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생사관장자 24.05.27 18:06 답글 신고
    약자에게는 너무나 가혹한 대 그룹의 처사.
    답글 0
  • 레벨 상병 공의경계호라이즌 24.05.27 18:22 답글 신고
    당연한 결과입니다. 음향.영상일을 한참할때 유사급발진이 문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2017년 전후였던 거 같네요. 국내 최초였던 거 같은 데 모사이트에 관련 자료를 올렸던 기억이 납니다. 뭐...개무시 당했지만, 묘하게 자동차 회사는 그 뒤로 블박에 음성을 지웠던 걸로. 두 번째는 마린온 1호기 추락사고 전, 사운드를 분석해서 뭔가 문제가 있는 거 알고 미리 경고했었는 데 이것도? 씹히고...ㅋ 물론 도현이 가족에게 연락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했는 데 이것도 씹히고...ㅎㅎ, 그럼에도 담당변호사에게 pdf파일 자료를 보냈습니다. 물론, 씹혔죠. 재밌네요. 어쨌든 밝혀지면 좋지요. 2017년도에 분석한 그대로의 자료로 법정 다툼이 있을 거 같네요. ㅎㅎ

    혹시 장난하니? 라고 오해하실 거 같아 제 블로그를 링크 합니다. 오래 전 자료네요. https://blog.naver.com/pakml1971
    에서 14번째 항목을 찾아 보시면 자료가 있습니다.

    이미 본 사람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 때 이후로 자칭 전문가라는 분들이 보이더군요.
    우쨌든, 상식적인 결론이 나길 바랍니다.
    답글 0
  • 레벨 소령 2 무듭꾸더띠바 24.05.27 21:46 답글 신고
    이건 변수가 많지 않나요? 동일차량이라도 성능의 차이는존재하고 사고후 망가진상태의 급가속이라는 환경적인 요인도 존재하죠. 이거 제조사가 딴지걸면 인정되기 어렵지싶네요.
    답글 6
  • 레벨 대령 2 생사관장자 24.05.27 18:06 답글 신고
    약자에게는 너무나 가혹한 대 그룹의 처사.
  • 레벨 상병 공의경계호라이즌 24.05.27 18:22 답글 신고
    당연한 결과입니다. 음향.영상일을 한참할때 유사급발진이 문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2017년 전후였던 거 같네요. 국내 최초였던 거 같은 데 모사이트에 관련 자료를 올렸던 기억이 납니다. 뭐...개무시 당했지만, 묘하게 자동차 회사는 그 뒤로 블박에 음성을 지웠던 걸로. 두 번째는 마린온 1호기 추락사고 전, 사운드를 분석해서 뭔가 문제가 있는 거 알고 미리 경고했었는 데 이것도? 씹히고...ㅋ 물론 도현이 가족에게 연락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했는 데 이것도 씹히고...ㅎㅎ, 그럼에도 담당변호사에게 pdf파일 자료를 보냈습니다. 물론, 씹혔죠. 재밌네요. 어쨌든 밝혀지면 좋지요. 2017년도에 분석한 그대로의 자료로 법정 다툼이 있을 거 같네요. ㅎㅎ

    혹시 장난하니? 라고 오해하실 거 같아 제 블로그를 링크 합니다. 오래 전 자료네요. https://blog.naver.com/pakml1971
    에서 14번째 항목을 찾아 보시면 자료가 있습니다.

    이미 본 사람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 때 이후로 자칭 전문가라는 분들이 보이더군요.
    우쨌든, 상식적인 결론이 나길 바랍니다.
  • 레벨 대위 3 미륵부처님 24.05.27 18:41 답글 신고
    대기업이 급발진을 인정할 가능성은 없고 통계상 급발진은 수동변속기 차는 일어나지 않고 전자장치가 많이 부착된 차가 급발진 확률이 높으니 옵션이 안 달린 차를 구입하는게 그나마 급발진 가능성을 낮추는 길입니다.
  • 레벨 상병 공의경계호라이즌 24.05.27 19:23 답글 신고
    수동타고 다닙니다^^~
  • 레벨 중장 준서준 24.05.27 21:32 답글 신고
    승용차는 수동 자체가 없으니... ㅠ
  • 레벨 중사 3 Whydragon 24.05.27 21:47 답글 신고
    개인적으론 미션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전자식 스로틀밸브문제로 보입니다.
    예전엔 케이블로 연결되어 가속페달 안밟으면 안열리게 되는데.. 이게 전자식으로 바뀌어서.. 지 맘대로 이상신호 받아서 열리는거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몇몇 분들은 엔진오일 바꿀때 슬로틀바디 케이블 청소하고 다시 결속시키더라고요.
  • 레벨 중위 2 비만사순 24.05.27 18:54 답글 신고
    결과해석을 누가 어떻게 하느냐에 달라지는거라...일단 아직도 남았으니 기다려 봐야 할듯...개인돈으로 증명해야 하는 과정이 참...법이 문제네요..법이 바뀌어야 하는데....
  • 레벨 상병 공의경계호라이즌 24.05.27 19:28 답글 신고
    형법보단 민사다툼이 더 많을 것 같네요. 예를 들자면 중력의 법칙을 무시하고 끝까지 액셀을 밟았다거나~ 식의 다툼이라먼 몇년이 걸릴지.도현이 가족분들 힘내시길.
  • 레벨 상사 2 thisplus05 24.05.27 21:16 답글 신고
    정인이사건 만큼이나... 펑펑 울었던 가슴아팠던 사고.ㅜㅜ
    자비로 실험했다는게 더 마음 아프네요.
  • 레벨 일병 굿모델 24.05.27 21:44 답글 신고
    이미 여러분 세금으로 재연 조사 몇번했구요.. 저거 해보고 십다고 해서 진행되다보니까 자비죠.. 근데 저거도 모닝 박은거 반영 안돼서 법정에서 안받아들여 질꺼에요
  • 레벨 소령 2 무듭꾸더띠바 24.05.27 21:46 답글 신고
    이건 변수가 많지 않나요? 동일차량이라도 성능의 차이는존재하고 사고후 망가진상태의 급가속이라는 환경적인 요인도 존재하죠. 이거 제조사가 딴지걸면 인정되기 어렵지싶네요.
  • 레벨 소장 길에서똥누기 24.05.27 22:06 답글 신고
    동일년식 동일모델 차량 소유자분이 차량 빌려춰서 테스트했다던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령 2 무듭꾸더띠바 24.05.27 22:32 신고
    @도토리뱅이 뭐눈엔 뭐만보인다죠. 거울한번보세요 뭐가있는지.
  • 레벨 상병 콰지모톳 24.05.28 08:40 답글 신고
    그럼 간단하게 제조사가 급가속이 아니라는걸 증명하면 되는거네요~~~

    근데 왜 안 할까???
  • 레벨 상사 3 튼튼탄탄 24.05.27 21:55 답글 신고
    브레이크등이 들어왔나요??
  • 레벨 원사 1 frozenbell 24.05.27 23:35 답글 신고
    순수히 궁금해서 그러는데 재연시험보다 속도가 더나야 급발진 아닌가요? 속도가 덜나온건 노년층이라 진짜 풀로 밟았는데 발힘이 약해서 그렇다고 설명할수도 있잖아요 ECU오류라면 허용 엔진회전보다 더 올라가서 속도가 130 넘게 났어야 급발진 가능성이 보이는거 아닌지?
  • 레벨 하사 3 서해사랑 24.05.27 23:36 답글 신고
    교차로에서 모닝 후미를 1차 사고시 브레이크등이 번쩍 들어왔습니다. 그후 차량 전면이 파손되며 냉각수 누수가 되었고,라디에이터 내부의 미션액도 누유 될 수 있습니다. 터보 쿨러 또한 손상되어 압이 빠질수도 있고요. 차량 손상이 많아서 정상차량과 비교하기에는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 레벨 중령 1 사와타리 24.05.27 23:56 답글 신고
    결과가 어떻게든 나오든 유족 편한대로 해석 하는대 할말이 없음.

    재현 차량이 실제보다 느렸다. = 것봐라. 정상 차량이 못나오는 속도니까 이건 차량 결함이다.
    재현 차량의 속도가 빨랐다. = 것봐라. 정상 차량은 이정도속도가 나오는대 저 차는 안나오니까 결함이다.
    뭘해도 자신에게 유리하게 해석하죠.

    1차 사고로 상당부분 파손되었고, 할머니가 조작한 차량 이랑 파손없이 전문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차량을 비교 하면 어느쪽이 더 빨라야 하는지는 초등학생도 알죠.

    오늘 뉴스에는 최초 모닝과 충돌할때 AEB가 재때 동작 안해서 제조사 과실이라는 개소리도 하던대..
    AEB는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장치지, 운전자의 조작은 그 어떤 프로그래밍보다 우선한다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 아님?
    정상적으로 브레이크를 밟았다면 AEB가 동작을 안해도 제동을 했겠지..
  • 레벨 중령 2 유나이티드오브코리아 24.05.28 00:10 답글 신고
    운전은 머리로 하는게 아니라 몸이 기억 하는 거임.
    속도가 저렇게 나왔다면 자살 할려고 아닌이상 브레이크로 자동으로 발이 감.
    도현이 할머니 그 상황에서도 F1급 회피기동..
    차가 지랄인데 어떻하라고
  • 레벨 중령 1 사와타리 24.05.28 00:19 답글 신고
    자신이 밟은게 브레이크라 강하게 믿음, 방송뉴스등에서 딱딱해져서 동작하지 않는다는 말이 생각남, 실제로도 딱딱한 소리가 나며 딱딱해짐

    있는 힘껏 밟음.
    문제는 이게 처음부터 악셀이었다는거...

    모든 급발진이라는 사고들이 동일하진 않겠지만, 상당부분이 이 루틴을 따라감.
    실제로 브레이크등을 언급하는 이유도, 브레이크의 동작유무 및 진공이 발생하지 않는 상황이라도 브레이크는 밟으면 밟히게 되어 있고, 그정도만 밟아도 브레이크등은 무조건 동작하게 되어 있는 구조라서 따져 묻는건대..

    악셀을 안밟았지만 차량이 튀어나가는상황(분명히 있을 수 있음) 이더라도, 브레이크를 정상적으로 밟았다면 무조건 브레이크등이 들어와야함.

    현실은 대부분의 급발진 주장 사고들이 한결같이 브레이크등은 들어오지 않음.
  • 레벨 소령 1 니르바놔 24.05.28 00:43 답글 신고
    왜 나라가 해줘야 하나요??
  • 레벨 준장 Buttee 24.05.28 02:09 답글 신고
    오차범위같은데
  • 레벨 대위 3 빽초 24.05.28 04:27 답글 신고
    감정적으로 안타깝다고 급발진이 맞다고 생각하는 의견들이 많은거 같은데, 브레이크등 점등되지 않았다는게 제일 큰 증거자료 아닌가..
  • 레벨 상사 1 술된사장 24.05.28 05:17 답글 신고
    솔직히 이사건은 cctv만 공개 하면 끝날일입니다. 즉 후면 영상에 브레이크등이 계속 들어오는 안들어오는지.. 안타까운 사고지만 결국 cctv상 브레이크등이 제대로 안들어왓기때문에 계속 다른건으로 물고 늘어지는걸로보입니다.
    만약 cctv에 브레이크등만 다 들어왓다면.....
  • 레벨 대령 1 민교아빠 24.05.28 05:51 답글 신고
    안타까운 사건이지만..
    브레이크등만 제대로 봐도 급발진인지 아닌지 구분이 됩니다. 방향지시등이 있는 브레이크등 말고 뒷유리에 있는 브레이크등만 보면 됩니다.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는데 그 등은 브레이크를 밟아야만 점등이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브레이크등은 브레이크를 살짝만 밟아 접점이 떨어지면 무조건 점등이 됩니다. 전방 충돌로 인해 접점이 떨어지면 살짝 점등이 되기도 합니다. 우선 브레이크등이 제대로 점등이 된 것을 확인 후에 차량의 문제로 넘어가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 레벨 소장 아서라짜샤 24.05.29 15:06 답글 신고
    현기가 아니고 쌍용이라 급발진 인정된것같은 느낌같은 느낌은 왜 일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