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돌광이 14.04.03 01:52 답글 신고
    대처법...최대한 빨리 때려박기
    버스사건...사망으로 알수없음
  • 레벨 중령 1 딸기맛농약 14.04.03 02:17 답글 신고
    너무나 당황하게되면 머리속이 하야지면서 판단력이 없어지는거죠. 대충이라도 대처방법이야 안다면 노력이나 해보겠지만 만약 모를경우에노 그저 피하려고 하다가 사고가나는거 아닐까요?
  • 레벨 일병 시민경찰대 14.04.03 02:22 답글 신고
    윗분말대로 최대한 빨리 때려박는게 최선입니다만
    말이 좀그런데
    급발진 동영상들 보시면 초기에 벽을 긁으며 속도를 줄이거나 박았으면 차라리 피해가 작았을텐데 라고들 생각하실겁니다.
    근데 그건 영상을 다 본 후에 감상평인거고 실제로 그상황에선 그렇게 되질 않겠지요..
  • 레벨 중장 스라소니 14.04.03 02:59 답글 신고
    근데 승객한명이 버스기사분과 대화를 나누지않았나요? 버스승객들 얘기들어보면 알것도같은데..
  • 레벨 소장 야동쿠키 14.04.03 03:12 답글 신고
    그분이 왜 언론에 안나올까요...입막음?
  • 레벨 원사 3 매니아 14.04.03 05:35 답글 신고
    블박공개전에 승객인터뷰한거봤어요 블박하고같아요 의식있고 말짱했는데 차세우라고 소리치고 난리치는데 어어어 만 하셨다고
  • 레벨 중장 스라소니 14.04.03 06:38 신고
    @매니아 ㅜㅜ 그렇군요,,학생도 사망했나보군요..
    그리고 그상황이면 무엇보다 전후 상황 전부알고있는 승객이 잘 알거같은데요
    어..어어 <== 이건 제동이안되는상황에서 앞차피하느라 말문이 막힌상황아닐까요
    그리고 급발진사고도 무시할수없는게 내리막은 아니었던거같은데
    속도가 점점 더 붙었다는것이죠,,악세레다는 발을 뗐을텐데..
  • 레벨 소장 시민의발 14.04.03 07:46 신고
    그 학생 안죽었어요~ 앞에 버스에 타고있던 학랭 둘이 사망했고... 기사에게 말 걸었던 학생은 많이 다쳤다고 봤어요
  • 레벨 소위 3 냉장고 14.04.03 03:25 답글 신고
    상황이 벌어지면 차분한 대처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냥 수동차량으로 바꾸시는 게....
  • 레벨 원사 3 매니아 14.04.03 05:36 답글 신고
    수동이면 ecu이상이 안일어나나요~?
  • 레벨 하사 3 착각과뒷북 14.04.03 05:45 신고
    @매니아
    수동이면 [기어 중립]으로 사이드 브레이크 작동됩니다.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4.04.03 18:57 신고
    @매니아 클러치 밟으면 되자나요^^
  • 레벨 중장 스라소니 14.04.03 06:39 답글 신고
    수입차도 급발진의심사고는 있습니다
    앞전 BMW도 급발진의심사고 블박봤는데 소름이.....
  • 레벨 대령 1 뱃살장관 14.04.03 07:53 답글 신고
    기어중립이 아쉽네요
  • 레벨 소장 나와토웩 14.04.03 08:58 답글 신고
    오토라고 하던걸요....
  • 레벨 이등병 o여비o 14.04.03 09:29 신고
    @나와토웩 오토도 중립 있긴 합니다만......?
  • 레벨 중위 2 유부남님 14.04.03 09:29 신고
    @나와토웩 오토도 Nㅜㅜ
  • 레벨 원사 1 국립과학수사 14.04.03 10:36 답글 신고
    기어샐렉터가 버튼식으로 된 전자식 셀렉터라
    저런 오작동 상태에선 중립이나 변속이 안된다는군요 ㅠㅠ
  • 레벨 병장 jkmiracle 14.04.03 08:04 답글 신고
    막상 상황이 닥치면 머리는 알고 있어도 몸이 본능적으로 회피하는 상황으로 만들죠. 일단 급가속이 되면 그상황만 인식되어 눈앞에 있는 장애물만 들어오게 되고 피하고 피하다가 결국 쾅하는거죠. 초기에 이건 급발진이다. 박고 멈추자 이게 안되는거죠. 사람이니깐요
  • 레벨 중위 2 유부남님 14.04.03 09:30 답글 신고
    기어중립 브레이크 최대한깊숙히 시동 오프
  • 레벨 이등병 o여비o 14.04.03 09:40 답글 신고
    사실 급발진이란걸 인지하면 늦습니다. 그래서 급발진의 피해는 더 클 수 밖에 없는거죠

    보통 사람은 위험한 상황에선 본능적으로 그 상황을 피하려고 합니다. 급발진으로 본다면 바로 앞차를 피하게 됩니다.

    실수(?)로 앞차를 피하지 못했다면 그 실수는 자신을 살릴 실수지만 베스트드라이버라면 더욱이 그 상황은 피하게 될 겁니다.

    그 후엔 속도는 굉음을 내며 올라가고 대처를 하려해도 늦어지는데 방법도 없이 최대한 피해를 줄이려는 방법 밖에는 없을테니까요ㅠ
  • 레벨 소령 1 낭만고릴라 14.04.03 11:29 답글 신고
    처음 택시와의 1차 추돌 때 버스의 속도가 25km였다라는 뉴스를 본거 같으네요.
    그 때 택시가 아닌 버스같은 대형차가 앞에 있었더라면 이렇게 큰 사고로 이어지진 않았을텐데...

    그리고, 시동을 끄는건 핸들잠기고 브레이크잠기고... 쉽지않은 결정일듯 합니다.
  • 레벨 이등병 안전운전365 14.04.03 15:22 답글 신고
    실제 제가 겪었던 상황을 말씀드려보면, 몇년전에 동료와 남산1호터널 진입 후 뭔가 차량에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RPM 서서히 상승) 브레이크를 잡았고 속도는 조금 줄었지만 RMP은 오히려 계속 상승(6500~7000), 페달이 끊어질 정도로 있는 힘껏 브레이크를 잡았으나 차량은 정지하지 않았고 속도는 줄어듦. 결국 터널 통과 후 갓길쪽 차량 유도 후 시동 오프. 안전 확인 후(브레이킹, 중립, 동승자 하차 등) 재시동하였으나, 바로 RPM은 레드존 진입->바로 시동 오프. 본넷 열고 진단(육안으론 이상 없음), 밧데리 단자 탈거(ECU 리셋), 재시동, 정상 존....일보고 센터가서 검사..이상 없음 판명. 이상 경험담이었음. 제가 경험해 본 바에 의하면 급발진은 있습니다만, 대처 여하에 따라 사고 유뮤와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관계기관, 업체는 이런 경우의 초기 대처법에 대해 공지하고 교육하는 것이 결국엔 더 큰 피해를 막는 방법이란 사실을 인지하였으면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