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BK38AMG 14.02.22 22:22 답글 신고
    양발운전은 좋은게 실수로 브레이크 대신 악셀 밟을 확률이 준다능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2:24 답글 신고
    실수로 악셀 밟을 확률은 처음부터 오토로 시작한 사람들이 확률이 높습니다

    괜히 자동차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오른발로 브레이크 밟으라고 가르치는것이 아닙니다.
  • 레벨 소령 2 불의를보면쌩깜 14.02.22 22:27 답글 신고
    양발운전자가 엉덩이가 30cm 들릴 정도로 풀브레이크 밟을때 관성에 의해 오른발이 악셀 밟을 확률이 더 높을 듯 합니다.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4.02.22 22:54 답글 신고
    틀린거같음
  • 레벨 중위 2 조커는조커따조커서 14.02.22 22:27 답글 신고
    횽 백날말해봐야 양발쓰실분들은 소귀에경읽기야 걍냅둬여 그렇게타다 다치면 지사정이지
  • 레벨 소령 2 불의를보면쌩깜 14.02.22 22:28 답글 신고
    ㅋㅋㅋㅋ 진짜 소 옆에 가서 귓에다 개같이 짖으면 더 빨리 알아 먹겠네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2.22 22:40 답글 신고
    ㅇㅇ 그냥 냅두되 사고낼려면 혼자 죽거나 다치길 바래야죠..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2.22 22:33 답글 신고
    근데 브레이크가 오른발쪽에 위치한다는건 개구라..
    아니면 운전은 해본적이 없으면서 혼자 상상글 쓰는 좆문가..

    오토의 브레이크는 왼발이든 오른발이든 다 똑같이 밟을 수 있게 만들어져 있음.
    왜냐면 언덕 출발할때 왼발로 브레이크 밟아줘야 하니까.
    그래서 오토 브레이크 패드는 좌우로 길게 되어있는거..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2:36 답글 신고
    지금 LSD 안달린 차량으로 미끄러운 언덕길 올라갈때 요령 알려주시는 것이세요? ㅡㅡ;;

    LSD 안달린 차량으로 그런식의 운전으로 탈출하는 요령을 본적은 있지만

    정상적인 경우 왼발로 브레이크 밟고 올라가는게 당연하다는듯이 말씀하시는 군요 ㅡㅡ;;
  • 레벨 대위 3 야동초급 14.02.22 22:36 답글 신고
    그렇게요 좆문가들 많죠 네이버에 왼발 브레이크라고 써보기만해도 지식백과에 나와있는데 ㅎ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2:40 신고
    @야동초급 바로 윗 댓글에서도 설명했지만 당신이 검색해서 나온 그 지식백과에

    나온 지식이 바로 LSD 안달린 차량으로 마치 LSD 달린것 처럼 미끄러운곳 탈출 하는 요령입니다.

    이미 그 방법은 오래전에 알려진 방법이고 그것은 상시 사용하는 방법이 아니라 탈출용입니다.

    당신은 항상 탈출 미끄러운 곳에만 존재합니까?
  • 레벨 소령 2 불의를보면쌩깜 14.02.22 22:37 답글 신고
    브레이크 오른발에 위치 합니다
    운전경력 15년이고요
    오토의 브레이크는 오른발이 밟을 수 있게 만들어져 있음
    언덕에서 출발할때 브레이크 안 밟고 올라감
    클러치가 없어서 더 넓게 밟으라고 좌우로 길게 되어 있는거.
  • 레벨 대위 3호봉 토기도기 14.02.22 22:55 답글 신고
    아니... 예전 누님 차 초기 무쏘가 언덕에서 밀릴때는 사이드 살짝 올리고 엑셀 밟으면 안밀렸던 기억이 있는데...
    도로에서 주행중에 언덕 만났다고 안쓰던 왼발 브레이크 밟는다는 말은 처음 들어보는데...
    오히려 사이드 살짝 올리고 엑셀밟는다는 말은 들어봤어도.... 제 주변 사람들과 제가 이상한건가...?
  • 레벨 소령 2 불의를보면쌩깜 14.02.22 23:00 신고
    @토기도기 님이 정석이죠
  • 레벨 중령 2 떵꾸라떼 14.02.22 22:38 답글 신고
    그만해라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2.22 22:39 답글 신고
    양발운전은 모르겠고..
    오른쪽에 치우쳐져있다는게 개구라란 뜻...
    스티어링 휠 아래 중앙에 있고..
    오른바롤 반 밟으면 수동의 반짜리 브레이크 위치.
    왼발로 밟으면 거기서 좀더 왼쪽...
    그래서 길다고..
    그리고 요즘차야 자동으로 브레이크도 밟고 하지만..
    경사가 크면 오토도 뒤로 밀리고 그래서 브레이크에서 최대한 빨리 엑셀로 가야되는데..
    그때 왼발로 밟아주면 편함.
    한 15년 전만해도 이게 정석이었음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2:41 답글 신고
    지금 저게 중앙으로 보이십니까 70%의 비율이 오른쪽으로 넘어가 있습니다. ㅡㅡ;; 자폭 하시는겁니까
  • 레벨 소령 2 불의를보면쌩깜 14.02.22 22:42 답글 신고
    페달 보세요 오른쪽으로 \ 이렇게 꺾여 있잖아요

    양발로 운전하라고 설계 했으면 왼쪽으로 / 이렇게 휘어 있겠죠 클러치 위치에 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2 엠디아방 14.02.22 23:28 답글 신고
    중앙이라고 말하셔서 하나 얘기하자면 스티어링 휠을 기준으로 본다면 중앙으로 보이지만 핸들 바로 뒤쪽을 보시죠. 명백하게 우측에서 찍은게 보입니다. 아래 페달이런거 접어두고 핸들을 중앙에 두고 사진을 찍으셔야지 우측으로 치우쳐서 사진을 찍으시면 어케요..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2.22 22:42 답글 신고
    내일 아침에 차 타면 운전대 잡고 아래로 함 보세요..
    스티어링 휠 중앙아래에 브레이크 있음.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2:45 답글 신고
    님께서 올리신 사진만 봐도 오른쪽에 붙어있는데 무슨 중앙 입니까 10%만 왼쪽으로 넘어가도 중앙이 되는겁니까?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3:00 답글 신고
    류사장님 스티어링 기준으로 보지마시고 공간 배치 비율을 보셔야 합니다. 저사진은

    왼쪽 공간마져 짤라버린 사진인데도 불구하고 오른쪽에 배치되어있습니다.

    스티어링은 사진찍는 각도에 따라 상대적으로 달라 보이기 마련입니다.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2.22 22:43 답글 신고
    내 몸앞 정중앙에 운전대가 있고..
    그 정확히 아래에 브레이크가 있다고요..
    내 몸의 오른쪽도 왼쪽도 아니고 정중앙..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2:46 답글 신고
    스티어링 이야기 하시다가 갑자기 이젠 님의 몸을 기준으로 설명하시는 군요.

    님께서 올린 사진만 봐도 오른쪽에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 레벨 소위 3 DieselMania 14.02.22 22:46 답글 신고
    내가 쓴 글중에 내차 사진 찍어서 올린거 있음 보삼
    답답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2:54 답글 신고
    보고왔는데 님이 찍은 사진을 보면 스티어링 기준으로는 마치 중간에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포토샵에 올려놓고 치수를 재보면 왼쪽발 올려놓는 공간이 40% 잡아 먹고 시작합니다. 이미 브레이크 페달은

    중간이 아닌 오른쪽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스티어링 기준으로 사진 찍어서 착시 효과를 볼려고 하셨겠지만

    이미 왼발 올려놓는곳이 40% 먹은 상태에서 시작하는거라 님이 올린 사진상에서도 브레이크 페달은 오른쪽에 존재합니다.
  • 레벨 병장 보배드리임 14.02.22 22:49 답글 신고
    저 올해 뽑은 신차인데... 오늘 양발운전 궁금해서 발 올려보니 몸이 삐딱하게 됩니다. 브레이크가 오른쪽으로 치우쳐있어요.. 몸이 틀어져서 불편하던데.. 어떻게 양발로 운전하는지.. 운전병 출신인데 상상도 못하겠네요;; 군대에서 양발운전하면 뒤통수에 주먹 날라올것 같네요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2.22 22:51 답글 신고
    윗분이 올린 사진도 정 중앙 인증 사진 있네요.

    양발이고 뭐고 다른건 모르겠는데..

    브레이크 페달이 긴 이유
    운전자 중심으로 정 가운데 있는 이유

    이게 오토차는 경사가 큰데서 출발할때 뒤로 밀리면 왼발로 밟는게 편해서 임.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2:55 답글 신고
    착시에 굉장히 취약하시네요 위에 제가 댓글 달았습니다. 댓글 보고 다시 가서 사진 보세요.

    인증 같은 소리 하십니다.
  • 레벨 소령 3 쿠비맨 14.02.22 22:57 답글 신고
    오토차가 경사로에서 밀려봤자 얼마나 밀린다고ㅡㅡ
    오토타면서 언덕길 컨트롤할 순발력도 안되면 아예 도로에 차끌고 기어나오지들 마세요
    스틱타면 아주 뒤지것네 ㅋㅋㅋㅋㅋㅋㅋ
    동판들어간 트윈클러치 타면 뼈마디가 다 으스러지것소ㅋㅋ
    그리고 님이 올린 사진이 정중앙처럼 보이죠? 종이두장으로 직선으로 대고 양쪽 가려보십시요 정중앙으로 보이면 님 눈은 병원가봐야 합니다
    저는 허벅지가 두꺼워서 그런지 왼발로는 아무리 브레이크 밟으려고 해도 자세가 아예 나오지도 않습니다~
  • 레벨 소령 2 불의를보면쌩깜 14.02.22 23:01 답글 신고
    ㅂㄱㅇㄹ 님 스틱으로 언덕 못 올라가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님은 스틱으로 경사 어떻게 올라가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3:26 답글 신고
    한마디로 ㅂㄱㅇㄹ님은 수동으로는 오르막도 못올라가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시군요? ㅡ.ㅡ;;
  • 레벨 중사 3 독두 14.02.22 22:51 답글 신고
    양발운전하면 항상 왼발이 브레이크 쪽에 가있나요?

    운전 참 피곤해 질텐데요

    항상 브레이크 쪽에 발이 안가있다면

    돌발상황 시 급브레이크 밟는 시점이 느려지는데 큰 문제죠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2.22 22:52 답글 신고
    윗사람이 찍어 올린거 퍼옴.
    내일 운전할때 아래 한번 꼭들 보길..

    이게 오른쪽으로 치우친 차는 왜 오토의 브레이크 페달이 길게 만들어져있는지 조차 모르는 회사.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2:55 답글 신고
    님이 찍은 사진을 보면 스티어링 기준으로는 마치 중간에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포토샵에 올려놓고 치수를 재보면 왼쪽발 올려놓는 공간이 40% 잡아 먹고 시작합니다. 이미 브레이크 페달은

    중간이 아닌 오른쪽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스티어링 기준으로 사진 찍어서 착시 효과를 볼려고 하셨겠지만

    이미 왼발 올려놓는곳이 40% 먹은 상태에서 시작하는거라 님이 올린 사진상에서도 브레이크 페달은 오른쪽에 존재합니다.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2.22 22:58 신고
    내가 찍은거 아니라 윗사람이 찍은거 퍼온거라고 분명히 써놨는데..

    그리고...
    풋레스트에서 브레이크 페달 거리랑..
    엑셀페달에서 브레이크 페달 거리를 좀 보고...

    왼발이 풋레스트에서 브레이크 페달까지 가는 거리..
    오른발이 엑셀 페달에서 브레이크 페달까지 가는 거리..
    생각해보면 쉬움...

    원래 스티어링 휠 정확히 아래에 있다는것 만으로 모든게 설명이 되는건데...
    뭔가 자존심 싸움때문에 다들 이성이 좀 마비된듯.
  • 레벨 소위 3 DieselMania 14.02.22 22:59 신고
    @극세사 아 착시... 미쳐버리겠네 핸들도 40프러 먹은 상태인갑네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2.22 23:02 신고
    원래 스티어링 아래 있다는것만으로 설명이 되는건데..
    답을 정해 놓고 자존심 싸움하려고 우기는듯..

    쉽게 설명해드림.

    왼발이 풋레스트에서 브레이크 가는거리가 너무 길다면..
    오른발이 엑셀에서 브레이크 가는 거리도 너무 김.
    거리가 똑같으니까...

    풋레스트와 엑셀을 밟는게 정자세라고 할때..
    왼발이 브레이크를 밟아서 허리가 뒤틀리고 자세가 삐뚫어진다면...
    오른발이 브레이크를 밟아도 허리가 뒤틀리고 자세가 삐뚫어짐..
    거리가 똑같으니까...

    양발쓰라고 가운데 놓고 길게 한건 아님.
    난 양발은 관심도 없고..

    이거 찾아보면 나옴.
    오르막 출발할떄 왼발로 밟으라고 길게 만들고 가운데 놓은거.. 상식..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3:02 답글 신고
    스터어링 위에서 사진찍을때 카메라 각도에 따라 페달의 위치가 얼마나 달라보이는지 몰라서 묻는 말이세요?

    그래서 절대적인 페달 배치 비율을 보는겁니다. 스터어링 위에서 사진찍을때 카메라 위치 살짜만 조절해보세요.

    얼마나 큰차이가 나는지 말입니다.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2.22 23:04 신고
    그니까 저기 페달 배치만 보라고요.

    풋레스트 브레이크 엑셀

    페달 거리를 보라고요.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3:09 답글 신고
    왼발 올려놓는 발받침대 비율도 보셔야죠

    그게 이미 40% 먹고 시작하는데 브레이크 페달은 이미 오른쪽인데 무슨 말씀 하시는 겁니까

    포토샵에 올려서 치수 재보세요.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4.02.22 22:55 답글 신고
    혼자타다 척추가뒤틀려봐정신차뤼지?
  • 레벨 병장 엠나라 14.02.22 23:04 답글 신고
    역시 양발운전자가 많다니 놀랍네요.
    기본적으로 브레이크를 왼발로 밟게 하려던거라면은
    왼발 발판을 없애고 그 자리에 브레이크가 오는게 맞겠죠. 오토의 경우.
    그리고 스틱은 브레이크랑 클러치를 둘 다 왼발로 밟는건가요? 그것도 능력일듯. 발을 돌려야하나...
    아니 왜 오른발로 밟으라고 만든거를 왼발로 밟으면서 그러는건지.

    솔직히 별다른이유없이 브레이크 밟는 차량에 범칙금만 먹이면 간단합니다.
    길거리에 그런차들 널렸는데 범칙금 받으면 아 내가 양발로 해서 이렇게 된거구나 느끼겠죠.
    그동안 엑셀 혹은 브레이크 둘 중 하나는 꼭 밟고있어야하는걸로 알고있는건가 생각했는데.. 그게 아닌걸 아니 놀라울뿐입니다.
  • 레벨 소령 2 불의를보면쌩깜 14.02.22 23:05 답글 신고
    이건 제가 오늘 찍은 거예요

    ㅂㄱㅇㄹ님 이것도 브레이크 패달이 정중앙에 위치한 걸로 보이시나요?

    이렇게 브레이크 패달이 오른쪽으로 치우쳐 있는 건 왜 그럴까요 ?

    챠량은 뉴체어맨 입니다.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2.22 23:10 답글 신고
    체어맨은 타본적이 없어서...
    스티어링 기준으로 아래가 아니라 오른쪽에 있다면 오른쪽으로 치우친게 맞을겁니다.

    그렇다면 둘 중 하나겠죠..
    왼발로 밟는다는걸 몰랐거나..
    아니면 이제는 필요없다고 판단했거나..

    그런데 오토의 브레이크 페달은 원래 제가 말한게 맞습니다.
    양발운전이랑 상관없이요.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3:12 신고
    @ㅂㄱㅇㄹ 좀 억지 주장좀 그만하십시요.

    님이 올리 사진 두장도 왼발 받침대가 이미 30%를 초과한 상태인데

    브레이크 페달 중앙이라고 주장하는게 너무 말이 안됩니다.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3:11 답글 신고
    사진 넓게 제대로 찍으셨네요

    사진 보면 왼발 올려놓는 받침대가 이미 30% 먹고 시작하는 상황이라

    실제로 자로 재보면 눈으로 보는것 보다 브레이크 페달은 더 오른쪽에 존재하는게 맞습니다.

    사진 잘 찍으셨습니다.
  • 레벨 소령 2 불의를보면쌩깜 14.02.22 23:25 신고
    @극세사 감사합니다 ㅋㅋ
  • 레벨 이등병 울산호랭이 14.02.22 23:16 답글 신고
    스틱 몰아본사람들이 없나???????수동 몰때도 왼발로 브레이크 쳐밟나?????????
    왼발은 머한다고 브레이크를 밟지????????????
    회사에선 포터를 몰고 그외에는 오토 모는데 이해할수가 없네.....
    대체 왜 왼발로 브레이크를 힘겹게 밟을려 하는거지??????????풋파킹 브레이크 밑에 발판은 머 장식인줄 아나
  • 레벨 소위 3 DieselMania 14.02.22 23:17 답글 신고
    http://m.blog.naver.com/srasranet/90108097009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3:24 답글 신고
    읽어서 하나하나 답변해주는것도 지겹네요.

    네 누누히 말했지만 부득이하게 왼발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경우는 LSD가 없는 차량에서 탈출 용으로 사용하는 드문 경우가 있고

    카레이서들이 코너링에서 악셀에서 발때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특별히 잠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링크 글은 그런 내용을 마치 일반화 해서 쓴것이고요.

    디젤매니아님께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LSD 없는 차량도 카레이서들도 왼발 브레이크를 특별한 경우에 사용하는것이지

    상시로 사용하는게 아닙니다. 말그대로 탈출용 입니다. 탈출용

    탈출 이라는 단어를 모르십니까 ?

    특별한 상황에 계시는 분들도 특별한 경우에만 쓰는 왼발 브레이크를

    상시로 사용하신다는 디젤매니아 님이 정상이라고 생각하세요?

    그 특별한 분들이 특별한 상황에서만 사용하는것은 말그대로 그게 위험한것이기 때문에

    특별한 상황에서만 잠시 사용하는 것입니다.

    근데 그걸 마치 일반화 시켜서 상시 사용해야 한다라고 주정하는겁니까? ㅡㅡ;;
  • 레벨 하사 2 극세사 14.02.22 23:35 답글 신고
    양발운전을 하시고 싶으시면 조용히 하셔야지요

    왼발 브레이크는 특별한 사람( 카레이서, 험로탈출자) 들이 특별한 경우에 잠시 사용하는것이지

    함부로 홍보 해야될 내용이 아닙니다.

    숟가락은 밥먹는것이지만 특별한 경우에 병따개로 쓰지만

    상시로 병따개로 쓸 경우엔 숟가락이 아니게 되며 손에 손상을 가져옵니다.

    이것과 마찬가지입니다.
  • 레벨 소위 3 DieselMania 14.02.22 23:39 신고
    @극세사 지금 게시판 보이시죠 가만히있는 중입니다
    극사세님이 가만히 있어도 저 사람들은 계속 욕하겠죠
    저는 그 욕이 보기 싫어서 댓글 단거구요 그냥 가만히 있을랍니다
    설마 내일까지 저러지는 않겠죠 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