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발생시각 : 2/26 오후 9시 20분경 안산 반월공단 기업은행부근
차량정보 : NF쏘나타 F24S 04년식 주행거리(약 26만)
1/28 카센터를 통해 경정비 진행함
40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40초~ 엔진소리가 이상해지면서 필요 이상의 가속이 붙음.
엑셀에서 발을 떼고 브레이크를 밟지만 제대로 제동이 되지 않음.
43~50초 핸들이 서서히 잠기기 시작하여 조향이 안되 반대차선으로 넘어가게됨.
50초~ 급발진 현상을 인식하고 비상등을 키며 기어를 중립으로 바꾸는 순간 rpm이 5000까지 치솟음.
53초~ 기어를 다시 주행으로 옮기자 속도가 줄어듬.
1분~ 손발이 떨려 잠시 정차하게 됨.
1분 6초~ 뒷 차주분 죄송합니다;;;
퇴근시간을 훌쩍 넘긴 시간이라 차량이 적어 충돌사고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커다란 사고가 발생될 수 있는 충분한 상황이었음.
나중 동일한 상황에 의한 사고로 제가 글을 남길 수 없을 수도 있기에
부적합한 상황에 대한 기록을 작성하기 위해 글을 남깁니다.
*급발진관련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 자료를 계속 누적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영상을 계속 되돌려봐도 급발진이라기보다 N에서는 5000RPM까지올라가다가,D로 놓았을때 속도가 줄어든다는것을 봣을때 카본 누적에의한 스로틀 밸브이상이라 추정됩니다
참고로 전 아무까도 아님.ㅋ
차주분 평소에 rpm 이 흔들리거나 엔진부조가 있으시다면 스로틀바디 점검이 필요하실듯..
만약 본인이 저런 상황에 놓인다면 정말 당황스럽겠네요.
기어중립은 잘 하신것 같습니다. 당황해서 브레이크만 조낸 밟다가는 베이퍼록?땜에 사고났을지도 모르겠네요. 후덜덜
급발진까지는 아니라도해도 예를들어 내가 2의 힘으로 엑셀을 밟고 있는데 4~5의 힘을 밟은것 같은 엑셀이 올라간다던가
아니면 P나 N으로 놓은 상태에서 엑셀을 전혀 안밟았는데도 RPM이 쭈욱 올라가는 현상을 겪고계신게 아닌가요?
그게맞다면 ISC센서를 교체해주거나 닦아달라고해보세요.
예를들어 구형 가스렌지이건 신형 가스렌지이건 내가 원하는 불꽃 조절이 안되고 화력이 무지하게 커져서 불이 날 정도라면 결함은 결함이니까요.
그리고 급발진 영상이라고 인터넷에 떠돌겠죠,
대응잘했으니 급발진이 아니라고 하시는분들이 많은듯하네요,
이런분이 운전 잘하는거죠,
회사서 일잘하는 사람이 따로있나요 맨날 야근,철야하면 머합니까,
중요한순간 한건 두건 처리해내는게 일잘하는거죠 ㅎ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