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양발운전이 편하신 분은 편하신대로 하시면 되지요..
근데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은...
처음 면허딸때부터 양발운전은 안할껍니다...
그러다면... 한발로 하다가 양발로 전환대는 시점의 적응은.. 어디서 하시나요...;;
운동장에서 적응될때까지 죽어라 하진 않으시겟죠...
이미 적응하신분들은 모르시겟지만..
혹여나 `양발 해야지`, `나도 적응해서 타고다님 문제없다` 생각하고
도로에서 양발로 적응훈련하시면.... 그 도로가 위험해집니다.. ㅡ.ㅡ;;
아님 뒤에 적어두세요.. `양발적응중`이라고.. 피해 다니게...
저도 양발운전하지만 사고낸적도없고
방어운전도 하는데 쩝
스타일이있다고 해주시죠
처음에 한발로 배우고 자신이 편할것같다해서 양발로 바꾸는거.. 물론 적응하면 좋겟지요..
그 적응 기간에는 안 위험하다 자신할수 잇나요...
저도해봤지만 어색해서 급부렉시전;;
저는 포기하고 걍 이대로 살자라고 생각했읍니다
습관은 바꾸는게 힘듬 한발로 브렉 누르는데 급정급돼버려서 놀래서 이제 포기 ㅎㅎ
왼발이 몸을 고정 안시켜주면 정상적인 핸들조향, 브레이크, 악셀등의 조작이 불가능해짐
예로 고속도로 차선변경시 리버스 스티어 사고 처럼 간단한 충격이나 쏠림이나 움직임이 있을시
차를 돌이킬수 없는 상태로 만들 위험이 있음..
스틱도 역시 기어변경은 직선상에서만 최대한 찰나에 가깝게 짧게 하고 그외엔 왼발은 항상 스텝게이트에 고정임 깝 ㄴㄴ
마찬가지 이유로 스틱은 코너링시 기어변속 안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