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내횐님들 저는 보배눈팅만 했던 회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저번주 일요일 충북에 계시는 장모님댁에 다녀오면서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고속도로 사고는 처음이라 당황하고 미숙하게 대처를 하게되었는데 블박영상을 참조합니다
사건의경위는 중부내륙고속도로 구미방면 상주나들목 부근에서 3중추돌이 났는데요 고속도로 상황이 차들이 지체상황은 아닌데 잘가다가 순간 지체되고 순간순간 비상깜빡이를 키면서 가야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저도 뒷자석에 15개월된 아들과 와이프가 타고있어서 최대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가고있는 상황에 쏘나타한대가 차선변경을 해서 들어옵니다 그후 한 100미터 정도 주행하다 최초 블박에선 자세히 보이지안지만 케이쓰리 앞에 싼타페가 급제동을하면서 케이쓰리가 핸들을 틀며 급제동을 합니다 싼타페는 케이쓰리가 핸들을 틀어 추돌은 면합니다 그리고나서 제앞으로 들어왔던 쏘나타가 케이쓰리를 박고저도 급제동을 걸었지만 결국 쏘나타를 추돌해 3중추돌이 되었는데요 후에 싼타페차주는 추돌이 없어 그냥내려서 자기차한번보더니 가던길 가시고 나머지 저를포함한 두차주님은 2차사고를 방지하기위해 렉카에실려 상주톨게이트까지 나갔습니다 보험사측은 케이쓰리만 피해자고 나머지 쏘나타는 가해자및 저의피해자고 저는 쏘나타 가해자가 되었는데요 저도 도로법규상 어쩔수 없는건 알지만 그래도 좀 억울한면이 없지않아 있네요 차주들과 합승자들 전원 다치지는 않아서 감사하고 천만 다행이라 생각은 들지만서도 보험사측이 내린결론이 확실한건지 여쭙고 싶어서 처음으로 보배에 글을 써봅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몇중추돌이었어요???
아무리 봐도 님이 쏘나타 뒤꽁무니 보상 해주시면 될듯 하네요 ㅡ,.ㅡ
들어왔을때 브렉 좀 밟으셨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아서 그런거에요 ㅡ,.ㅡ
소나타차량이 차선변경 후 상당량 진행이 되어서,
즉 안전거리를 확보할 충분한 시간의 여유가 있었다고 보여집니다.
일단은 100퍼센트 블박차 과실로 보여지고, 그 앞의 상황(급정거한 차량)에 따라 구상권 청구는 가능하겠네요.
맨처음 싼타페 차량이 진출로로 빠지기 위해 급제동을 했다면...
이야기는 달라질겁니다.
그냥 단순정체로 정차중 사고라면...
그냥 진행하시는데로 하시면.. 되지만...
맨처음 싼타페차량 급정지한 이유를 알아보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