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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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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 DrEvil2004 13.12.04 16:54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위 3호봉 천안조아여 13.12.04 16:59 답글 신고
    공감
  • 레벨 소위 2 확인 13.12.04 17:06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소장 장길수 13.12.04 17:06 답글 신고
    맞아요. 보배에서 이런거 한번 개선해보자고 다들 도와준건데, 좀 그렇네요.
  • 레벨 상사 1 劍武士 13.12.04 17:14 답글 신고
    그만하자 하셨지만 이 글에 공감갑니다..ㅡㅡ;;
    한거 없이 보여도 한명한명의 추천수로 베스트글에 올라 많은 관심을 끌었던것 사실 아닌가요??
    제가 우려했던것도 이제 선례가 이렇게 되버렸으니 이후 피해자의 또 다른 아우디 결함은 여기 보배인들에게 거의 도움은 못 받는다고 봐야할것입니다.
    또한 참X, 아우X코리아...의 악행에 혼자서 외로운 싸움하셔야 할듯 하네요...
    아무튼 저에겐 많은 교훈이 된것 같네요..ㅎㅎ
  • 레벨 소위 2 확인 13.12.04 17:23 답글 신고
    서마허님 힘든거알죠..다만 여론몰이 컷는데 이런식이면 다음엔없죠..저도 교훈이 크네요..
  • 레벨 원수 굿프랜드 13.12.04 21:25 답글 신고
    넵 동감합니다
  • 레벨 대령 1 아림76 13.12.04 22:21 답글 신고
    저도 이제 다시 이런일이 이슈화되기는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 레벨 중위 3 신곡동xg 13.12.05 12:56 답글 신고
    공감이요
  • 레벨 병장 튜브스 13.12.04 17:19 답글 신고
    이런 일은 정부가 해결해 줘야 하는데 관료들과 국회의원들이 놀고 있으니 국민만 개고생하네요.
  • 레벨 대위 1 분홍소시지 13.12.04 20:58 답글 신고
    놀고잇는게아니고 대기업편이죠
  • 레벨 원수 JIGSAW 13.12.04 21:49 신고
    @분홍소시지 올소
  • 레벨 소위 3 젠쿱종결자 13.12.04 18:24 답글 신고
    참 개인주의라 생각합니다 도와 달라 해서 여론 올아 주고 신경쓰고 본사에 메일까지준 보배회원들 완전 바보 취급한 꼴이네요
  • 레벨 대위 1 그거슨설리 13.12.04 18:40 답글 신고
    차팔아먹는회사가 잘하면이런사단도 날일이없을텐데 이노무나라는 참 어디서부터 뜯어고쳐야될런지
  • 레벨 대장 제임스현님 13.12.04 18:41 답글 신고
    아우디....아우디.....이딴식으로....아우디..이딴식으로..
  • 레벨 중사 3 너me쳤니 13.12.04 18:41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이등병 헬헬헬스 13.12.04 18:46 답글 신고
    개공감
  • 레벨 원사 3 온몸비틀기 13.12.04 18:51 답글 신고
    추천에 댓글이 도움이라면 전다음에 이런일이 날때마다 도와줄수있습니다.
  • 레벨 이등병 레이배뚱 13.12.04 18:52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병장 날벼락 13.12.04 18:55 답글 신고
    뭐 전 별로 한건 없고 서마허님 걍 응원하고 추천한 정도였는데 이분 말씀 듣고보니 일리가 있는 말씀이네요..아쉽지만 어떻하겠습니까 나라가 이모양 이꼴인걸;;
  • 레벨 하사 2 뭐라고하는가 13.12.04 19:04 답글 신고
    사실 힘든 문제인것 맞네요..
  • 레벨 대장 도널드닭 13.12.04 22:30 답글 신고
    글쎄요...정말 깨어있다면 결과와 공식발표 및 사과가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그냥 조용히 합의하고 쉬쉬하는 분위기라면 깨어있다고 보긴 힘들듯한데
  • 레벨 상사 2 M퍼포먼스 13.12.06 02:01 답글 신고
    간보다가 아니다싶어서 여차하면 고객의 똥구녕도 미친듯이 빨아재끼는 참좆의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 존경합니다
    같이 빨아 보아요
  • 레벨 일병 렉스압쥐 13.12.04 19:15 답글 신고
    이번건 어케보면 개인적인 일이지만 서마허님은 여기 보배회원들 도움이 없었다면 아마도 해결못했을듯해요 그건 회원들의 노력이 있어서 해결된듯해요 그부분은 서마허님도 잘알듯하구요 서마허님만 해결됐다고해서 이렇게해버리면 앞으론 화원분들이 절대로 안도와주죠 저도 아우디쪽에 아는분한테 물어봤는데 신경도 안쓴다고 하더라구요 서마허님 혼자했다면 절대로 해결안됐을거에요 이런식으로 끝을내고 어떤한 설명없이하는건 아니라고봐요
  • 레벨 중장 야동가시리 13.12.04 19:16 답글 신고
    저는 서마허님 입장 충분히 공감이되네요

    어차피 처음에 서마허님이 글을 올린건 환불을 받고자 위함이었지요 결과적으로 원하던 결과를 얻었으니까

    잘해결되었다고 축하해주면 될일 인거같습니다

    대기업에 횡포에 대항하는 독립투사처럼 분위기를 만든건 서마허님 본인이 아닌 보배님들이었지요

    보배님들 입장에서는 거기서 끝날것이 아니고 앞으로는 이런일이 없도록 재발 방지를 약속하는 업체측에 입장이 있어야한다는게 취지 인데 그렇게 하기위해서는 서마허님이 피해를 볼수밖에 없게 되겠죠
    업체의 문제지만 어떤 업체가 소비자가 요구하는 조건 다 들어주고 공개 사과문까지 올리겠습니까 씁쓸하지만 현실이지요

    보배님들이 원하는 결과가 나올려면 서마허님이 피해를 볼수밖에 없습니다

    서마허님이 보배님들이 응원해주시고 한거 다 알고 대구에서 모임으로나마 보답하겠다고 한것도 굉장히 고마운일이죠
    그냥 넘어갈수도 있는데 그렇게 한다는것도 쉬운일은 아닙니다

    좋은결과가 나오길 응원했고 서마허님이 원하는데로 해결이 됐으면 응원해준걸로 만족하면 될것 같습니다
  • 레벨 하사 2 뚜벅쵸 13.12.05 11:51 답글 신고
    이런마인드인 사람들이 있어서

    계속 호갱님 되는겁니다^^

    지극히 개인주의 로 밖에 안들리네요
  • 레벨 병장 judego 13.12.06 17:27 답글 신고
    그래도 스알 차주보다는 훨씬 낫기는 하지만 그래도 씁쓸한 것은 어쩔 수 없지요.

    이렇게 까지 해서 개인은 원하는 것을 얻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엄청 마이너스라고 봅니다.
  • 레벨 대위 3 레반틴 13.12.04 19:36 답글 신고
    공감이죠..
  • 레벨 병장 당신은모요 13.12.04 19:39 답글 신고
    처리됫다지만 씁쓸하네요. 이긴것도 진것도 아닌 그런 느낌
  • 레벨 상사 3 야나77 13.12.04 19:43 답글 신고
    자긴 손해본거 없다 이거죠 뭐.
  • 레벨 이등병 백수떨거지 13.12.04 19:47 답글 신고
    서마허님도 많은 노력을 하셨고 또 많은 사람들이 한뜻으로 했기에 좋게 해결된 것 같습니다.
    저도 작은 보탬이나마 되고자 독일본사에 짧은 영어로 몇마디 써서 보내고 관련기사/글들을 읽으며 관심을 가졌었습니다.

    도와줬는데도 결과공유가 없어 아쉬운 분들도 계시겠고 또 이번일을 계기로 도와주면 뭐하냐 다음번엔 안그럴란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우리는 문제해결을 위하여 뜻을 모았고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그걸로 된거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다음에도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있다면 더 힘을 모아 해결을 위해 도움을 주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역지사지란 좋은 옛말이 있죠. 그러면 안되겠지만 만약 여러분들이 유사한 상황에 처하여 도움을 요청한다면 대다수 보배식구들은 다시 여러분을 도와 줄거라 생각합니다.

    서마허님을 비롯하여 많은 보배회원님들께서 이루신 좋은 결과, 비록 자세히는 알지 못하더라도 다함께 이루어낸 결과라 생각하시고 좋게좋게 이해하고 넘어가는 모습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 서마허님 측근도 아니고 단한번도 뵌적도 보배에서 말을 섞은적도 없는 사람입니다.
  • 레벨 중사 3 베리타스 13.12.04 21:43 답글 신고
    맞는 말씀인듯............
  • 레벨 중장 준서준 13.12.04 23:46 답글 신고
    본문 글도 맞고

    백수떨거지님의 글도 맞고 그렇네요.

    다음에도 이런 일이 생기면 소비자인 우리가 힘을 합쳐야 한다는 글 공감합니다.
  • 레벨 대위 3 나왔어 13.12.04 19:50 답글 신고
    아무댓가없이 자원봉사 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뭐...ㅋ 마음을 넓게 가집시다. 당사자 입장에선 한두푼 하는 차도 아닌데 우선은 보상받는게 먼저지요. 하나 묻겠습니다. 글쓴이 본인같으면 보상 다 포기하고 끝까지 그러실수있나요? 본인이힘든거 남에게도요구하는건 좀 그렇지않나요? 휴....좀 씁쓸하네요. 추후 다른분들도 문제가 생기면 서마허님께 개인적으로 연락취한다면 충분히 도움주실거라 생각합니다.
  • 레벨 일병 고추서 13.12.04 19:56 답글 신고
    제가 마지막에 달아놨듯이 저라도 서마허님 입장에선 그랬을 거 같구요...
    아쉬운건 상대쪽 태도가 결과를 볼때 다시 이런일 생겨도 변함없이 행동할것이란게 보여서요...
  • 레벨 중장 데이토나금통 13.12.04 19:51 답글 신고
    아니 뭘 바라고 도와들 준건가요? 본인이 해결했다는데 뭐 결론을 알려달라나느니 참 난리들 나신분 몇분 계신데..
    외로히 투쟁하는걸 힘내라도 해서 해결이 된거면 된거지 "다음부턴 안도와줘야지 보배에선 안그래야지"하는 마음 소심한 쫌팽이들 천지네요.ㅎㅎ 모임가면 얘기해줄수도있는거고
  • 레벨 원사 3 tama 13.12.04 20:42 답글 신고
    맞는 말씀. 공감
  • 레벨 원수 굿프랜드 13.12.04 21:26 답글 신고
    님에그런 마인드가 상대적 피해자를 만드는겁니다
  • 레벨 대위 3 쫑욱이요 13.12.04 20:12 답글 신고
    이사건 보배하는분들은 누구나 알터인데 참X이 다시 그런일을 저지른다면 남은고객들 마저 모두 떠나지 않을까요?개인적인 생각으로 서마허님이 총대매고 매우 잘했다고 생각듭니당..
  • 레벨 중사 3 dmadkralgkr 13.12.04 20:16 답글 신고
    서마허님 일이 잘 마무리 되신것 같은데....

    쓰던 글까지 다 지우시고 갑자기 입장을 바꿔 나오시니 조금 당황스럽습니다..
  • 레벨 준장 꿀짜 13.12.04 21:43 답글 신고
    어제 서마허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아우디의 요청에 의해 글지우게 되었다고.
  • 레벨 상병 애둥 13.12.04 22:08 신고
    @꿀짜 그 글은 수십만 보배회원의 머리와 노력이 만들어진 글입니다. 댓글 모두포함해서 후에 비슷한사건 생겼을때 큰도움이 될수있는 결과물이었죠. 아우디가 지우라고 쏙 지우기엔 너무 큰 결과물이었고, 설령 그러려했어도 사전 공지정도는 해주는것이 도움준 보배인들에 최소한의 예의라 믿습니다.
  • 레벨 소위 3 시간미분 13.12.04 20:24 답글 신고
    노예근성 쩌는 리플은 뭐지?
  • 레벨 상사 3 모르삼이 13.12.04 21:06 답글 신고
    뭘 바라고 도와줬나?
    별이상한글이 베스트네
  • 레벨 상병 애둥 13.12.04 22:15 답글 신고
    뭘 바랬냐고요? 1. 대기업의 부당한 슈퍼갑질 근절에 조금이나마 개선되길바랜것이고, 서마허님이 일이 잘풀리기를 같이 바랬죠. 사람들이 서운해하는것은 첫째 언급한 아우디, 참존의 악행근절개선이 전혀안되겠구나하는겁니다. 오히려 다음사례, 그다음사례때 실망한 보배인들의 도움이 줄어든다면 결과적ㅇ로 아우디코리아,참존의 갑질횡포가 더욱 판을 치겠구나하는 아쉬움도 섞인것이구요. 따른것을 바랬다면 그 누가 얼굴도모르는분에게 그리 발벗고 도왔을까요
  • 레벨 대위 1호봉 아이패스블랙 13.12.05 18:44 답글 신고
    잘되었다면 모르삼이 님도 덕을 볼 소비자 권리개선의 근거자료.....
    초심을 잃지않고 다짐했던.... 대기업의 횡포에 굴하지 않는 서마허님을 비롯한 수만명의 다짐의 좋은 결과
    그런거 바랬던분이 대부분이네요

    뭘바랬을거 같아서 비아냥 대세요?

    뭐 ... 돈이라도 바란 사람 있을까봐서요??
  • 레벨 병장 마린1009 13.12.04 21:13 답글 신고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입은 비뚤어져있어도 말은 바로하라고 에혀
  • 레벨 병장 목마른몽퀴킬러 13.12.04 21:15 답글 신고
    개인이 대기업을 상대로 싸우기가 쉬울까요?
    보배회원들의 파워가 얼마나 작용할 지 모르겠으나..
    정작 우리는 당사자가 아닌 이상 그 마음 충분이 이해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그 힘든 싸움을.
    우리는 추천 하나로.
    도와주는 것 이상으로 많은 것을 바라지 않았나 싶습니다.

    과정과 결과가 어찌되었든 서마허님도 쉬운 결정은 아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 레벨 상사 3 야나77 13.12.04 21:22 답글 신고
    모두가 바란게 있다면 거대기업에 맞서 싸우는 개인이 승리를 거두는 모습, 그리고 그 과정과 결과(대기업의 진장어린 사과와 배상) 그것일 것입니다. 그것도 바라지 않았다면 거짓말이죠. 그리고 서마허님은 자기를 도와주는 분들과 그 결과를 공개하는 승리를 나누겠다고 했고. 근데 자기한테 적절한 보상을 해준다고 그간의 모든 투쟁의 과정을 싹 지우고, 결과(대기업의 사과와 배상)도 혼자만 갖는것에 실망하는 것입니다.
  • 레벨 원수 굿프랜드 13.12.04 21:31 답글 신고
    넵 동감 합니다 근대요 무존건 옹호에 열올리는사람들은 생각이 있는지 의심스럽 습니다 생각이틀리다고 거지 취급 똘라이 취급 하물며 씹선비란 표현까지 서허님이 시키진 않았을것 아닙니까 그런일을 당하니 더 열밧는거고요 축하한다했다 안티가 되는겁니다 지들이야 돈받음끝나죠 딴 사람이야 어찌되든요
  • 레벨 병장 파즈뉨 13.12.04 21:38 답글 신고
    첨 로그인해봅니다 눈팅으로 보던사건인데 서마허님 혼자한일이아닙니다 보배인들이 한일인거같습니다
  • 레벨 준장 꿀짜 13.12.04 21:41 답글 신고
    환불 그것을 이끌어내기위한 것 아닙니까? 우리는 뭉쳐서 서마허님을 도와 목적을 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이런일이 또 없기를 바랍니다. 아우디도 이번 일로 보배 회원을 무시할수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다음에 또 이런일이 있을때 또 뭉칩시다. 한분한분의 귀한 추천을 모아서요.
  • 레벨 대위 3 낄낄 13.12.04 21:44 답글 신고
    스포티지알 급발진 사건도 이런식으로 마무리 되었나여?
  • 레벨 중사 3 정왕동찌질이 13.12.04 21:46 답글 신고
    솔까 개인이 대기업을 상대로 이정도 했으면 잘한겁니다....
    자라보고 놀란가슴 솥뚜껑보고 놀란다고....
    언론의 힘들 봤으니 앞으로 대기업들도 긴장좀 하리라 생각합니다...
    현기차는 초긴장해라 진짜!!
  • 레벨 병장 ive 13.12.04 21:50 답글 신고
    공감입니다. 근데 앞으로 서마허님처럼 이런일이 또 있으면 이젠 가만히 있을것 같네요..
  • 레벨 원수 굿프랜드 13.12.04 21:54 답글 신고
    넵공감합니다
  • 레벨 상사 2 호구는호구다 13.12.04 22:10 답글 신고
    도와준님들 바보만들기
  • 레벨 대령 1 아림76 13.12.04 22:13 답글 신고
    모두 관심도 가지고 이슈화되었는데..

    좋은 선례가 안되어 정말 아쉽습니다.

    다음에도 이런일이 있다면.. 또 처음부터

    시작하겠죠.. 그때도 이렇게 이슈화될지..

    그냥 그런가보다하고 무관심해질지..

    상상이 되네요..
  • 레벨 대장 도널드닭 13.12.04 22:26 답글 신고
    하긴 참존이나 아코가 공식적인 사과와 향후 재발 방지 대책 고객응대 메뉴얼 및 마인드에 대해 아무런 답도 없이 이번 사건만 합의하고 쉬쉬하려는건 결국 개선의지는 없다는 것과 같을지도...
  • 레벨 중사 2 911터보S까브리 13.12.04 22:45 답글 신고
    이해갑니다만 보배회원님들이 도와드리니 혼자 쏙 빠지셨네요.여기회원들이 도와드린 이유는 또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위함인데 혼자만 피해 안보시고, 아우디 참존과 협상하시고 조용히 잠수를 ㅎㅎ 또다른 이런 피해자 나오면 또다시 첨부터 싸워야 하는 우리들이 불쌍하군요 . 우리 돈주고 사놓고 권리도 못찾는 이런 x같은 경우가 ㅎㅎ
  • 레벨 중사 1 supavic03 13.12.04 22:50 답글 신고
    근데 저도 서마허 응원했습니다.좋은결과 나와서 다행이지만 같은 아우디오너로써 응원해준 보배인들은뭐가되나용
  • 레벨 대위 2 칭까제 13.12.04 22:51 답글 신고
    중요한건 서마허님의소수를위해 나중 다수가 도움을못받는것입니다..
    끝까지 싸우겠다가 좋은선례를 남기겠다고 들렸고 그래서 보배님들이 힘을실어주고 했는데
    한마디로 반잠수..................................................
  • 레벨 소위 1 인천짝대기 13.12.04 22:59 답글 신고
    저도 응원했고 서마허님글다읽었구요 친구들한테도보라고하고ㅎㅎ잘처리돼신거같아서 좋은데 이건쫌그러네요 보배님들아니면 홀로힘드셨을거같은데요 차라리 글쓰시지말고 조용히잠수하시징
  • 레벨 중령 3 룰브레이커 13.12.04 23:01 답글 신고
    활동도 거의 안하지만 시마허님 글에 추천은 한방씩 날려주고 글을 읽어본 저로서는...
    조금 실망감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저 역시도 폭스바겐코리아, 삼성화재 보험과 5개월이 지나도록 사고수리 및 보험관련해서 싸우고 있습니다.
    그간 저를 도와주신 랜트카 사장님 덕분에 차량수리를 무사히 마치고 지금 운전을 하고 있지만
    랜트카 사장님은 사장님 나름대로 삼성화재와 법정싸움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제 차량수리를 내 일인것처럼 도와주신 사장님의 고마움에 저 역시도 저에게 이익하나 없는 법정싸움을 도와드리고자
    그간 만들어 두었던 증거자료 및 첨부파일 정보공개요청 등 할수있는 선에서 무조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도와드리는 이유?
    단순 랜트카 사장님이 고마워서가 아닌 제 차량수리 관련 일을 도와주신 사장님이 하신말이 생각나서 입니다.
    저와같은 피해자가 두번다시 생기지 않도록 보험사 및 자동차회사에게 일침을 가해야 한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그 말에 저 역시도 동감을 하기에 일을 도와드리는 겁니다.

    시마허님 일 처리가 잘된것 좋은일 입니다.
    하지만 차후 아우디차량의 오너중 시마허님과 같은 일을 당하실분이 없을거란 보장을 할수 없습니다.
    어느선에서 합의를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한 바로는 시마허님 일이 잘 처리될수 있었던것은 보배드림회원님들의 관심과 수고가 있었기 때문이 아닐가 합니다.

    글을 읽어보니 회원님들이 도와드린 이유 역시 제 차량의 수리를 도와주신 랜트카 사장님의 생각과 다를바 없다 봅니다.
    만약 제가 시마허님이라면 아우디가 무슨 조건을 걸던간에 그딴것 신경쓰지 않고
    두번다시 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이번기회에 확실히 집고 넘어갈거라 자신있게 말할수 있습니다.

    시마허님 지금 심적으로 많이 힘들거라 봅니다.
    하지만 그간 보배드림 회원님들게 도움을 요청하고 그 요청에 응답해준 회원님들을 생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레벨 상사 2 멍ㅋ 13.12.04 23:32 답글 신고
    참존모터스도 결국 자신들이 원하는 바를 달성하지 못했네요. 이번 사건 정식으로 사과하고 잘 마무리했으면 오히려 이미지가 더 올라갔을 텐데, 이렇게 입막음하는 바람에 이번에 참존모터스에 대해 나쁜 인상을 받았던 보배인들은 그 인상을 그대로 갖고 가겠죠. 저도 다음 차로 아우디 고려하고 있었는데 이번 사건으로 아우디 제외했습니다.

    조금만 더 현명하게 대처하면 앞으로 더 좋을 텐데 왜 굳이 입막음을 하려 했는지, 참존모터스의 짧은 생각이 참 한심스럽습니다.
  • 레벨 하사 1 건담다리 13.12.04 23:38 답글 신고
    한두번 있었던 일도 아니고... 전 이럴줄 알고 그냥 중립.
  • 레벨 중사 1 허버트 13.12.04 23:44 답글 신고
    서마허님과 보배회원님들 모두 최선의 모습을 보여준 것은 사실입니다. 서마허님이 아우디와 어떤 계약 조건으로

    원만하게 처리됐는지 모르지만 모두 최선을 다한 모습에서 나온 결과라 봅니다.

    그렇다고 아우디가 보배 커뮤니티의 파워를 전혀 의식하지 않거나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보다는 인식이 조금 바뀌지

    않았을까 생각드네요.

    보배 회원님들 맘 같아선 아우디로부터 고객 서비스 개선에대한 확실한 입장 발표래도 들어야 직성이 풀리겠지만 변화는

    그렇게 무리하게 오는 것은 아니라 생각듭니다. 조금씩 조금씩 보배회원님들과 같은 그런 마음 가짐으로 이어간다면 기업도

    고객의 작은 소리래도 귀기울이는 때가 오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 레벨 소장 쐬쟁이 13.12.05 00:00 답글 신고
    제일 괴로운건 서마허님 본인일겁니다. 이런저런 말 쓰는것보다 그냥 조용히 지나가는게 위하는 길이라생각됩니다..
  • 레벨 상사 3 없으 13.12.05 00:28 답글 신고
    고추서 님
    님은 사람들한테 乃 이거입니다~

    서마허 님
    님은 사람들한테 凸 이거가 되는군요....


    그리고 자기 합리화 시키지 마세요

    보기 안좋아요

    처음부터 글 스크립한거 몽땅 있는데
    처음글과비교해 볼까여?
    사람들한테는 끝까지 갈거라 그런 말은 꺼내지 말았어야죠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는게 아닙니다.

    거짓말에 사기꾼 밖에 더 되나요?
  • 레벨 소위 3 상식쟁이 13.12.05 00:28 답글 신고
    세상일이란게...
    모든게 상식적이고 모든게 원칙대로 처리가된다면 애초에 논란글이 올라오지도 않았겠죠.
    여기에 억울함을 호소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한번 올라온 사연이 판례가 되어 모두가 그렇게 혜택을 받는일은 아마도 아주 드물지 싶습니다.
    여기서 추천을 해 주셨다는분들...
    네 그것도 쉬운건 아니죠. 적어도 관심은 가져야 추천도 할수있으니까요.
    하지만 누가 머래도 제일 마음고생 많이 한 사람은 서마허라는 사람 본인이 아니었을까요?
    전 이 사건을 어떤 판례를 남겨서 다른 사람들이 득을 볼수있는 그런 장면을 기대한다는건
    현실적으로 기대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가 왜 인지는 님들도 조금만 생각해보면
    다 알지않겠습니까?
    결론은 울지않는 아이에겐 젖을 물리지않으며 노력하고 찾지않는 권리는 누구도 그냥 주지않는다는것입니다.
    서마허님은 당연히 받아야될 권리임에도 현실이 그냥 주지않기 때문에 노력해서 얻었다고 하는 표현이 맞지 싶습니다.
  • 레벨 병장 capitalg 13.12.05 02:07 답글 신고
    아까 밑에 측근이랍시고 글쓴사람꺼 보니까
    아우디에서 자기네 입장 홍보하는글 올리라고 보냈다던데요.
    물론 앞으로 계속 개기면 환불이고 신차고 없다고 협박도 했겠지요.

    잘못한것도 없는 사람이 무슨 합의를 보고 뭘 마무리를 짓습니까? ㅋㅋㅋ
    공개적으로 사과를 받아내고 환불이나 신차교환이 당연한거 아닌가요? ㅋㅋㅋ

    어떻게 마무리가 되었다는 말도 못하는 주제에 남자라고 자존심은 ㅂ ㅅ
  • 레벨 상병 kobehoro2 13.12.05 06:33 답글 신고
    내막이 있는듯
  • 레벨 중령 3 별노무 13.12.05 09:32 답글 신고
    공감100%
  • 레벨 병장 튜브스 13.12.05 09:46 답글 신고
    나중에 서마허님이 참존의 뒤통수를 날릴 지도 모릅니다. ㅎㅎ
  • 레벨 상병 barista 13.12.05 19:22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1 MicaL 13.12.05 20:34 답글 신고
    ㅈㅓ도 궁금했었는대 발 빼신거 같더군요..

    원하는대로 새차 교환받았거나 환불 받은듯..

    보배 게시판에 그 날리치는거 회원들이 그렇게 많이 도와줬는대 말이죠..

    저역시 글 남겼었고요.. 암든 ㄱㅐ실망 ~
  • 레벨 훈련병 양반어흥 13.12.05 21:17 답글 신고
    저라면 어떠했을까 싶네요
    보상이냐 계속싸움이냐
    보상이면 모든 내용 내려라
    계속싸움이면 보상보장못한다
    그랫을경우 고민 되것네요
  • 레벨 훈련병 백본네트웍 13.12.06 13:23 답글 신고
    저도 대구에 살고 있습니다. 서마허님 개인으로 봐서는 잘 해결되서 다행입니다.
    그래도 이런 사례를 만들었다는게 좋은 결과 같구요.. 다음에 똑같은 상황이 발생 된다면 다른사람들도 같이 대응을 하면
    잘 해결 될거라 생각되어 집니다. ㅋㅋ 게시글 삭제는 개인 권한이죠? 하지만 보베에 자주 들렀던 사람들은 이 히스토리를 잘 알고 기억하고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정말 잘 되서 다행이구요.. 현다이 기아도 잘 대응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ㅋㅋ
  • 레벨 상병 독비 13.12.06 15:41 답글 신고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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