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차 모시는분들의 경험에 의하면 기어를 뺀다고 하셨는데
제가 밑에 글 댓글에 달아놓았든 기어를 빼면 되지 않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다시 정리해드리면
1.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풋브레이킹은 위험하기 때문.
2. 1500알피엠 이상일시에는 퓨얼컷으로 연료절약.
대형차요? 저도 회사차 많이 몰아봤습니다. 심하게는 4.5톤에 짐만 16톤넘게 올려본적도 있었구요.
내리막에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풋브레이크만 사용한다구요?
저도 경험에서 말씀드리지만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중량물을 싣고 갈 경우에는 어쩔땐 진짜 에어브레이크에
엔진브레이크 다 써도 풋브레이크 밀릴때도 많습니다....
발렛파킹님이 말씀하시는 중립을 해도 된다라고 말씀하시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즉, 오랫동안 운전을 해오셨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을 어느정도 감지한다는 거겟죠..?그걸 감지하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일거 같은경우엔 중립을 하지않고..중립해도 안전하겟다는 생각이 들면 중립을 하겠지만........변수는 항상 존재하기에..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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