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경우 기본과실이 8:2시구요. 이건 최소가 9대1입니다.
중과실이 잡히면 10대0이고 현저한 과실이면 9대1이죠.
충분히 예견 가능한데 그걸 안해서 난 사고니까요.확인을 아예 안하고 스타렉스만 지나갔다고
그냥 진행했네요.
그렇다면 9대1이 기본이 되겠고..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이 선진입을 떠나서 이미 한참전에 진입을
했다는 것이죠..!!그리고 저 차는 정차중이다가 출발한게 또 +10 될 것 같네요
신호없는 교차로에서 직진차량이 우선인건 맞지만 상대차량은 블박님이 교차로에 진입하기 전부터 기다리고있던 상황이니 속도를 줄이거나 양보를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생깁니다. 아마도 욕을한건 그때문에 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가해차량이 상대방인건 명백한 사실입니다. 이유는 도로교통법제25조 신호가없는 교차로에선 직진차량보다 회전하는차량에 더 많은 유의의무가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이런경우 기본 7:3 8:2 과실비율이 나옵니다만. 사고난 부위나 이미 블박님은 교차로를 통과하고 있는점 상대방은 직진차량을 보고도 그대로 들어온점으로 보아 8:2 또는 9:1 정도 될것 같습니다.
9:1 가능하리라 봅니다. 앞 봉고차 때문에 시야가 가리네요.
블박님은 가려서 안 보이셨을 듯 싶고
충분히 세울 수 있는 거리에 크락션까지 울렸는데도
옆...더 정확하게는 후미와 가까운 옆에 박으셨으니
관행상 8:2라 하면 세게 밀어붙이셔서 9:1까진 가능 할 듯 싶네요.
미안하단말도안합니다.
http://www2.knia.or.kr/Main/main_guide/CarTable/userview/contents.asp?acc_no=221
일부러 박는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미안하다말도없구요..
중과실이 잡히면 10대0이고 현저한 과실이면 9대1이죠.
충분히 예견 가능한데 그걸 안해서 난 사고니까요.확인을 아예 안하고 스타렉스만 지나갔다고
그냥 진행했네요.
그렇다면 9대1이 기본이 되겠고..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이 선진입을 떠나서 이미 한참전에 진입을
했다는 것이죠..!!그리고 저 차는 정차중이다가 출발한게 또 +10 될 것 같네요
뒤에서 박아놓고도 못봤냐고 할새끼네
영상에 틀어놓으신 노래가 소찬휘 tears 로군요 허허
왜냐면, 가해차량은 일시정지 후 출발. 사실 저런 경우 교차로 선대기 차량이 지나간 후 가는 것이 정석입니다. 물론, 저부터도 그렇게 하는 것이 쉽지는 않더군요^^
보험에서8대2 나왔습니다 저사항에서 전앞차와 간격유지하면서 34킬로달리고있었죠 근데 직진차량들 지나간것보일겁니다 상대방은제차 못보고진행 전3미터 어떻게 방어하겠습니다 크락션경고줘도 받아버리구요ㅎ
블박님은 가려서 안 보이셨을 듯 싶고
충분히 세울 수 있는 거리에 크락션까지 울렸는데도
옆...더 정확하게는 후미와 가까운 옆에 박으셨으니
관행상 8:2라 하면 세게 밀어붙이셔서 9:1까진 가능 할 듯 싶네요.
개인적인 의견이였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