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2JZ입니다. 최근들어서...엔진오일...그리고 엔진내부의 청정성에대한 리플이많앗네요.
그래서...저도 한마디만 거들까하고...이렇게 접속해서 글을쓰고있습니다. ^^ 요즘 밤으로 한문공부한다고...너무힘드네요.
일단...엔진오일...저는 많은 오일을 경험하지는 못했습니다. 사용해본 순서대로쓴다면...
발보린100%->케스트롤 포뮬러100%->프로피카100%->모빌원(말레산)100%->모빌원(US.5W30)100%->
모빌원(US.0W40)100%->엘프100%->와코스4CR->모툴300V전제품->지금은...모빌원US.0W40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솔직히...300V오일 정말좋았죠 그중에 특히나..10W40의 크로노...고알피앰으로가면갈수록 촤르르~~~감기는 그느낌 -_-;
일단 위의오일은....한차종으로 경험한게아니라...차종도틀리고 제조사도틀리며...배기량도 각각틀립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한오일중에서 가격...성능...만족도...이3가지는 충족시킨제품은 모빌원US.0W40이었습니다.
일단 가격저렴합니다. 성능...싼오일이라서....설마 좋은차타는분들이쓰겠어? 하는분들...가끔 만나지만...AMG오너분들
많이애용하십니다. BMW오너분들도 애용하시고...본인은 모르고쓰지만...똑같은제품으로 판매중인 수입차딜러도있습니다
물론...가격은 틀리죠^^ 딜러에들어가면...만족도...저배기량차량에는 조금...묵직한 느낌이 올수도있지만...2500CC이상의
6기통엔진들은 상당히 경쾌하게돌아갑니다 같은 100%합성에 점도지만...말레이시아산보다는 조용한사운드를
전달해줍니다. 결론...가격대비...너무도 만족스럽다못해서...일본갈때...한박스 사서 가져가기로 결정했습니다. ㅋㅋ
번외....
불스원샷광고를보면 엔진오일을 정확하게교환했는데도 불구하고...엔진내부의 카본때문에 걱정하는 오너분이 나왔었죠...이문제는 아주...간단하게 해결됩니다 100날...불스원샷써봤자...견적안나옵니다. 오일자주교환해도 때려밟는사람앞에서는 쥐약이죠...^^ 차가 연비도좋고...잘나가는조건에 카본은 필수적입니다. 카본이있음으로인해서 자연히 압축비가 상승되어서 차도잘나가고 연비도잡히게되는거죠...근데 이...렇게...나 고마운(?)카본을 너무도싫어하셔서...생성되자마자! 골로보내시길원하는 오너분들이계시죠...어떻게하면...엔진내부에 카본이안생기냐...많이생겼을경우...어떻게하면 없앨수있냐@@ 여러분들이 한때...열광하셨던 영화....분노의질주를 아실껍니다.; 분노의질주를통해서 만천하에 공개된 튜닝중하나...바로 니트로가스...NOS라는 제품이었죠....과연 NOS는 단순히 순간가속력을위해서만 사용할수있느냐~? 아닙니다...노스는 엔진내부의 청정성과 직결되는 제품이기도합니다. 고압력과...고열로폭발중인 연소실에...엄청나게차가운 니트로가스가흡입되고...폭발하면서 주변의 카본덩어리는 싸그리...연소되어서 배출되죠. 실제...니트로가스를 주력으로사용한차...그냥 오일만제대로교환한차 엔진열어보면...한눈에도 알만큼...니트로가스를 사용한쪽이...깨끗합니다 -_-;; 정말...너무도 놀랄정도로 깨끗합니다. 그러므로...엔진내부의 카본이 너무도싫은분은...노스사용을 권장합니다...단 1만키로주행에 한번쯤~? ㅋㅋ 적당사용!! 뭐든 적당한게좋은거죠....^^
주의점....
항시...스로틀이 열려있는상태에서 니트로가스를 분사하셔야합니다....스로틀이 닫혀있는 상태에서 분사하면...인테이크에
불이붙을수도있고...만약....튜닝용에어크리너장착중이라면...에어크리너(흡기)가...로켓이되어서 발사되는 광경을 목격하게되십니다...-_-;;;
저는 자러갑니다....^^ 시.배.목님들 즐거운 일요일되세용~
적당한 카본은 성능과 연비에 도움이 된다는 말씀이시군요! !
감사합니다 2J님 !! 오늘도 하나 배웁니다!!
안녕히주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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