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 회원님들
배터리에 대해 궁금한것이 있어서요.
엔진룸에 자리잡고 시동전 전장류 동작과 시동을 위한 전압등을 담당하고 있는 배터리....
제네레이터에 직결되있고
레귤레이터와 연결되서 차량 곳곳에 연결되있는데
회사 동료와 얘기하다 보니
기본원리에 대해서만 얘기만 해대고 누가 맞다라고만...ㅎㅎ
아주 오래전엔 유사항 경험은
잘 달리고 있었는데 제네레이터가 사망하면서 배터리가 가지고 있던 전압으로 시동유지/음악크게 듣고 있었지요.
".....이말 하나~ 남네요~~오.....................옹~" 뚝-!!
으잉?! 시동 푸르륵~ 핸들잠김. 방향지시등도 딸깍-!딸깎-!!! 틱--!! 아웃.....브레이크 딱딱.....사고날뻔.....
제네레이터만 교체해주니 다시 정상됐었었고요.
이번엔 자알 달리는데 갑자기
시동꺼지고 아무것도 안되드라고요. 정비소에서 배터리만 갈았는데 정상....
궁금한게
그림처럼 시동ON상태라면 제네레이터가 돌고 있으니 배터리 단자를 빼도 시동이나 차량기능에 이상이 없는것이 아닌가요?
배터리가 갑자기 아웃(20년 5월 신품장착품)되버리는 경우는 어떤경우가 있을까요?
항상 좋은 나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