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소나타 트랜스폼(08년LPI)
2월 18일 00시50분에 북부산ic 통과후 백양터널 방향 우측 진입 고가도로로 96km속도로 진행하다
(우측방향 오르막으로올라가서 (대동ic~백양터널)본도로 좌측 합류및 본도로에서 우측(김해공항) 합류 해야하는 도로구조로 항상 조심함)
브레이크 밟으며 속도감속 96>85>81>78km 까지 감속하던중 급속한 속도 증가로 인해 우측 방호벽으로 차량 돌진하여
좌측으로 핸들조작후 짧은 거리+속도로 인해 왼쪽 방호벽 연속 박치기후 (에어백 터짐) 본도로로 차량은 튀어 올라갔으며
계속되는 차량의 움직임에 브레이크를 계속 밟으며 사이드 브레이크 당긴후 (P)주차모드로 변속후 차량 멈춤
/ 2차사고방지위해 비상등 눌러보니작동 안함/ 119 구조신고후 / 10미터 전방에 안전지대 보여서 (D)로 변속하여
차량이동후 비상등 켜니 작동되었습니다.
*보험회사 사고조사 담당자의 블박영상 판독의견은 블박 GPS상의 사고발생 시점 속도는 78km로 줄었으며
속도가 증가된 표시는 동영상에 없어 급가속이 이루어 졌다고 판단하기 힘들다고 하는군요.
1. 동영상의 최종 78km는 정상적인 브레이크 작동에 의한 감속이며 급격한 우측및 좌측 움직임에 따른 헤드라이트 불빛의
속도는 더 빨라 보이는군요. 78km속도표시 이후엔 동영상은 작동중이지만 GPS작동은 안하고 있습니다.
(GPS 좌표 ; , , , 973 , 78km고정)
2.현재동영상 끝난이후 차량진행 및 사이드 브레이크 당겨 차량이 빙빙 돌며 정차/이후 이동했던 모습이 없는것은
보험사에서 필요없는 분이라서 발취를 안한건지 블박이 작동불능 상태인건쥐 오늘 퇴원후 알아보아야 겠습니다.
3. http://cafe.naver.com/nfsonatatransform/116516 본카페 [사고후기] 대천 님(2013.12.9) 글 공감
4. 현재 동영상은 보험사에서 블박에서 발취후 저에게 메일로 보내온것 입니다.
5. 차량은 전면 완전 박살 났지만 안전벨트 및 에어백으로 인해 전 상처 하나없이 허리와 목만 약간 아프군요.
왜 소리를 빼신건지
그리고, 카페 링크는 카페회원 아니면 보지도 못하게 글을 수정 해놓으신것 같으네요.
그나마 천운이신듯.
비정상적으로 급가속 되었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는것 같은데요.
교량위 노면상태가 미끄러운 상태에서 후륜쪽이 슬립난거 같아 보이는 듯~~
이젠 코너 돌다가도 차가 지혼자 치고 나가버리네? 에어백 터진 게 기적이구만
이런 소리를 듣고싶은 건가?
노면에 문제이거나 운전부주위가 원인인듯...
96에서 속도는 계속 떨어지고 있고(차량이 우측으로 틀어질때 즉.. 이상감지 시기는 85)
가속되는상황이면 왼쪽으로 차량이 밀렸어야 하며
코너돌기에는 워낙에 속도가 높았고(GPS상의 속도가 저정도면 계기판속도는 101~이상감지때 90정도 예상됨)
블랙아이스에 차량이 밀리면 순간 속도가 올라가는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사고당시 기억을 잘 더듬어 보시길 바라네요~
블랙아이스로 또는 젖은노면에서 미끄러진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전혀 급발진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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