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네비에 표시되는 속도와 계기판 속도를 보시면 계기판 속도가 조금 더 많이 나오는게 보이실 껍니다.
지금 통과하신 속도가 계기판 기준이신지요?? 네비 기준이시라면 촬영되었을 가능성은 좀 있네요.
계기판은 약 10%의 상향 오차를 둡니다. 100으로 달리고 있지만 실제로는 90이 쪼금 넘는거죠.
그리고 과속단속카메라는 기준보다 10Km/h 이상 초과 했을 때 단속을 합니다.
아마 법령에서 나와있었나.. 저도 애매하긴 한데 아무튼 아주 타이트하게 단속하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여유와 유도리를 두는거로 보시면 되구요. 시시비비의 문제와 계도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위에 올려주신 표가 그런 의미에서 신빙성있는 자료 입니다.
90도로에서 102라면 12정도 오버긴한데 계기판 기준이셨다면 실제 95내외로 달리신 것으로 보이고
이정도라면 단속이 안되었을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내비 기준 102였다면 살짝 애매한 상태네요.
촬영이 되었을 경우라면 판정을 하는 담당자의 성향에 한번 더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파인
http://www.efine.go.kr
경찰청교통민원24
찍혔다고 봐야죠. 그만 잊으시고 날라오면 내시면 됩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지금 통과하신 속도가 계기판 기준이신지요?? 네비 기준이시라면 촬영되었을 가능성은 좀 있네요.
계기판은 약 10%의 상향 오차를 둡니다. 100으로 달리고 있지만 실제로는 90이 쪼금 넘는거죠.
그리고 과속단속카메라는 기준보다 10Km/h 이상 초과 했을 때 단속을 합니다.
아마 법령에서 나와있었나.. 저도 애매하긴 한데 아무튼 아주 타이트하게 단속하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여유와 유도리를 두는거로 보시면 되구요. 시시비비의 문제와 계도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위에 올려주신 표가 그런 의미에서 신빙성있는 자료 입니다.
90도로에서 102라면 12정도 오버긴한데 계기판 기준이셨다면 실제 95내외로 달리신 것으로 보이고
이정도라면 단속이 안되었을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내비 기준 102였다면 살짝 애매한 상태네요.
촬영이 되었을 경우라면 판정을 하는 담당자의 성향에 한번 더 기대를 걸어봅니다.
실제로 네비가 더 낮긴 하더라고요..
일말의 희망을 갖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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