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일전 부터 아침 시동이 살짝 지연 되어서 시간 되면 가열플러그 작업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밧데리는 일년쯤 전에 교환했습니다.
3일전에 아침에 출근하려 나가는데 갑자기 변속 충격이 심하게 오고 변속이 되지 않는겁니다
바로 오토큐 가서 점검을 받으니 고장코드가 안보인다고 미션 내려서 봐야 한다고 해서
나와서 가까운 미션 전문점에 찾아갔습니다. 시운전 해보니 오토큐와 같은 말을 하더군요.
내려서 분해 해봐야 안다고.... 다시 나와서 동네 카센터를 갔어요
한참 진단기 꼽고 분석 하더니 미션tcu 분해 하더니 기판을 열어서 보여주더군요
기판에서 회로 2개가 탔다고 원인이 이거다 진단합니다
다만 tcu 재고가 없다고 수배해서 고친다고 하더군요. 결론은 중고tcu 수배해서 교환
첫날 둘째날 재고 없어서 못고치고 3일째 되는날 작업합니다.
시동지연 문제도 애기해서. 가열플러그 작업. 그리고 연료필터 사놓은거 카트리지만 교환요청
애기 하였습니다.
저녁에 작업이 다되어서 견적을 받고 놀랬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많은 금액이 였습니다.
가열플러그 140,000
열료필터 앗세이 100,000
미션오일 8단합성 160,000
밧데리(델코) 130,000
오토미션tcu 중고 250000
수리및배선원인분석
작업후 초기화학습 600,000
리모콘 건전지 10,000
부가세 10% 별도 카드가 1.529.000
현금가 1.390.000
결국은 현금으로 계산하고 현금영수증 미발급 받었습니다,
아무리 혼자 생각해도 공임이 과도하단 생각이 드는데요
연료필터 내가 사놓은 카트리지 교환 안하고 앗세이 교환문제
미션오일은 안갈어도 되는거 아닌지 의문
밧데리 작년에 교환 한건데 성능떨어진다고 교환 의문?
현금유도 부가세부가 하는것도 의문 ?
회원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어제부터 계산은 했지만....맘 한편으로 찜찜함이 가시지가 않네요
작업후 초기화학습 60,000 아닌가요? 계산 잘 못 한거 아닌가...
현금유도성..영업은..
탈세가.의심되는..
더구나..현금영수증도..미발급상태
국세청신고.부터 하시죠.
또한..현금유도성으로..정비업하는곳은
숨기는게..많다고.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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