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 상황 3번 경험했습니다.
급발진에대한 상황별 대처에 참고가 되것같아 올립니다.
시동걸고 기어넣는 순간 2회.
신호대기중 1회
운전중이 아니라서 다행이 사고는 없었구요.
3회경험중 모두 브레키를 밟은 상태에서 드라이브 기어를 넣은후 3~5초 이후 엔진알피엠이 최고로 약 3-4초 정도 올라갔고
당황해서 브레키를 더세게 밟아지더라구요.
2번은 비포장 공사현장인 공장 마당이라 짧은 순간 타이어가 헛바퀴 슬립으로 차는 전진할 수 없었고 공장마당을 파고들어갔고 ....시동을 끈 것으로 사고를 면했고.
당황해서 자동으로 브레키를 더 꽉 밟아 진것입니다.
정지된 상태에서 브레키를 밟은 상태의 급 엔진가속은 헛바키만 돌았고 ....
브레키를 놓았다면 급전진했다고 생각하니 끔짝하고 소름이 .....
신호대기중 경험시는 드라이브 기어인 상태의 신호대기중인데 갑자가 엔진소리가 커지고 차가 꿈틀하는 느낌에 앞차가 있어 더세게 브레키를 밟았는데 차 뒤편에서 흰연기가 열린창문으로 들어왔을 때는 순간적으로 글발진음을 직감했고 기어를 중립에 넣었지만(동력전달이 끝어진것인지는 모름) 브레키 페달은 놓을수 없었고 시동을 끄고 사이드 브레키를 당긴후 차에서 내렷을때 주위는 온통 뽀얀연기에 뒤 타이어는 그짮은 순간에 더 까맣가 변했고 타이어 마모 가루가 아스팔트 도로를 검게 뿌려져 있었습니다.
신호를 기다리는 주위모든차량 운전자들이 차에서 내려 궁금함에 놀라는 일이 있었습니다.
엔진성능보다 브레이크 성능이 더 좋은것으로 바꾸는게 답!!ㅎㅎㅎ
큰사고 안나서 다행입니다..
무서워서 못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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