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무더운 여름과 그칠줄 모르는 장마에 정말 고생많으십니다.
건강에 항상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난주 X6 40D 온라인 에디션을 출고하고 열흘쯤 운행 후 차량에 대해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끝물임을 알고 있음에도, 막바지 폭풍할인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출고를 했습니다.
차량 출고 후에 LCI모델 옵션과 가격이 공개되었는데, 가격은 300정도만 오른 것 같아 배가 심히 아프지만.. 할인을 생각하며 정신승리중에 있습니다..ㅎㅎ
연주행거리가 많아 30D모델을 계약 후 기다리던 중 운좋게 40D 온라인에디션 예약을 성공하며 당 모델로 출고를 진행했습니다.
1. 일반모델과의 차이점은
- 외장색상: 드라이빗 그레이로 쥐색에 가까운 시멘트 색상입니다.
무엇보다 세차를 자주 안해도될 것 같아 좋습니다..ㅎㅎ
- 후륜조향: 이 옵션이 요물입니다. 차 폭이 커서 주차와 좁은 길이 힘든데, 이 옵션으로 생각보다 편하게 다니고 있습니다.
- 오디오: 바월스앤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으로 상당히 만족합니다. 덤으로 회오리 앰비언트는 감성지수 +5가 상승합니다.
- 출력: 340마력 72토크로 일반모델 대비 54마력 7토크 높습니다. 이로 40i와 제로백 5.5초로 동일합니다.
- 휠: 22인치 (일반: 21인치)
2. 장점
- 디자인: 솔직히 디자인보고 차 뽑았습니다..ㅎㅎ 특히 엉덩이..
- 출력: 악셀을 살짝만 밟아도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튀어나가는 출력으로, 언제든 원하는 곳에서 추월이 수월합니다.
- 승차감: 에어서스 덕분에 요철에서도 큰 불편함 없고 suv특유의 롤링을 잘 억제해서 세단과 같은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시트: BMW시트 중 최상위 메리노 가죽으로 부드러운 촉감과 안락한 시트 레이아웃이 장거리 운행의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 연비: 육중한 차량 크기임에도 12-13km/l의 준수한 연비를 기록해주고 있습니다.
- 정숙성: 직렬6기통 & 마일드하이브리드48V 조합으로 굉장히 정숙하고 뛰어난 방음으로 외부 소음을 차단하여 동승자들은 가솔린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단점
- 트렁크: "이게 suv맞아?!"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트렁크 사이즈는 작습니다.. 캠핑 다녀야하는데 큰일이네요..ㅠㅠ
- 이외 단점이 없는게 단점입니다!
쓰다보니 글이 길었는데요,, 아래는 사진입니다.
아직 주차장에서 찍은 사진밖에 없는데 곧 외부에서 찍은 사진도 업로드 하겠습니다.
- 정면, 아이코닉 글로우(그릴 라이트)의 포스가 상당합니다.
- 후면, X6에서 제일 좋아하는 엉덩이 입니다.
- 실내, 커피색상시트로 앰비언트 라이트와 어우러져 고급진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B&W오디오만의 특혜, 회오리 앰비언트도 상당히 수려합니다.
마지막은 지금은 아버지께 넘겨드린 이전 차량 모하비와의 한 컷 입니다. 모하비도 정말 좋은 차였는데 시원섭섭하네요..ㅎㅎ
혹시라도 x6와 모하비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만 물러나 보겠습니다.
이번주도 화이팅 입니다~
저는 이제 미니멀 캠핑 장비로 갈아타야하나 싶네요..ㅎㅎ
제드림카 너무브럽습니다
날개는 어디서 빛을 쏴주나여 엄청 선명하네오
전모델 끝무렵 에어서스빠진거 30D도 만족도높게타다가 결혼하고 캠핑하면서 모하비로왔는데 같은6기통3천찌찌 라하기엔ㅋㅋ너무달라서 맘이아픕니다
장마철안운하세요
제 차 타다가 모하비 트렁크열면 와~ 가 절로 나옵니다.
suv는 어떤차를봐도 비엠이 무게감 디자인등
훨 끌리네요
suv는 저도무조건 비엠~~
개인적으로 그중 x6이 가장 좋은듯해요 ㅎㅎ
굿입니다~!!
x6짱짱~
상당히 만족합니다
출고 축하드려요 ~~
모하비와 비교시 당연히 성능면에서는 x6가 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제가 모하비를 타고 있는 입장에서는 모하비와 견줄만한 차종이 적네요 저의 기준으로 레인지로버 보그 정도는 되어야 할듯 .... 이유는 저의 차 활용도로 취미생활로 낚시를 즐기고 가끔 캠핑도 다니고 또 시골집에서 짐 싣고 다닐 일이 자주있고 하는 차주 입장에서는 모하비 만한 차가 없더라구요
물론 승차감이 떨어지고 하는 단점도 있지만 종합적으로는 가격대비 실용성에서 최고이지 않나 싶네요
사설이 길었네요
여튼 직접 두대를 몰고 있는 차주 입장에서 두 차종의 장단점을 좀 진솔하게 후기 부탁드려봅니다
모하비도 굉장히 좋은 차이긴 하지만 x6를 타고 모하비를 탔을때, 다시 돌아가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승차감, 출력, 정숙성, 고급성, 시트 안락함 등 모든 부분에서 비교불가 압도합니다.
모하비의 넓은 트렁크 공간은 여전히 그립긴 하네요~
차박 생각하니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ㅠㅠ
모하비 승차감은 어떠셨는지요
x6는 디자인 때문에 후면 글라스 밑으로는 거의 죽은 공간이나 마찬가지더라구요.
모하비 승차감은 요철에서는 조금 불편한데 그 외에 잘 포장된 길이나 고속도로에서는 정말 좋았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현재 투아렉 운행중인데 q7과 주행감이 거의 비슷하다보니 비교대상을 q7으로 질문드렸어요. 투아렉은 길거리에서도 보기 힘든 차량이다보니.. ㅋ
다음차로 x5, x6로 가려고 하는데 q7, 투아렉 대비 x6 주행감이 어떤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q8에 앉아보기만 했는데 시트가 차 내부에서 붕 떠있는 느낌이라 바로 리스트에서 삭제했었어요 ㅠㅠ
그리고 투아렉이 젤 못한 승차감 지녔고 q7은 그나마 에어서스 출렁임이 적었네요.
주로 제가 타는게 랜드로버라서..저는 19년 보그랑 15년 디4 22년x6 집에 suv밖에 없네요ㅎ 암튼 갠적으로 bm은 딱딱하다는 느낌, 랜드로버는 그냥 스무스 아우디는 출렁이는 느낌에 고속주행시 필링 좋지 않았슴다ㅎㅎ
잔고장은 아직까지 모두 없었고 벨라를 2년 탔는데 터치스크린 오류 심각했네요
그나저나 다자녀 대단하십니다~~~
렉서스에서 드림카x6끝물 5월말에 받았네요ㅎㅎ
할인때문에 위안을ㅎㅎ
저도캠핑하는데
경량으로 싹변경ㅋㅋ
트렁크 밑에 잘활용하세요ㅎ
이번주말에 용품 사러 가는데 테트리스 구상좀 잘 해봐야겠어요 ㅎㅎ
암튼 무사고 기원 그리고 그차와 함께 좋은추억 많이 만드시길!!!!
감사합니다 안운하겠습니다~!
원래 크롬죽이기 하려했는데 돈 굳었(?)습니다..ㅎㅎ
늑대처럼 잘 나가겠네요.
멋집니다 !! 엄지척 !!
마력이 30D 대비 높아서 40D로 네이밍한 것 같아요.
치고 나가는 맛이 일품이더라구요~!
40D 사고 싶었는데 ㅠㅠ 총알도 있었는데..
그 땐 온라인이고 뭐고 안팔아서요 ㅠㅠ
출고 축하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