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스쿠프 얘기가 나와서..
옛생각에 주저리 해봅니다..
스쿠프터보가 알파에 비해 다른점..........................
차량 양쪽 도어뒷부분...TURBO 엠블렘(스티커) 그리고
트렁크 TURBO 스티커..ㅎㅎ...차량의 색깔에 따라 은색및 짙은 회색스티커 두가지로 나옴...
헤드라이트...라이트 전면 유리가 터보는 비교적 클리어느낌이며 수직방향으로 줄무늬임..
그냥 알파는 쏘쓰리 비스무리..
시그날 램프...사이드쪽으로 노란색 반사판이 들어있음..
테일램프....번호판 테두리 끝나는 부분부터 램프가 시작됨..그냥 알파는 번호판옆으로 10센티정도 여백이 있고
거기서부터 램프가 시작됨...
계기판...계기판 안에 부스터 게이지가 5단계인가 6단계로 램프가 점등되게 되어있음....
핸들......3스포크중 가운데 스포크에 TURBO..음각되어있음...
시트.....시트등받이에 TURBO 자수로 새겨져있고.... 부분적 인조가죽 적용.......
엔진.....기본 12밸브 알파엔진에 터보 달려있고 인터쿨러는 없음..
터보스위치.....그딴거 없음 ㅋㅋ(터보가 흔치않던 시절이라...터보스위치가 있을거라는 헛소문이 있었단...)
파워... 129마력...ㄷㄷㄷ
추가.. 스쿠프는 모두 4인승...
트림은 모두 4가지뿐..
고급형
LS
고급형 터보
LS 터보
스쿠프는 차의 강성이나 모든 게 약해서..이거 타다 티뷰론으로 넘어오면서 많이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엑셀 베이스라서 진짜 차대는 약합니다.대신 차가 작고 가벼워서 나가는 건 구아방이와 비슷하게 나갑니다.
지금 시대 빽시게 달리면서 타려면 관리 하는데 . 정말~ 많은 노력과 열정 필요 하겠고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