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도 잘 못쓰지만 대충 생각나는데로 적어볼게요^^
사실 아직까지도 드리프트의 정의 또는 방법 자체도 낯설어있는 한국에
츠치야케이지가 소개되면서 어제부터 관련 글들이 꽤 올라오네요^^
한명에 드리프트 매니아로써 너무 뿌듯합니다~ㅋ
글 몇개 보니 어떤분들이 질문 하시길 켄블락과 츠치야 누가 더 잘하느냐~ 라는
글도 봣는데 일단 차량 자체가 다릅니다^^
켄블락 동영상에 나오는 차량은 랠리카 정도 보시면 될거같네요~
4륜에 하이스펙.. 그리고 동영상이 실력의 전부는 아닙니다만(동영상보시면
스키드마크가 연습과 편집을 증명해주죠^^)
미국에선 유명인사로 드리프트&짐카나 대회 주최도 하는걸로 알고있어요^^
츠치야케이지는 옆나라 일본에 D1 GP 주최자이자 전세계 드리프트 열풍을 불러온 장본인이죠^^
일본에서는 알아주는 SUPER GT 드라이버(NSX 탓엇죠?) 르망(?)도 우승인가 햇엇던걸로 기억하는데요..
몇년전까지만해도 hot version이라는 dvd를 통해서 군사이 서킷 운전하는거 보니 살벌하더군요~
보배 동영상게시판에도 페라리 F430운전하는 동영상 있던데요
유투브에 tsuchiya keiichi 검색하시면 엄청 많이 나와요^^ 저도 맨날 검색해서 찾아봣다는^^;;;;
그리고 미국에도 D1 USA 하면서 2005년인지 2006년인지 어윈데일 서킷에서 개최햇엇는데
그때부터 미국에 엄청난 드리프트 열풍이^^
D1 GP는 말레이시아 영국 미국 등등 여러나라에 퍼져나가며 드리프트 열풍을 불게 하엿고
사실 한국에도 상륙 할뻔햇으나.. 아쉽게도 미비한 인프라와 용인경기장이 공사하면서 흐지부지(?)ㅠㅠ
아무튼 츠치야는 대단한 선수이자 지금은 전세계 드리프트 열풍의 장본인이죠^^
2002년에 나온 VIDEO OPTION DVD(큰서점가면 option이라는 일본 잡지도 있음)를
2010년도까지 다 모아서 봣을정도로 드리프트에 심취해 있어서 약간의 히스토리도 알고있는데요
어제 탑기어 보니 현재 츠치야의 드리프트 실력은 조금 세월에 의해(?)^^;;; 예전만 못해보이네요..
편집만 아니었어도.. 혹은 드리프트 좀 빡쌔게(?)ㅋ 해보셧다는분들 어제 보셧으면(물론 우핸들차량이아니라..그랫을수도..)
스핀장면 편집이나 의도치 않은 스핀도 보셧을듯합니다ㅋㅋ
차라리 현역 D1 GP 선수들이 본인머신 가지고 왓다면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줫을지도 모르겟네요~
후지스피드웨이에서 지금으로부터 약 5~6년전에 드리프트 상태에서 코너를 200km 이상의 속도로
진입하는 엄청난 선수들이니까요~ㅋㅋ
맛보기로 동영상 몇개 올려볼게요^^
2005 D1GP ROUND6 FUJI 스피드웨이 입니다
밀릴지몰라도(이분 나이가 몇인데요 ㅎㄷㄷ;;) 아직도 ㅎㄷㄷ한 분임.
GT500을 나이 50가까이 까지 하시다가 은퇴..현재는 GT500 ARTA감독으로..
츠치야아저씨는 드리프트를 하나의 스포츠문화로 발전시킨 장본인입니다.
현재 전세계에서 열리는 드리프트대회의 창시자로 보면 될듯..
WRC도 나가고 미국내 랠리도 나가고.. 성적은 그냥 평범 하긴 하지만...
과거 x 게임에서 콜린 맥레이랑 라이브로 맞짱 떠서 이긴 적 도 있음
오히려 반대로 서킷에서 그립으로 빠르게 달리기면 츠지야가 빠르고, 랠리에서 드리프트로 빠르게 달리기 하면 켄블락이 더 빠를 가능성이 높아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