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변중독자 입니다...
그새를 못참고 또 사고를 쳐버렸습니다..
엑센트위트 디젤 대체 차량 즉 세컨카 로 벨로스터 fs 터보 수동 차량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엑센트위트 디젤 은 판매중입니다... 휴..)
갑자기 가솔린 해치백 에 꽂혀서 12월18일
새벽6시까지 부산에 있는 골프6세대 gti 모델 과 천안에 있는 1세대 벨텁 수동 모델을
고민하다가 물론 차는 골프 가 훨씬 좋겠지만.. 저렴한 유지비용 과 정비편의성 등의 이점이 크고
골프를 가져오게 되면 사실상 보증끝난 수입차 가 두대가 되버리는 상황이라 시간적+금액적 스트레스 를 받을게
뻔해보여서 약3시간 수면후 천안까지 내려가서 가벼운 마음으로 벨로스터 수동 차량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또 서론이 길었습니다.
천안 소재 매매단지 에서 구입한 벨로스터 fs 즉 1세대 터보 수동 차량 입니다.
2016년식 수동이며 수동차량 임에도 스마트키.순정네비.열선핸들.열선시트 등등 섭섭하지 않을 만큼의 옵션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시로코 탈때 정말 스트레스 받았던 부분이 차량을 타려면 제 클러치백 에 있는 차키를 꺼내서 열림버튼을 누르고
탑승한 다음 폴딩키로 직접 시동을 걸어줬어야 하는 과정이 정말 스트레스 받았었는데
(마트에서 장보고 나왔을땐 더더욱 스트레스)
이 차량은 수동차량이지만 스마트키 가 탑재되어있어 매우 행복합니다..
대게는 세컨카 를 구입하러갈때 본차량 을 타고 가서 구입후
구입한 세컨카 를 탁송을 불러서 가지고 오는 편인데
디젤수동 도 아닌 가솔린수동 차량이라 탁송기사님 섭외부터 운행과정에 문제가 생길것 같아
아우디 를 탁송으로 보내고 벨로스터 는 제가 몰고 왔습니다.
이 차량은 소소한 튜닝이 되어있는 상태로 가져 왔습니다.
정체모를 te37스타일 의 골드휠.j5일체형서스펜션(터져서 삐걱거립니다.).리어토션빔보강바.리어보강바.프론트스트럿바
.논가변배기.블로우밸브.고급유맵핑(추정) 이정도 의 셋팅이고 차량이 100km에서 악셀을 쳐도 .. 슬립이 나면서
좌우로 휘청거리길래 길이 미끄러워서 그런가보다 생각하고 있던 찰나에 타이어 를 자세히 보니
넥센 ah8 입니다. cp672 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상남자의 타이어죠..
넥센 도 스포츠 타이어 쪽은 그냥저냥 탈만한데 컴포트 저가형 타이어 들은 진짜
마른노면도 안좋고 빗길도 안좋고 눈길도 안좋고 그냥 운전자 의 안전 따위는 개나줘버린
굴러가게만 만들어놓은 타이어 같습니다...
딜러분도 전차주 의 셋팅내역 을 정확히 알고 계시는게 아니라.. 맵핑에 대한 정보는 얻을수 없었지만..
터널 안에서 밟아본 결과.. 이건 무조건 고급유맵핑 이라는 합리적 의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가속력 이 제가 전에 일주일 동안 몰고 다녔던 친구 의 아반떼n 수동 차량과 비숫했기 때문입니다.
고급유 맵핑 을 확신하고 고급유 를 넣어줬습니다..(비싸네요...)
6단수동 기어봉 입니다. 그립감 이 매우 좋습니다.
저는 아직 젊으니 염주튜닝 은 하지 않는걸로 하겠습니다...
요새는 오토미션 의 기술발전 과 dct 의 등장으로 수동차량 찾아보기도 힘든편이고
과거에 남자는 수동 외치던 형님들도 아마 지금은 편하게 패들쉬프트 를 치고 계시거나
그마저도 귀찮으셔서 D모드 로만 사용하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한가지 변하지 않는 수동의 재미와 감성은 확실히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속같은 경우 dct차량이 더 빠를거고 연비같은 경우도 dct 가 조금더 우세하겠지만
내가 직접 차의 동력을 끊고 적절한 기어를 바꾸면서 차를 컨트롤 하는 감성 과 재미는
앞으로 더 빠르고 동력손실 없는 자동 미션이 나오더라도 대체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현재 차량 하체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 컨디션 을 조금 올려 놓은뒤
시승기 는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마음 같아서는 빌스테인b12킷 (빌스테인b8+아이박스포츠) 을 장착하고 싶지만
차량가격도 가격이라.. 120만원 가량 되는 신품쇼바 를 장착하는게 맞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 아무리 빌스테인 이지만..
차체강성 이 골프나 시로코 대비 확연히 떨어지는 이차량 에 장착해서 제대로된 성능이 나올까 라는 생각도 들어서
고민중인데 그냥 오버홀 가격 알아보고 기존 쇼바 를 오버홀 해서 타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될것 같습니다.)
연비는 생각보다 잘나오는 편 입니다.. 벨로스터카페 보면 터보모델은 연비가 안나온다는 글이 주류였는데
아마 풀악셀 치고다니시는 최악의 연비를 평균연비 인것처럼 말씀하시는것 같습니다.
시내에서 8km 이하로 떨구기는 힘들며.. 고속에서 6단으로 살살 달래가면서 타면
17~20km 까지 볼수 있습니다. 제 차량이 고급유맵핑 추정 차량임에도 이 정도면
상당히 준수한것 같습니다. (g70 3.3 4륜보다 고속이던 저속이던 풀악셀이던 리터당 3km 는 더 가는것 같습니다.)
기변중독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갑자기 팔려버렸습니다..
나중에 이차는 어떻다 이차는 저렇다 라고 떳떳하게 말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ㅋㅋ
기변은 힘들것?? 같습니다.
속도감이 잘느껴지고 언제 차가 날아갈지 모른다는 ?? 스릴감 때문에
재밌습니다.
곧 약이 도착할것 같습니다.
한달만에 바꿔버렸네요
보증기간 끝난 g30바디 10만키로 넘은차
비추인가요?
g30 30i 20i 20d 모두 내구성 이슈없고 결함없고
그냥 아무거나 사다가 타시면 되긴하는데..
비엠은 제일 손해 안보고 타시려면 3만초중반~4만초반 에 보증남아 있는데 년식은 3년정도 지난
차종 가져오셔서 신나게 타시다가 8~9만쯤 파시면 제일 손해가 적습니다.
제가 반도체대란 최절정에 차를사와서 g바디 320d 로는 큰 손해를 보긴했지만..
그 전에 타던 f30 320d 는 3만키로 뛴 18년12월 끝물 차량 사와서
1년동안 4만키로 신나게 타고 250감가먹고 잘 팔았습니다.
x00부터 x80 까지 가속이 8초후반대 가 나와버리네요..
전에 타던 지칠공 3.3 4륜 고급유 넣고 탔을때 가속이랑 비숫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국산일체형 보다는 빌스테인 종발이를 선호합니다 ㅎㅎ
테스트 환경 이나 투자 스케일 자체가 다르다 보니 국산쇼바 는 뭔가.. 믿음이 안가는 느낌 입니다.
엑디위도 운전하기 재밌는 차량이지 않나요??
혹시 차량 어디서 판매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와이프 첫차 중고로 뽑아주려고 마침 엑센트 알아보고 있어서요
차량은 항상 띠띠빵빵중고차 카페에 판매합니다.
그렇다고 그걸로 기변하라는 소린 아닙니다 ㄷㄷ
시승기로 풀어가기에는 상당히 모호한 차종들인것 같습니다.
확실한건 쉐보레 차량들의 기본기 가 현대기아 전륜차량들 보다 훨씬 뛰어난건 아니고..
그냥 서스펜션 의 셋업차이 로 보는게 좋을것 같고 전륜차량 기준으로 최고경지 에 올라있는
폭스바겐 차종들 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편입니다.
물론 쉐보레 차량들이 폭스바겐 차량들 보다는 훨씬 저렴하니 납득되는 부분이구요
그렇군요. 쓰신 글들을 보니 생각보다 민감하게 구분 가능하신거 같아서,
이런분은 어떻게 생각하실까 하는 마음이랄까, 그저 궁금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매번 글 잘 읽고 있어요~~!!!
기변하고픈데 서민이라 쩝 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오
계속 보유중 입니다. 기변은 용기 입니다... 저도 본업 거의 말아먹기 직전인데
차바꾸는건 못참겠네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아무튼 밸텁이수동 연비좋고 은근 좋은차에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