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 최초로 공공도로 자동차 통행법을 만든 영국쪽 관련사례와
* 자동차는... 모바일폰과 같이 여기는 북미지역쪽 관련사례만
객관적인 방법으로.... 일반인들이 아닌 관련종사자, 기업, 전문가, 규정부분만 가져와봤습니다
1. 먼저 영국 운전자/자동차 면허관리국(DVLA)의 규정과 매뉴얼에도
"The use of the right foot for both brake and accelerator pedals has considerable safety advantages"
라고 안전성을 중점으로 명시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왼쪽 브레이킹은 - "disabled drivers" 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애초에 왼발 브레이킹은 장애인운전자들을 위하여 고안되서 나옵니다......(제품도 있고 모델도있고)
3. 제가 면허시험볼때도 마찬가지로 시험관과도 유명전문가역시 [You Don't] 이라고 했었죠
사실 이쪽은 법이 북미보다 훨씬 엄격합니다 / 양발운전? 장애인이 아니면 보험도 퇴짜맞습니다
북미지역도 마찬가지입니다
2. Paul Green, a human factors expert at the University of Michigan Transportation Research Institute
이 누구냐싶은(해석되시길) 폴그린이라는 분 역시
the use of both feet appears to create a "more complicated movement because it involves coordination
between two legs."
라고 양발을 사용하면 결국 더 복잡하다고 지적하고 있는데다가
긴급상황일때 오른발이 액셀에서 브레이크로 가는 시간은 0.2초에 불과하다고 알려주었습니다..라는것
3. General Motors human factors engineer Brian Kulie 씨역시
자동차는 이미
The design is fairly standardized, with the brake pedal larger and closer to the driver than the accelerator.
브레이크패달은 액셀레이터보다 더 크고 가까운곳에 위치되어있고 이미
design is optimized for one-footed operation ... 이미 디자인자체가 한발용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4. 미국교통관리국 (NHTSA)에서 역시
Braking with the right foot is much safer. A person who uses the left foot on the brake will
usually still have the right foot on the accelerator. The potential for a mistake, particularly
during an emergency situation
이라고... 오른발사용이 훨씬 안전하고 왼발 브레이킹은 긴급상황에 실수할 가능성이 높다고 명시했죠
5. 또한 각 미국 주별차량국(DMV) 에서는
적절한 브레이킹 방법으로
A motorist should always use his/her right foot for both the brake and the gas pedal
이라고 매뉴얼에 적어놨습니다
* 정말 난 죽어도 양발을 사용해야한다면... [왼발 브레이킹 테스트] 받아야하는 주도 있습니다
- 더이상 양발운전이 위험하다는건 어디서 나온근거냐?
- 왜 위험하다고 하냐? 편견이다
- 다른걸 인정못하는것이냐?
라는 글들은 보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밑에도 적었지만 왼발로 브레이킹하던... 손으로 엑셀을 밟던 상관하지는 않습니다만
자신의 옳지않은 방법을 위해 [위험성]을 무시하는 분들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잘못된건 잘못된거죠... 다른게 아니고
---- 이걸로 양발운전 위험성 논쟁은 끝이겠네요 ----
펌글입니다.
원본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m.clien.net/cs3/board?bo_style=view&bo_table=park&page=1&wr_id=13325178
웹을 헤메다보니 어느세 3시반이라는게 함정 -.ㅠ
읽었다 하더라도 뭔소리? 여기는 한국인데? 라며 조롱할 분위기..
분명 있는 양보의무법도 자기는 자기식으로 운전한다, 자기 도로도 아닌데 자기가 느리게 가다 좀 빠른분에게 "양보해주면 감사를 왜 안하냐" 라는 분도 있는 보배니..
저번엔 양발로 오토면허 딴분을 봣다는 분도 있는데..
또 또 쓰는 뎃글이지만
차를 만들때 오른발 블킹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는 것을 왼발로 사용하면 사고율이 높아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오른발 장애인분들은 별도로 왼발 브레이크나, 핸드브레이크를 다는 것입니다.
신체 구조상 두발 작업을 하다 위급해지면 두발 같이 힘이 들어갑니다.
위험사항 느껴 한발 블킹위에 살짝 밟으려다, 한발 엑셀에서 띄려고 하다, 순간 급한일이 생기면 거의 모든사람이 두발, 두팔에 힘을 주게 됩니다.
그때 생기는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위헙하다는 겁니다. 한발로 해도 순간 당황하면 엑셀을 블킹 대신 밟는 사고도 많은데..
차의 계통이 엑셀과 블킹을 같이 사용하면 망가지는 구조입니다.
(요즘차 많이 보완되어 나왔다고 해도 혹 잘못된 행동, 실수에 대한 보완이지, 기존의 구조를 바꾼건 아니지요..)
정상 운전을 해도 실수가 많은데 두발 사용하다 실수가 많아지면 차도 망가지고, 사고위험도 조금 더 높진다고 봅니다.
특히 초보분들이 양발 사용 보고 배우기 시작할때 엄청난 사고가 예상 됩니다.
나를 포함한 일부분들은 좀 운전을 오래해서 왼발 블킹 잘 조절 가능할 수도 있지만 초보분들 생각 해야합니다.
보통 정상적인 분들의 경우 오른손, 발 보다 왼손, 발의 조정 능력이 떨어집니다.
진짜 궁금하네요..양발 로오토면허 따신분 있나요?
왼발은 지지역홬
오른반은 뒷꿈치가 바닥에 고정함으로
슈발 긴말 필요없다
그러니 양발운전이나 하지 ㅉㅉ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