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복순이오빠 14.02.24 00:05 답글 신고
    좀비다ㅎ
  • 레벨 소위 1 LE16 14.02.24 00:05 답글 신고
    왼발브레이킹이 숙달 되면 더 섬세한 드라이빙을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만...

    운전 미숙의 상태로 양발운전을 하면 많이 위험하죠 ^^;;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엑셀을 밟았는지, 두개를 다 밟고 있는지 ^^;;
  • 레벨 상사 2 도레미콘은15t 14.02.24 00:08 답글 신고
    소주한잔하실래요?
  • 레벨 원사 3 투카호랑이 14.02.24 00:10 답글 신고
    글이 개 길 다 능~~~~ 읽 다가 포기 GG
  • 레벨 일병 맥도라이버 14.02.24 00:22 답글 신고
    좀비 ㅋ
  • 레벨 대령 1 뱃살장관 14.02.24 02:26 답글 신고
    네 브레이크를 왼쪽으로 옮겨놓고 하세요
    굳이 오른쪽에있는걸 왼발로 밟지말고요
    구조변경해서 실행하시라고요
  • 레벨 상사 1 난로망넌불륜 14.02.24 02:32 답글 신고
    저는 더 위험하게 쓰죠....양발,한발 다 씁니다....
    단...교통체증시....저같이 오토브레이킹 없는 차량 모는 서민들은....양발로 브레이킹하면 오른발이 좀 쉴 수 있어 좋습니다.
    일반운전시....한발만 씁니다.(은전을 그렇게 배웠으니까요.ㅋ)

    암튼...척추문제는 충분히 공감가는 내용이긴 한데..
    그건...양발운전으로 고치기보다 먼저....시트를 땡겨앉는 습관이 더 중요합니다.
    한국은 상남자병때문에...쓸데없이 물러나서 운전들 하시는데...이것은 차량의 안정성에도 문제가될 뿐만아니라...오른발을 뻗어 밟는 습관때문에...장거리 운전시 골반이 돌아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2.24 03:05 답글 신고
    ㅋ.. 이런 사람들이 이제 양발의 폐해인.거죠. 익숙하면 지 혼자 할 일이지..
  • 레벨 하사 3 techroad 14.02.24 04:30 답글 신고
    장점1-패달위에 발 올려놓고 있으면 패달에 발이 툭툭,,,,뒷차 환장합니다
    장점2 - 추돌사고는 안전거리만 확보하고 또 앞차를 보고하는 운전이 아닌 그 앞까지 멀리 보며 운전하면 추돌사고 낼일 없습니다
  • 레벨 소위 3 KoolShot 14.02.24 10:47 답글 신고
    1번 완전 공감ㅋㅋ 짜증나서 피해가게 됨
  • 레벨 하사 3 techroad 14.02.24 04:33 답글 신고
    장점3-2단출발 3단출발 홀드,윈터모드에 tcs까지 달린마당에 뭡니까ㅡㅡ
    언덕밀림방지장치들도 거진 달려있는마당에,,,,
    장점4-이건 유용할수 있음,,
    단,하나 태클아닌태클을 걸자면,,,,경사30도나 되는 동네가 도대체 어딥니까????
    30%겠죠ㅋㅋㅋ30도면 올라가는차 흔치 않습니다 검색함 해보시죠 ㅋ
  • 레벨 하사 3 techroad 14.02.24 04:38 답글 신고
    장점5-커브길에서 브레이크 잡는거 아닙니다
    코너 진입전에 감속을 끝내고 그 속도를 유지하거나 가속하면서 빠져나가는겁니다
    커브에서 브레이크 함부로 밟다가 노면이 조금이라도 미끄러운날에는 골로갑니다
    일반운전자에대해 이야기하는데 카레이서얘기는 하지 마시구요 ㅋ
    베텔이 본인 자가승용차 타고 가면서 힐앤토라도 할것같습니까????
    장점6-양쪽을 균형있게 사용하는 것은 좋으나 현재 양산차량의 패달위치가 그 균형을 완벽히 맞춰줄수 없게되어있죠
  • 레벨 병장 쭉쭉빵빵탱탱 14.02.24 07:28 답글 신고
    너나 마니해
  • 레벨 훈련병 칼맨 14.02.24 08:24 답글 신고
    대한민국의 사이버 문화수준에 문제가 많은것은 오래전부터 있던 일입니다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올린 저의 의견을 쓴것인데 댓글을 보니 참 우려스럽습니다.
    분명히 글의 마지막부분에 "경험에 의한 의견"이라고 밝혔으며 본인의 운동능력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시라 하였습니다.
    최소한의 예의는 지킵시다.
  • 레벨 훈련병 양발때문에가입 14.02.24 09:43 답글 신고
    카레이스에서의 왼발브레이크는 가속시 하중이 뒤로 옴겨진에 따른 앞바퀴의 그립상실로 인한것도 있으며 코너시에 왼발브레이크는
    NA차량같은경우 토크가 일정알피엠 이상 혹은 그 기준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점에 따른 알피엠을 낮추지 않고 감속을 하는것입니다.

    터보튜닝차량같은 경우 왼발브레이킹시에 진공상실문제로 브레이크가 안듭니다. 황천길가는 지름길.

    오해의 소지가 있는부분인것 같아서 서킷다니는 초보의 짧은 지식 적고 갑니다. 틀린점은 바로지적부탁드립니다 ^^
  • 레벨 원사 1 알짱짱 14.02.24 10:17 답글 신고
    이상하네요 운전직에 몸담고 있어서 수동차량 운전도 많이하고 집에 차는 오토인데도 오토차량 몰때는 아무리 수동을 아무리 몰고 난 후에도 자동으로 오른발 운전만 하게되던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