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박차량에 녹음된 소리는 분명 추돌시 나는 소리입니다 슬립이 일어나다가 원상회복된다고 그런 충격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랜져의 우측 후미부분에 흔적이 없다면 급히 수리를 한것은 아닌가 알아보십시오
그랜져가 블박차량을 추돌할 시점은 그랜져 차선이 사라지는 구간(합류구간) 이고 트럭이 이미 선행진입하였기에 파고들 수 없는 시점입니다 박아도 그랜져가 피해자라고 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입니다 선행차가 스핀을 하든 뒤가 틀리든 어쨋든 후행차량이 후미를 추돌한 것입니다
다시한번 그랜져차량의 수리흔적 또는 긁힘등을 잘 판단해보십시오
포트홀 이나 급정거로 인한 적재함 물건 이동 충격으로 볼수 있을거 같은데요
적당히 하세요. 님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는 모르겠고 상식 적으로 국과수나 다수의 보배 유저들보다 엄청 대단하신분은 아닌것 같네요.
여기서 열내지 마시고 국과수나 경찰청에 정식으로 의뢰 하시길 바랍니다.
김블리분에게 죄송한말씀이지만
그렌저와 후방충돌 없는거 같구
사고의 원인은 조수석에서 따지던 여성분 때문에 운전 집중력이 흐트려지신듯
개인적으로 운전할때 옆에서 자꾸 박박 긁으면 운전에 집중안됩니다
그랜저가 잘가는데 포터뒤가 뒤틀려서 그랜저의 앞도 아니고 뒤에 부딪혀서 추돌후 사고났다고 해도 그랜저의 과실은 아니라고 봅니다..
차에 두고 잠시 내린게 잘못이지만요
그거 찾는거 경찰이 아니고 제가 찾았습니다
몇가지만 팩트체크만해도 찾을 수 있는 것을 안찾더군요
국과수에서 전문가 여러명이 크로스체크하지 않고 직원 한명이 나와서 흔적유무만 찾는다면 부품변경은 체크하지 않았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잘해볼라고 마음먹고 하면 잘하겠지만 그러지 않는게 제가 겪은 공무원들이기에 그렇게 생각합니다
질병관리본부도 감염학의사들 말듣고 38도 2m내외 수칙으로 매르스대처 했죠 그들도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들이었습니다
이 사고를 메르스와 연관짓는것은 아니라고 보고요.
남들이 YES할때 NO라고 하는건 좋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적당히 할때 이야기 이지요.
권위에 복종하지마라는 말이 언제나 통용됩나다
국과수가 조사한일이니 너보다는 나아 니가 국과수보다 나아?"
"메르스때도 질본의 초기대처에 의문을 가지면 니가 질본보다 나아?"
메르스와 국과수의 속성이 같다는게 아니고 전문가는 언제나 완벽할 거라는 당신들의 생각의 속성이 같다는 말입니다
그랜져차량은 그차선으로 더이상 진행하면 안되는 겁니다 그랜져와 블박이 교차할시점에는 서로의 차선이 하나가 됩니다
당연히 그랜져는 부딪힘없이 다른 차선으로 안전히 추월하든가 선행블박차량을 보내고 뒤를 따르던가 선택해야하는 시점입니다
(톨게이트 지나고 차건줄어드는 구간입니다)
결국 합류하는 선행차량의 후미를 박은셈이죠
박은시점과 교차하는 순간은 한차선에 블박차량과 그랜져는 한차선에 나란히 주행하고 있습니다
고인께는 안됐지만 그랜져한테 과실잡기엔 ..
그리고 댓글들 읽어봤는데 국과수에서도 무혐의 처분 됐다는거 뭐 계속 아니라고 하시는데
소속이 CSI 과학수사대면 인정할게요
당연히 그랜져는 부딪힘없이 다른 차선으로 안전히 추월하든가 선행블박차량을 보내고 뒤를 따르던가 선택해야하는 시점입니다
(톨게이트 지나고 차선줄어드는 구간입니다)
결국 합류하는 선행차량의 후미를 박은셈이죠
박은시점과 교차하는 순간은 한차선에 블박차량과 그랜져는 한차선에 나란히 주행하고 있습니다
모두 그랜져와 접촉이 없었다고들 하시니..
포터라면, 적재함 뒷문짝 고정하는 쇠사슬이나 짐이, 차랑이 돌면서 측면 적재함 문짝에 부딧친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그랜져가 블박과 나란히 달릴시점에는 그랜져차선은 없어졌습니다 한마디로 차선하나에 블박차량과 나란히 달리고 있는셈이지요
합류구간에서 합류되는 불박차와 한차선 안에서 추월한 것입니다
부딪혔다는 개정하에도 그랜져가 피해자라고 생각하십니까?
찻번째영상 17,18초구간에 블박과 그랜져의 서로의 후미가 교차하는 순간을 얘기합니다 이때는 고속버스와 부딪히기 전입니다
영상으로 확인가능합니다
후미부분교체작업까지 확인했느냐가 궁금한 사항입니다 높이상 블박차 휠부분과의 접촉은 불가능하니 그부분보다 뒷휀다부분 교체까지 파악을 했느냐를 궁금해하는 것입니다
만약 그 흔적을 교체로 없앴고 국과수가 페인트흔적만을 찾으려했다면 그랜져와의 충격이 없었다고 결론 내릴수 있으니까요
스핀먹는다고 속도가 비교적 저속으로 줄어들고 있는 차가 갑자기 충격음이 나고 좌우가 흔들리면서 옆으로 팅겨나가지 않습니다
찻번째영상 17,18초구간에 블박과 그랜져의 서로의 후미가 교차하는 순간을 얘기합니다 이때는 고속버스와 부딪히기 전입니다
영상으로 확인가능합니다
(대부분 후미에서 세단이 포터들 박으면 사망하는 이유가 적재함쪽이 엄청 단단함)
차가 돌아갈 정도면 차에 손상이 보여야 하잖아요??
이런건 생각해보셨는지..무슨 범퍼카도 아니고;;;
물에 떠서 스핀먹고 있는 차량과는 그정도 충격만으로 충분히 차를 돌릴 수 있습니다
찻번째영상 17,18초구간을 잘 봐주십시오 이부분의 블박차 움직임을 봐주십시오
여러 번 돌려 본 느낌은, 그랜져와의 접촉에따른 충격음으로 들리진 않더군요.
후륜구동차량은 구동축 한쪽이 접지력을 잃으면, 획~ 돌아가는데, 이 때 악셀을 풀고 복원시켜야하나, 브레이크 까지 잡아 회전력이 더 가속된 것으로 보입니다.
주장하시는 접촉음은, 차량의 회전과 브레이킹에따른, 차량 내부에 소지품 떨어지는 소리라고 판단됩니다 ㅡㅡ..
이미 몇초전부터 미끄러지고 있던 상황에서 17,18초구간에서 유독 짐칸의 좌우 흔들림과 충격음이 발생합니다
빗길에 타이어가 잠겨 미끄러지며 감속이 충분히 되는 (앞차와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할정도로)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더 밟고 있는다고 짐칸이 순간적으로 충격받은듯 급격히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이미 타이어가 잠겨 후미가 미끄러지는데 갑자기 쿵하며 좌우가 흔들린다는 건 오히려 그립이 살아났을 가능성이 있을텐데요 그렇다고 해도 이미 브레이크를 잡고 있다가 그립이 살아나면 더 급격히 멈추어야 하지 옆차선으로 밀려날 수는 없습니다
접지력이 항시 양쪽이 동시에 돌아오는 게 아니어서 ㅜㅜ.. 동시가 아니면, 더 급격히 돌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출렁임에 대한 저의 생각은, 접지력을 잃고 미끄러지다가, 순간적으로 수막현상이 사라진다면, (이미 어느정도 차가 회전된 후 이므로, 타이어 측면 트레드?와 콘크리트 도로의 배수를 위한 홈?이 걸림같은), 그 정도의 출렁임은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잘 해결되기를 바래 봅니다 ㅠㅠ..
스핀을 먹다가 차 방향대로 나아가는 방법은 그립이 살아나고 브래이크를 뗀경우와 뒤에서 밀거나 둘중에 하나입니다 그중 제가 외부충격을 원인이라고 판단하는 이유는 18초부근의 충격음, 그뒤 어마하는 어머님의 비명입니다 그립이 살아난다고 충격음이 발생하지는 않고 또 결정적으로 그립이 살아나도 추력이 생기듯 옆차선으로 가속되는 모양새가 되려면 고속구간에서 그립이 살아나야지 거의 앞차와 함깨 속도가 많이 줄어든 상황에서 그렇게 가속이 갑자기 붙은 느낌으로(18초이후)옆차선으로 밀려가지 않습니다
말하는데 정신이 없으셔서 차가 미끄러지는지 인지못하시다가 18초부분 충격과 함께 그때서 '어머'라고 외치십니다 뭔가 충격을 느끼신거지요
암만봐도 머릿속엔 앞에 스타렉스의 급정거때문에 감속하면서 뒷축이 서서히 밀리는거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또한 영상을 보면 포터가 미끄러지는 시점에서 그랜저와의 거리나 각도를 보면..아무리 블박 렌즈의 왜곡이 심하다해도 닿아서 뒷축이 틀어진다는 느낌은 전혀 안들구요.
그리고 일반 승용차들끼리는 부딪혀도 흔적이 안남는 경우는 봤습니다만.
포터... 절대 흔적이 안남을수 없는 구조와 철판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계속 돌려봐도
안타까운 사건입니다.
하지만...sm525v님의 일당백 고집은 약간은 눈살이 찌푸려지네요.
이번일로 인한 자국인지 다른일로 인한 자국인지는 모르겠지만, 좌측 뒤 필러 부분에 하얀색으로 벗겨져있는 부분 동영상에서 확인 가능하구요,이미지 빨간 동그라미부분
포터차량이 뒷부분이 그랜져 후미등보다 높지않습니다 ...
그랜저가 트럭 뒤를 따라오다가 차로변경을 하여서 트럭으로부터 멀어져 가는데도 트럭의 전방영상을 보면 트럭이 자기차로를 잘 가고 있습니다.
그랜저와 부딪혔다면 최소한 이때쯤 부딪히는 소리가 나야 하는데,
뭔가 부딪히는 듯한 소리는 동영상 시각으로 6초 이후(캡춰 사진 장면 이후)에 나타납니다.
그랜저가 트럭으로부터 멀어져서 블박에 잡히지 않습니다.
이때도 트럭의 전방 영상을 보면 트럭은 방향이 조금 틀어지긴 했으나 자기차로를 잘 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무슨 이유에선지
이 영상 바로 뒤에 이어지는 영상에서 트럭이 갑자기 버스전용차로를 향하여 진행합니다.......그랜저는 블박 시야에서 사라졌는데 말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