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A는 자동차 사이 간격을 유지하는 차간거리제어기능(ASCC)과 차선을 이탈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차선유지기능(LKAS), 내비게이션 정보(맵데이터, GPS) 등을 통합해 고속도로에서 자동차 스스로 차간거리 및 차선을 유지하면서 2단계 수준의 자율주행을 가능케 합니다.
단점은 HDA가 운전자에게 여유를 주지만 다른 차량 운전자들에겐 다소 불편함을 줄 수도 있습니다. HDA의 기능 중 자동차 사이 간격을 유지하는 차간거리제어기능 사용 시 자동으로 감속하면서 브레이크 등이 켜지게 되는데요. 갑작스러운 브레이크등 점등으로 뒤 차량이나 주변 차량 운전자들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추월 차선 주행시에는 이 기능 사용을 삼가해야 합니다
위 내용보다 업그레이드된게 HDA2 곡선구간 차로변경 톨게이트 감속등 네비게이션 기반으로 모두 작동~~
작동은 되는 기능인가요.
내가 잘못 알고 잇는지..
곡선로 감속이라고 옵션 메뉴얼에는 써잇는데
감속을 안하니..
단점은 HDA가 운전자에게 여유를 주지만 다른 차량 운전자들에겐 다소 불편함을 줄 수도 있습니다. HDA의 기능 중 자동차 사이 간격을 유지하는 차간거리제어기능 사용 시 자동으로 감속하면서 브레이크 등이 켜지게 되는데요. 갑작스러운 브레이크등 점등으로 뒤 차량이나 주변 차량 운전자들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추월 차선 주행시에는 이 기능 사용을 삼가해야 합니다
위 내용보다 업그레이드된게 HDA2 곡선구간 차로변경 톨게이트 감속등 네비게이션 기반으로 모두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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