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보배 회원님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렇게 글 올립니다. 제 아내와 저는 사고로 인해 현재 치료 중이며, 정말 억장이 무너진 상황입니다. 제발 한번만 읽어주시고 도와주십시오.
2023년 11월 28일, 저는 서울의 ○○중고차매매단지에서 벤츠 E220d (주행거리 70,461km)를 “무사고 차량”으로 고지받고 구매했습니다. 딜러는 성능기록부를 보여주며 “사고 전혀 없는 깔끔한 차량”이라고 장담했고, 저 역시 이를 믿고 계약했습니다.
그런데 지난 2025년 2월 9일, 교차로에서 전방 충돌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는 사고 당시 전방 에어백이 전혀 터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저와 제 아내는 둘 다 전치 8주의 진단을 받고 병원에 실려갔습니다.
사고 이후 차량을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시켰고, 사고기록장치(EDR) 및 정밀점검 결과, 다음과 같은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 차량 주행거리 70,330km 시점에 전방 에어백 작동된 사고 이력이 있었음
- 보닛, 타이로드, 펜더, 휠하우스 등 다수 부위 수리 흔적 존재
- 성능기록부에는 “무사고”로 허위 기재됨
- 전방 에어백, 커튼 에어백, 무릎 에어백, 벨트 텐셔너 전부 비순정·조작 상태
(테이핑, 납땜 저항기, 접착 흔적 등 존재)
즉, 이 차량은 사고 은폐 + 에어백 조작 + 허위고지가 모두 결합된 명백한 사기 차량이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은 연락조차 받지 않고 있고, 시간만 흘러가고 있습니다.
제 몸은 망가졌고, 제 아내는 아직도 밤마다 사고 트라우마로 잠을 설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올리는 지금도 너무 분하고 억울합니다.
혹시 저와 같은 경험 있으신 분들, 법적 대응 또는 언론 제보를 진행해보신 분들 계시면 도와주십시오. 조언이라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이런 차량을 파는 비양심적인 딜러들, 사고차를 무사고로 속여 파는 시스템에 분노하시는 분들 계시면 이 글을 널리 공유해주십시오. 제2, 제3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막고 싶습니다.
차량 정보 요약
- 차량: Mercedes-Benz E220d
- 구매일: 2023.11.28
- 사고일: 2025.2.9
- 주행거리: 구매 시 70,461km
- 실제 사고 이력: 70,330km 시점 EDR 기록 있음
- 피해: 본인 및 배우자 전치 8주
※ 첨부파일: 사고 진단 보고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하나, 조언 하나, 공유 하나가 저희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소송해야죠
건강부터 완쾌되시길 바랍니다
신고해야죠
소송해야죠
건강부터 완쾌되시길 바랍니다
신고해야죠
되도록이면 안 사는게 답
살려면 적어도 두 군데 이상 아주 꼼꼼하게 확인 필요
그래도 다 알기는 쉽지 않음
이런거 처리해주는 유튜버인데~~~님 주변에 친구없죠?
너냐?
4곳 구독중.
일단
송장접수부터하세요
진단서도
꼼꼼히 챙기시구요
자차 있으심 쓰셨을거고 에어백과 사고 자체는 연관짓기 힘드니 자차처리 하시면 거기서 끝.
물론 기망행위에 대하여는 보배가 아니라 경찰
서 상담해보세요.
글 보면 엥 앞차 추돌했는데 에어백이 안터졌
네. 사진 보니 알겠네요. 이 건 교차로 사고인
거 같습니다. 교차로에서 대차 측면 충격하고 차가 돌아서 측면도 파손 된 거 같습니다.
전치 8주 계속 말씀하시는 걸로 보아서 합쳐서 8주인지 각 8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잘 모르고 아는 체 글 쓰지 마세요.
이 정도 충격이면 글쓴이께서 충격하신 상대차량 분들은 어떠실가 싶습니다.
1) 종합보험 상해가입건이면 상해처리 후 매매상 상대 구상청구소송요청
2) 책임보험이라면 이 정도 사고라면 경찰신고 되었을 수 있으니 피해자측과 개인해결 안되면 벌금, 중과실 있으면 개인합의여부 불문 벌금, 대차측 무보험차상해 담보 선처리시 민사 개인구상금피구상청구소송 받는 건 덤입니다.
자료가 너무 없어서 제 개인적의견 남겨드립니다.
무슨 뜬금없는 소리를… 니가 한문철이세요?
글쓴이 책임보험 가입, 당연 자손 자상 자차미가입
신호위반
대차측 무보험차상해진행
형사는 형사대로, 민사는 민사대로 힘들 수 있습니다.
이번 사건은 단순한 교통사고나 에어백 미작동 문제가 아닙니다.
제가 제기한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고 이후 알게 된 “에어백 조작된 사고차량”을 무사고로 속여 판매한 행위
주행거리 70,330km에 에어백이 전개된 중대 사고 이력이 있음에도 불과 130km 뒤인 70,461km 시점에 “무사고 차량”으로 성능기록부까지 조작해 판매
사고 이후 벤츠코리아 공식 리포트에 따르면 전방 에어백, 커튼 에어백, 무릎 에어백, 벨트 텐셔너가 전부 비순정 부품·납땜·테이핑 등 조작된 상태였음
즉, 판매 당시 차량은 에어백이 작동할 수 없는 상태였고, 이로 인해 실제 사고에서 전치 8주의 부상이 발생함
2. 이것은 “중고차 매매 사기 및 안전장치 조작” 사건입니다
보험 처리 여부를 떠나, ‘사고 은폐 + 안전장치 조작 + 무사고 고지’는 중대한 형사 사안입니다
단순히 에어백이 안 터졌다는 문제도 아니고 단순 교통사고 가해·피해 판단도 아닙니다
3. 현재 저는 소비자원, 국토부, 경찰, 중고차조합, 공정위, 언론에 동시 민원 및 형사 고소 진행 중입니다
딜러와 매매상사는 연락을 끊고 있으며 추가 피해자가 나올 수 있어 보배드림에 제보 및 경고 목적으로 글을 올린 것입니다
댓글로 도움 주신 부분은 감사드립니다만, 이 사안은 단순한 분쟁이 아닌 사기와 조작이 핵심이기에 방향을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유사 사례를 알고 계시거나, 중고차 관련 분쟁 해결 경험이 있으신 분의 조언은 정말 간절히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만 의혹 제기글에 답변을 다실려면 의혹 제기에 대한 부분도 언급을 하셔야 하는데....
해당 언급에 대해서는.....그런 모르겠고....글쓴이 주장만 다시 반복하시네요.
보배드림 만만치 않습니다. 당일 가입하셔서 일방만 주장만 하시니.....저는 일단 중립 넣고 보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이거 차 판 딜러야 신이야
우선 사고의 충격과 상처에서 하루빨리 회복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제 글을 보시면 비슷한 상황에서 사기죄로 승소한 사례가 있습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1075652
다른점은 새차라는점과 사고가 발생하지는 않았다는 점입니다.
일단 경찰서 방문하셔서 사기 기망에대한 소장 접수하시고, 형사처벌을 받게 하세요.
번거롭게 딜러에게 전화하지 마시고 법적으로 해결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형사 처벌 후 민사 접수하시고 보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형사건은 사기 내용이 워낙 확실하다보니 변호사 없이 진행하셔도 될듯합니다.
민사건은 홀시모를 실수나, 승소시 법률 비용등을 손해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변호사를 선임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쪽지 주세요.
빠른 답변은 드리지 못할 수 있으나 연락 드리겠습니다.
경찰들도 사기사건은 적극적으로 수사도 않하려고 함..
고소 가능한지 문의해보시죠.
마일리지 조정하여 판매한 중고상 일당이 사기죄로 처벌된 사건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법무사(검찰출신) 또는 변호사와 상담하여 고소하고, 이어서 민사소송으로 진행하면됩니다.
경찰서가거나 변호사 사세요
벤츠정도 타시는분이면 그정도 가능하시잖아요
지푸라기 벤츠 잘보앗어요
유튜브 제보하세요
저건 선 씨게 넘은듯 합니다
중고차를 사지 않을려고..... ^^;;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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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자식 이지 씹네
볼 수 있나요?
뒷트렁크 판금자국있길래
매매상에서 연락했더니 몇십만원 보상
나올거라해서 보험금 청구했더니 거절됐어요
금감원(?)인가 신고해도 전혀 소용없더라고요
차 보러오지도않았으면 차를 면밀히 살펴보니
판금자국 아니라고 결론내더라고요
중고차성능보증보험 완전 사기입니다.
일단 형사쪽은 걸기도 힘들고
민사인데 민사쪽 크게 실익이없어요
힘만빠지고 짱나고ㅜㅜ
중고차 구매 저도 비슷한 경험있습니다
성능보증상에 사고 무사고 단순교환중 우리 당사자님이 갖고계신건 무사고인가요?
그런데 지금 사고 데미지가 커서
다시 성능볼수도없는 상태고
제경험상 타이로드교환이건 뭐 소모품이고
보닛 휀더 단순교환 등은
사고로 분류가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하우스가 지금 사고에서도 충분히
하우스쪽 수리가 필요한 상황인듯하고요
그러니 그쪽 부분도 크게 어필도 안되고
일단 지금 사고후 열받고 힘든 시기입니다
써비스 센터 벤츠는 절대 우리편이 아닙니다
종합보험 운전자보험 가입되있음
일단 보험처리를하든 적용시켜놓고
운전자보험 이런경우 변호사선임
적용되는지 여부 체크 면밀히하시고
진행하셔도 힘안들이고 진행할수도있고요
우리나라 성능보험에는 에어백이 전에 터진것을 성능상에서 판단해서 작성하진 않터라구요
성능법상 법적으로 문제도없고 새끼들 확인도 못해요 의무사항도 아니니
지금 큰 이슈는 전에 하우스 사고가 얼마나
컷는지? 지금 사고와 연관성이 없는지
왜냐하면 하우스를 수리하면 무조건 성능법 기제사항 사고차량이 되는것이니
이쪽을 먼져 체크하셔야할듯
돈을 들여서라도 중고차성능보시는분
출장이라도 요청해서 체크를 하고 성능법적인
잦대까지도 체크 받으시면
막연히 열받고 이해안되는게 해소가 될수도있습니다
허위 문서에 사기, 기망 사건이 성립되는데요?
생각나는대로 적지 마시고 확실한 정보를 알려주세요.
우리개인들도 어느정도는 알다시피
범퍼는 몇백번 갈아도 무사고
휀더 보닛도 두둘겨 작업하면 단순판금
단순교환은 또 무사고 이래요
하우스사고가 지금 상황에서 큰 이슈인데
입증하기가 또한 지금 현제 사고차니 더욱더 힘들고 난해할듯하고요
지금 사진상 사고부위가 하우스쪽 데미지가
있을법도하고요~
사고난후니 저상태서 전 사고 내용을
명확히 체크 하기도 힘들고요
여튼 저도 차좋아하는 놈이라 형사 민사 싹다해보 배운것입니다!!~
딱봐도 큰사고가 있던차인데요
다만 본 사안의 핵심은 단순한 하우스 교환 여부, 사고 분류 기준, 성능보증법 적용 여부가 아닙니다.
핵심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1. 판매 당시 고지되지 않은 중대 사고 이력 + 안전장치 조작이 존재했습니다.
차량 EDR 기록상, 구매 직전 70,330km 시점에 양측 전방 에어백 및 커튼 에어백, 벨트 텐셔너 작동된 충돌사고 이력이 저장돼 있었습니다.
차량 판매 시점은 70,461km로, 불과 131km 차이입니다.
그러나 성능기록부에는 “무사고”로 허위기재되어 있었고, 해당 사고 이력은 고지되지 않았습니다.
2. 에어백 시스템이 고의로 조작된 상태로 판매되었습니다.
운전석 전방 에어백에 납땜된 저항기가 연결되어 있었고, 비순정 인플레이터 장착
커튼 에어백은 테이핑 고정, 무릎 에어백은 접착 흔적
ETD(벨트 텐셔너) 또한 납땜 처리되어 사고 시 작동 불능 상태
이는 ‘고의 조작된 사기차량’을 무사고 차량으로 고지한 중대한 위법행위이며, 형사적 사안입니다.
덧붙여 드리고 싶은 점은, 지금 논의 중인 “하우스 교환 여부가 단순사고냐 중대사고냐”의 문제는 이번 사건의 본질을 흐릴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사건은 “성능법상 하자 분쟁”이 아니라, “사기 + 안전장치 조작 + 고지의무 위반” 사건입니다.
차량 외형 수리 여부를 판단하는 게 아니라, 사고 발생 이후 에어백이 터지지 않아 사람이 전치 8주의 중상을 입었고, 그 원인이 판매 당시부터 존재했던 조작된 에어백 시스템에 있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다시 한번 읽어주시고, 혹시 유사 사례나 법적 대응 조언 있으신 분들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바로 증빙자료들고 경찰서 가세요
중고 딜러한테 연락안된다고
하고 접수하심 됩니다
성능검사장에서도 무사고로 나와서 몰랐다고하면?
무혐의 불송치 나올게뻔합니다
민사는 받아낼수있죠 하지만 형사는 자백하지않는이상 힘듬
딜러가 호락호락하지않음 빠져나갈구멍 다 만들고 시작하는 넘들임
말씀하신 정도 사고면 외제차니 최소 400~천만원 이상의 카히스토리 수리 금액 기록이 있어야 할텐데,
그게 없었다는 건가요?
그게 있었는데 무사고 기록지를 믿으신 건가요?
카히스토리에 사고 기록이 없었다면 그건 보험개발원에도 확인해야 하지 않을까요?
대충 보면 차량연식이 2108~2019년식 같은데, 2023년에는 디젤차들 인기 없을때라 연식과 키로수 대비
중고값 3-4천쯤 했을 듯 하고,
차값을 생각했을때, 저 정도 수리비를 보험없이 자비로 수리했을 거 같지 않습니다.
꼭 보험개발원에도 확인해 보세요.
소유주 변경 이력도 확인하셔서 이때쯤 사고가 나서 차를 팔았겠구나 하는 이력추적도 어느 정도 해보시구요.
그 당시 가라앉고, 그래도 잠수부들이 에어포트에 살아있는 사람들을 구해낼줄 알고 있었는데.. 10일 넘게 물속으로 들어가질 않았던,
당시 박근혜가 영정사진 앞에서 어떤 "조문 알바 여자랑" 손 잡고 있던..
몇일전 다시파는데 뒷빵사고도 있음. 트렁크교체+뒷빵
십원도 조율안하고 샀는데.차팔이사무실 호구하나잡았다고 소고기사먹었을생각하면 개열받음
수원은 그래도 좀 나은줄알았는데 중고차팔이는 다 똑같네요. 다시 중고차는 안살듯합니다
저도 매매단지에서 무사고 밴츠 slk를 구입
하였는데 알고보니 사고차더군요.
2개월 운행 했지만 저기서 도움을 받아 취등록세 및 차량금액 모두 환불을 받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글 남깁니다.
차대만무사고면 무사고임
하지만 딜러도 성능검사장에서 무사고로 나와서 몰랐다고 발뺌하면 무혐의 불송치나올 확률이 큽니다
그다음은 민사 변호사 500만원에 진행하면 사고와 성능검사지 위조와 별개이고 인과관계가 성립되지않아
에어백미절개로인한 피해보상은 받기힘듭니다 다만 무사고차량 가격과 유사고차량가격의 차액은
받아낼수있습니다. 그 차액은 300~500만원 수준이므로 남는게별로 없습니다
변호사보단 비용이적게들어가는 법무사 진행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이게 왜 절박한 심정인지 사실 잘 이해가 안되고 있습니다만...
사고는 어느 누구나 날수있습니다. 다만 그 사후처리가 문제이긴 한데 뭐 벤츠타고 다니시니 종합보험은 기본으로
들어놓으셨을테고 그외 사고차량에 대한 사기건인데 이건 변호사에게 일임하시면 될거 같고
교통사고는 우선 자차로 해결하시고 차후 과실비율따져서 무과실 나올경우 부당이득반환청구라든지
기타 등등 잘해나가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외에 뭐가 더있나요?? 제가 볼땐 크게 절박하거나
그런게 없어보입니다. 뭐 사고당시 에어백이 안터져서 크게 다치신거 때문에 충격이 크시겠지만
병원치료 잘받으시고 과실유무나 사고합의는 원만히 잘처리 하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차량문제는 이번 사고와는 무관하게 아마도 사기혐의로 넘어갈듯한데 그건 변호사분과 상의해서 하시면
원만히 해결될듯합니다. 물론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요....
아무쪼록 몸조리 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중립기어박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그 조작된 성능지는 성능검사소에서 발행한것이니..
성능지까지 허위라니
역시 중고차는 무섭네요
꼭 소송해서 금융치료 시켜주세요
개새끼들
사람이 다쳤으니 그부분에 더 책임을 물어야하는거 아닌가요?
결과론적으로 미전개한 에어백때문에 8주가 나온거 같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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