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발..
수동일 때 클러치 밟는거.
고로 자동이면 그거 브레이크 쓰는 딱이네.
발도 2개 패달도 2개..
뭐가 잘못되었게요?
수동도 왼발은 엄밀히 말하면 클러치가 아님.
항상 왼발은 풋레스트.
기어 변속시에만
짧게 쓰는 거임. 왜냐면 다리가 2개 밖에 없어서.
왼발은 정확히 말하면
항상 풋레스트에 놓고 몸을 지탱하는 쓰임새임.
고로 항상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건
애초에 오른 다리 하나뿐임
수동이든 오토이든..
수동은 별 문제가 없는게 위급상황에서 변속하는 미친넘은 없으니까 쓰는거고..
정작 위급시에 풋 레스트가 진짜 필요할 때는 브레이킹시 혹은 차량 쏠림으로 몸이 지탱이 안될 때인데.. 그 때 정작 필요한 풋레스트 안쓰고 그걸로 브레이크 밟는다..
전혀 이해가 안가는 시츄에이션 이지.
물론 위급하지 않으니깐 겪어보지 않으니까
여지껏 문제가 없었겠지.
프로 드라이버들은 써도 된다.
애초에 그 차들은 작정하고서 몸이 시트에 꼼짝달싹 못하게 고정되어 있거든. 왼발로 지지 안해도 되니깐..
정 하고 싶음.
그들처럼 버킷시트에 안전벨트도 그런거 쓰면 됨.
운전에서 왼발은 항상 몸을 고정하는데 쓰는거라
수동이든 자동이든 본래 사용할 수 있는 다리는 하나뿐이야. 애초에
심지어 오른발이 브레이크랑 더 가까움 훨씬
솔직히 위험하든 말든 나랑 무슨 상관이겠음..
다만.. 제대로 알고 안전하게 타면 좋겠다?
눈길 못가는 것 보고 도와주려니 "무슨 짚차가 이렇게 승용차 보다 못가지'라고 투덜되고, 사륜 넣으라니깐 "사륜 스위치가 뭐예요" 라고 묻는 뉴코란도 운전자 분 보고 맨붕.
사람 다치게 하는 차도 설명서 안보고 쓰는 휴대폰 처럼 사용함으로...
핸드폰(무선통신) 사용자 법규 아시는분 있으려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