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8년식 3시리즈 중고 1900짜리 320d사려는데 주의해서 볼 점이나 신경써슬부분 있으면 조언이나 충고좀 해줘용
16-17이랑18년식이랑 차이가 얼마 안나던데 18년식이 저렴한 매물 있는이유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디젤엔진이 탱크라그러던데 장거리 자주 안탈꺼면 가솔린이 맞나 싶기도하고 ㅠ
17-18년식 3시리즈 중고 1900짜리 320d사려는데 주의해서 볼 점이나 신경써슬부분 있으면 조언이나 충고좀 해줘용
16-17이랑18년식이랑 차이가 얼마 안나던데 18년식이 저렴한 매물 있는이유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디젤엔진이 탱크라그러던데 장거리 자주 안탈꺼면 가솔린이 맞나 싶기도하고 ㅠ
2. 연식에 맞는 차량 공부..외관 디자인이 아니라 엔진형식등등
3. 정비 인프라 구축 (집주변 BMW 정비 성지 두어개 있어야 합니다)
4. 가솔린
2.엔진형식같은거 잘모르고 그냥 주행질감이 좋아서 사려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회초년생인데 ㅠㅠㅠ
3.Bm성지같은건 어캐 찾아요??
4.일주일에 한번씩만 장거리 쏴주면 안되나여??가솔린 매물이 더 없는거같아서..
1900에사서 수리비2000쓰는 수가 있어요
휠 타이어 에어컨 등등 수십가지죠?
독일차라 하나건들면 최소백입니다
월소득이 초년생치곤 엄청 적진않아서 중고로라도 사려는건데 2000까지 안나오게 관리하려면 관리하는 팁 있을까요??
2천 현금박고 나머지 할부하심
한5년 걱정없이 탑니다
7~8년 전 모델이면 주행거리가 얼추 10만키로 탔을텐데 차량은 10만 넘으면 그때부터 여기저기 돈들어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어떤 분들은 이전보다 오히려 자동차들의 내구성이 떨어졌다고도 얘기하는데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최근 10~20년 사이에 너무 많은 사양과 장비들을 차에 갖다 붙인 이유도 있을 수 있고 특히나 수입 독3사 차들이 정비 비용이 많이 든다는 건, 국산 차량들과 크게 차이나지 않는 엔진크기로 비교 불가한 퍼포먼스를 뽑아내어야 하니 엔진에 가는 부하의 정도 자체가 다릅니다.
예를 들면 혼다 어코드나 토요타 캠리 같은 차들은 엔진오일이 아무리 새도 한 번씩 작은 엔진오일 한 통 사서 부어가면서 몇 년을 타도 큰 문제 없습니다. 그러나 독3사 수입차들은 누유 심각한 경우에 부위나 정도에 따라 폐차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리고 섬세한 출력 조절을 위해서 일반 국산 소형차나 중형차와는 비교 안 될 정도로 많은 장비들이 들어갑니다. 심지어 수입차 서비스센터에 근무하는 직원들도 주기적으로 교육을 받아도 신차가 나오면 처음 보거나 이전과 바껴서 나오는 장치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차는 본인이 결정해서 사는 겁니다. 흑염룡에 들어있던 아니면 우렁각시가 들어있던 어차피 운도 따르는 거구요.
마지막으로 두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1) 전차주가 500만원을 들였니 1000만원을 들였니 하면서 정비했다고 리스트 어마어마하게 올려놓은 차들이 있는데 그런 차들이라고 해서 너무 믿지는 마세요. 정비 이력이 거짓말이라는 게 아니라 그렇게 정비라도 해야지 겨우 탈 수 있었던 차일 수도 있습니다.
2) 2000만원에 차를 사서 천만원 정도는 정비비로 쓸 생각이 있다면 애초에 2500만원이나 3000만원짜리 차를 사면 정비할 일도 줄어들고 그만큼 더 오래 탈 수 있어서 가성비가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나이에비해수익이 많다고했다
그럼 나이에비해모아놓은돈도 많을텐데
왜 뭐가걱정이더냐
그걸 굳이 1900돈 주고 사느니
최근연식 깔끔한 준중형 국산 타겠고..
내가 글쓴님 상황이면
LF소나타 가스차 사서 타고다닐거임..
차는 소모품임
그 이상의 값어치하는건 비싼 취미.
차량은 1인신조, 무사고, 전차주가 오일같은 소모품 잘가는 차주였으면(수리내역서 확인 가능한차면 좋죠) 비흡연 차량이면 더 좋구요
젊을때 3시리즈 땡기죠
근데 돈 좀 써서라도 연식을 올리는게 나을 듯
젊은 20대라면 한번쯤 질러보는 것도 좋을 듯싶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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