방 리플렉터를 세워 놓은거지? 라고 좀 디자인 안습이네... 이러고 봤지만...
제차가 되니 나름 '나는 하이브리드 입니당' 이라고 티내는 것 같고 나름... 이뻐보이네요 ㅎㅎ
뒤에 엠블럼에는 eco/hybrid 라고 젹혀있네요
여담으로 K5 일반 2.0 MPI 같은경우 아무것도 안적혀있고.
1.6 텁 같은경우엔 T-GDI 라 적혀있고.
1.7 디젤 같은경우 eco/dynamic 이라 적혀있다드라 캅니다...
엔진룸을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네 일단 엔진이 있고
빠떼리가 있...ㄱ...어... 없네...??
네 하이브리드차량 밧데리는 트렁크에 가 있다 캅니다...
하이브리드 차 밧데리는 2개 입니다 ... 일반 차에 들어가는 그 여러분들이 다 알고 계시는 밧데리 ... 그리고 하이브리드 전용 밧데리...
암튼 뭐 있을게 다 있으니 차가 잘 굴러다니는 거겠죠 ㅎㅎ....
실내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뭐 깔끔한것 같네요...
뒷좌석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어 전 제 전 차량이
더뉴 프라이드 인데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hotcar&No=17710&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rb3BocXJvcGhxa29waHFqb3BocXBvcGhxaw%253D%253D
위 링크는 제가 약 2년전에 쓴... 내차소 글입니다... 허허...
그 차에비하면 운동장이네요... 네 여러분 첫 차를 작은차를 타고당기면 다음차 만족도가 이렇게 높습니다 여러분...
이버튼들은 아주 중요한 버튼들입니다...
바로 '과학 봉인' 버튼인데요 ... 네 저 버튼 두개를 누르면 운전자가 과학자로 바뀌는 순간 차가 빼애애애애애액 거리면서 너 그러지마
라!!! 라고 합니다... 특히 저 차선 이탈방지 버튼은 차선이탈방지 작동이 되었을때... 운전자가 깜빡이없이 핸들을 꺾으면 차량이 살짝씩
'너 그러지마라' 이러면서 핸들에 힘을 줍니다 ㅎㅎ
위 옵션들 덕분에 보험료 할인도 되네요 ㄷㄷ...
센터페시아 입니다.
네 그냥 뭐 깔끔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대시보드 부분이 그냥 플라스틱인 줄 알았는데 플라스틱이긴 한데?? 뭔가 말랑말랑한 '유사가죽?' 같은 플라스틱이네요...
오... 신기방구...
그리고 저 공조버튼... 운전석과 조수석 따로 컨트롤 가능한것도... 신기 방구쓰...
미세먼지가 많으니 저 김여사유턴버튼은 항시 눌러둔다 합니다...
네 전 차량에서 없던 썬글라스 거치대 입니다... 편한거 같습니다...
차량의 천장입니다 ... 옛날엔 중형차들도 저 천장 전등?? 이 중간쯤에 있었는데 지금은 그냥 2열위에 있습니다...
신기했습니다...
엉따와 핸따 그리고 통풍시트와 전자식 파킹브레이크가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 기어봉은 현대 중형급과 비교했을때 기아가 더 이쁜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다시한번 느낀게 더뉴 프라이드 엉따 진짜 효율이 엄청 좋은 편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완소 후방감지기... 요즘 차량 디자인들이... (세단기준) 엉덩이가 올라가 있는 디자인이라 후방을 룸미러로 봐도 운전할땐 지장
이없는데
주차하거나 / 후진할땐 주의가 많이 필요하더라고요 ... 안전을위해선 후방감지기와 후방카메라는 꼭 순정으로 넣으려고 하는 편입니
다.
트렁크는 넓은것 같습니다 우측에 일반 자동차용 밧데리 들어가는 곳 이 있고요 ㅎ
트렁크 아래를 까보면 하이브리드 전용 베터리가 있네요 ㄷㄷ...
리튬이온 베터리?? 라는데...
뒷방 크게 먹는 사고 나면 ...음... 잘모르겠네요 일단 몸이상하지 않으면 얼른 튀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건 타이어 수리 킷트 같아요 보통 현기차는 스페어타이어 위치에 이게 있던데 이 친구는 거기에 베터리가 뙇!! 하고 있으니 이 위치에
있네요 ...ㅎㅎ
트렁크가 너무 커보여서.... ㅎㅎㅎ
어 그... 얼마나 큰가 한번 보기 위해 제가 직접 트렁크에 올라타봤습니다... 허허....
엌 나오는데 너무 힘드네요 ㅜㅜ 트렁크는 넓습니다 저렇게 들어가고도 제 앞에는 공간이 좀 더 남았어요 ㅎㅎ...헣헣헣
차를 구매했으니 썬팅과 블박을 달아줘야겠죠...
선팅은 후퍼옵x 클래식으로 진행하였고 저는 운전하면서 시야확보가 최 우선인지라...
보통 얼마들 넣으시는지 모르겠지만... 전면은 50% 만 넣었습니다...
제가 좀 사이드미러를 자주보는데염... 전에 한번 측면 15프로 짜리 차 몰아봤다가 사이드미러 보는데 측후면에 뭔가 있어서 다시 보니
스텔스차량이 ... (밤에 검은차...) 있는걸 경험하기도하고 라섹수술후 살짝 야맹증증상이 와서 야 이거 15프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1열은 35%로 진행을 하고 2열은 15%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물론 뒷유리도 15%로 진행을 했죠... 블랙박스영상은 어두운거 이질감없이 잘 녹화되기도하고
무엇보다 뒷차 쌍라이트 눈뽕공격이 어느정도 방어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구청에서 번호등록도 해주고 친환경차 스티커도 발급받습니다...
이 스티커는 서울시, 인천시 , 경기도 만 발급해주나봅니다...
그럼 공항 주차 50% 할인혜택도 인천 과 김포공항만 ... 그런가... 잘 모르겠네요...ㄷㄷ
미세먼지와 함께.JPEG
개인적으로 전 뭔가 헤드라이트가 K5 페이스 리프트 되면서 지금 이친구보단...
깡통 헤드라이트가 더 이뻐보이더라고요...
네 그냥 그렇다고요...
리어 라이트는 이쁜것 같네요 ㅎㅎ...
자 그럼 이제 하이브리드 차량 하면 연비를 빼놓을 순 없는데요...
그냥 제 출퇴근 및 어디 돌아다니면서 최근 연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공조기는 그냥 23도 오토로 놔뒀고 조수석만 엉따 가끔 틀었습니다 ㅎㅎ..
연비가 처음부터 막 10이상으로 나오는게 아니라 처음엔 한 2~4 정도 나오다 운행하다 보면 8~10 올라가 있고 더 하다보면
14~17 막 이렇게 올라가 있더라고요...
뭐 이차도 내연기관 + 모터 즉 내연기관차량인지라 일단 엔진냉각수 온도가 올라가야 연비가 더 잘 나오는건 사실입니다...ㅎㅎ
현기 의 직렬 하이브리드 타보고 나중엔 타 회사의 병렬하이브리드 직/병렬 하이브리드
마일드하이브리드 다 타보고 싶네요 ㅎㅎ
이쯤 차량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한 1년 타보고 장단점 다시 올리도록 해보겠습니다...
두서없이 쓴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ㅎ
안전운전하겠습니다 ㅎㅎ
근데 rpm게이지는 없는건가요???
처음엔 불편할줄 알았는데...
나름 적응이 되는것 같습니다...
연비도 좋고 정숙성도 좋고
안전운전하세용!
아 하이브리드 보조금은 얼마나되나요
저도 관심이 있어서용
대신 취등록세 최대 140 만원 감면?지원?면제? 암튼 그것은 계속 하고있습니다...
제가 봤을땐 과학아닌
그래도 남들이 봤을땐 과학같은 ...
안전운전 하겠습니다 ㅎㅎ
안운하세요~
바퀴부분부피가 커서 어디 긁혀도 휠에 상처 안생기는건 이득 같습니다 ㅎㅎ
안전운전해야죠 ㅎㅎ
안전운전하세요.^^
안전운전하겠습니다 ㅎㅎ
전 17인치 출고 하였는데 고속에서 롤링과 순정 넥센 타이어의 소음 때문에 18인치로 교체 하였네요~
연비는 1-2키로 떨어졌지만 고속 안정성 뽀대 타이어 교체로 인한 소음감소에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참 탈수록 볼매인 차인것 같네요^^
드라이브와이즈 옵션을 못넣은것이 한이였는데 순정부품으로 작업해주는 업체가 많아서 총알 장전중입니다 ㅋ
다만 드와 너무 믿으시면 안되는거 아시죠?ㅎㅎ
안전운전하겠습니다 ㅎㅎ
드리고 전기차는 좀시기상조라 이게
딱입니다~정부에서 운행제한걸지두 않고
좋죠 연비도 짱
감사드려요 ㅎㅎ
허허 ㅎㅎㅎ
안전운전하겠습니다 ㅎㅎ
극단거리 출퇴근은 아직 휘발유나 전기차가 최고구나 싶습니다.
늘 안전운전하시고 과학봉인 파이팅!
지금 제 출퇴근 거리로보면 솔직히 제가 전에 타던 프라이드 1.6 보다 연비가 기껏해야 2~3키로 더 나오는 것 같
같은데...
뭐 일단은 4계절 한번다타보고 1년 유류비가 줄었나 안줄었나로 판별해야 될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늘 안전운전 하겠습니다 ㅎ
같습니다 ㅎㅎ
저도 친환경차 혜택에 톨비 50프로 할인이 됬음 합니다 ㅠㅠ
어차피 월 1회고속도로 탈까 말까지만ㅜㅎㅎ
읽으면서 단순 `과학`이라고 알고 있던 K5를 이렇게나 잼나게 쓰시다니...
K5도 안전 운전한다는걸 보여주세요
안전운전도 안전운전이지만...
차종 덕분에 눈치운전 하면서... 민폐운전을 더 안하려고 하는 제 자신을 보고있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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