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타는 횽들 계시믄 한번 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곰요
초창기 XC40 T4 수입분량에서 우리나라 멍청한 놈이 유럽기준 일반유(RON 95가 일반유)를 우리나라 기준 일반유
(평균 RON 91~93)로 생각하고 일반유로 써놨다가
고압축비 엔진인 XC40 T4 엔진 점화플러그 깨지고 심할 경우 엔진 나가서 엔진 바까주는 트러블이 좀 있엇곰요
뭐 워찌저찌 해서 볼보 T4 엔진은 무조건 고급유쓰라고 고지하고 압축비 낮은 다른 엔진들은 고급유 권장이 되믄서
볼보 타는 사람은 알고 볼보 안타는 사람은 모르는 사건이 있었는데...
갠적으로 유럽 휘발유 수입차 타시믄 걍 고급유 넣으시라고 말하고 싶어서 올려보곰요
유럽에서 만드는 차량은 유럽기준 일반유 셋팅으로 만들어진 엔진이 올라가는데
2010년 이후 환경문제로 93이었던 일반유 기준이 95로 올라가서
일반유라고 해도 우리나라 기준 고급유인 옥탄가 95를 기준으로 해서 엔진 만들곰요
일반유 넣어도 상관 없다 하는 사람들 많은데
시내주행 많고 고RPM 많이 쓰는 운전습관 가지면 보통 4~5만 정도에 카본누적이 많아져 엔진 출력이 확 죽곰요
(중고차 파는 양반들이 싫어하겠찌만 bmw 카푸어 양아치 차들이 고RPM 쓰고 댕기는 애들이 많아서 11년식 이후
일반유 오래쓴 bmw 5만 넘은 차는 사면 그때부터 지옥 시작이라는 말이 괜히 잇는게 아니곰요;;)
보통 2~3만까지는 카본 누적도 없기에 점화타이밍 잡아주지만 카본누적이 쌓이는 구간에 도달하믄 점화타이밍에 변수가 많이 생겨 그 때부터 점화플러그 깨지고 스로틀바디 아작나는 경우가 많아 수리비 폭탄을 맞게 되는지라..
(지가 이 사실을 알게된 것이 남의 말 듣고 고압축비 엔진 올라간 사브 9-5 일반유 넣고 댕기다 4만2천에 점화플러그 작살나고 스로틀바디 나가서 수리비만 2백 넘게 깨지고 센터에서 알려줘서 알았곰요...T^T)
암튼!! 아래 어떤 횽이 볼보 안전한가유? 하는 글이 있어서
생각나서 써봤곰요!!
뻘글이지만!! 길고 지루하다고 나한테 뭐라함....
삐뚫어질테다 ㅡ_ㅡ;
요샌 쉐보레차도 일부차종은 고급유 넣네 마네 하는 이슈가 있는 상황이니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수리비가 2백이 넘게 깨져보고 알았어요....T^T
지금 530i타는데 고급유 1도 안넣고 연료첨가제만 5천마다 넣는데 4만까지 탔는데 아무문제없이 잘 타고있음
고급유는 주변에서 억대 차량만 넣으라고 해서 신경안씀. 주변에 5시리즈 E클 A6타는 사람 널렸는데 고급유넣는 새키들 1도 없는데 아무 문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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