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보배형님들은 당연히 자동차 전문가들이니깐 이런거 필요 없겠지만 은근히 모르는 사람들도 있는거 같아서 가져옴.
초보운전때는 가능한 많은 시야확보를 위해
시트를 높게하라고 하지만
운전에 자신이 있거나 이제 초보는 아니라면
'시야가 확보되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 낮출 것
근데 전여친은 이러니깐 아무것도 안보인다고 하더라
여알못이라 잘 모르겠음 이 부분은
거리
많은 사람들이
시트 간격 조절할때
페달질이 얼마나 편하게 되냐로 하는데
아님
브레이크 페달을 최대한 끝까지 밟았을 때
다리 근력을 완전하게 페달에 집중할 수 있을정도의 거리로 해야함
시트 거리가 멀면 풀브레이킹시 이런 포지션이 나옴
이렇게 되면 압력전달이 제대로 안됨.
풀브레이킹 페달을 최대한 끝까지 밀었을 때
무릎 각도가 120˚ 정도 되도록
등받이 각도
등받이 각도 조절의 핵심은
양어깨와 등이 얼마나 착 달라붙냐
거실 소파처럼 이렇게 편한자세로 눕는것은 노노해
이렇게 하면 운전시 시트와 어깨부분이 뜨게 됨
그렇게 되면
비어있는 공간만큼
후방추돌시 갑작스럽게 때려박고
자주보던 뒷목잡고 내리는 상황이 연출됨
등과 어깨는 완전 견착한 상태로
핸들을 밀어내듯이, 빨래를 쥐어 짜듯이 돌릴 수 있는 포지션이 되어야함
이때 어깨 등이 시트에서 떠버리면
이런식으로 코너링을 할때마다 상반신이 좌우로 와리가리치게 됨
긴급상황시 대응속도도 느려지고
아무래도 와리가리를 많이 하는만큼
장거리 운행시 피로도도 더욱 증가함
헤드레스트가 90˚에 가깝게
뒤통수에 살짝 닿을랑 말랑 하게 해야 베스트
운전대 거리
위에서 설명한 어깨등 완전 밀착상태로
팔을 쭉 뻗었을 때
손목이 운전대에 걸쳐게
생각보다 핸들이 너무 가깝게 느껴질 수 도 있는데
그게 정석
아무튼 위에 방법들을 다 조합해보면
대충 이정도 각도 나옴
브레이크 페달 왼쪽에 있는
풋 레스트
근데 이건 발을 쉬게 해주는 곳이 아님
요즘 계속 허리,목이 불편했는데
보면서 다시 조정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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