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있는차를 헤트라고 부릅니다.
HET(heavy equipment trasporter)라고 부릅니다.
2군지사 606경자대대에서 사병이 운전했습니다.
물로 2010년도를 끝으로 더이사 사병이 운전하지는 않았습니다.
69톤 트레일러입니다.
zf 자동미션이 들어간게 신기하죠.
에어컨은 없고....
엠블럼은 현대지만 국내 자동차 회사가 합작해서 만드걸루 알고있습니다.
잔고장이 정말 대박중에 대박.
한번 운행나가면 엄청 고장나요.
그래서 더 이상 생산 안한다고 들었습니다.
운전 부사관 (하사) 군문원 이운전밑 a급 병장이 운전하는거도 봤습니다 ㅋㅋ
기아 및 현대로템 제작 ㅋ 제트에프 오토밋션 전륜구동 데후 등 엄청 나져 ㅋㅋ 차갑 과 뒤에 샷이값이엄청나여 ㅋ 어떻게 우리나라 만들엇나 생각했는데 제가 군대있을때 해외파병 자이툰 부대 있을때(운전병) 미군 트레이러가 들어 오는 걸봤는데 완전 똑같았습니다 ㅋㅋ 뒤에 샷시가 ㅋㅋ 헤드는 틀렷 지만 우리나라가 따라 만든거같드라구여 ㅋ 아무튼 대단한 차입니다 ㅋㅋ 톨게이트 지나갈때가 힘들다 하드라구여 ㅋㅋ
03년에 6사단 정비대대 운전병으로 군복무할때 k915한대 들어왔었죠..
당시 차량가격이 헤드가 3억몇천만원, 트레일러가 3억몇천만원해서 약 7억정도했었죠...
특이하게도 파워텍 440마력이 아닌 450마력에 세미오토였답니다...
테라는 에어? or 유압?으로 상하조절이 되는반면 뒤에 발판은 사람둘이서 손으로 올리고 내리고 했었죠...
운전은 영외로 나갈시에는 정비관(중사)님이 운전했고 항상 캄보이차량이 앞에 간답니다...
차량 제원상(전폭:헤드 2.6m, 테라 3.4m, 전차적재시 3.7m)(전장: 헤드 약 9m, 테라 약 15m 합이 16.7m 오버) 사단본부에서 운행 허가증이 나오지 않으면 영외로는 못나간답니다...
운행코스는 전차대대 및 중대에서 정비대대로, 전차대대 및 중대에서 5군지사 ??4중대 or 갈매역이었는데 옛기억이 떠오르네요...
사진 잘 보고갑니다...
일반 사병이 운전 하는것도봤습니다....1968 부대...강원도 철원..ㅋㅋㅋㅋ
HET(heavy equipment trasporter)라고 부릅니다.
2군지사 606경자대대에서 사병이 운전했습니다.
물로 2010년도를 끝으로 더이사 사병이 운전하지는 않았습니다.
69톤 트레일러입니다.
zf 자동미션이 들어간게 신기하죠.
에어컨은 없고....
엠블럼은 현대지만 국내 자동차 회사가 합작해서 만드걸루 알고있습니다.
잔고장이 정말 대박중에 대박.
한번 운행나가면 엄청 고장나요.
그래서 더 이상 생산 안한다고 들었습니다.
저거 빈차 일때는 의외로 밟고 다닙니다. k311a1으로 쫓아가기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기아 및 현대로템 제작 ㅋ 제트에프 오토밋션 전륜구동 데후 등 엄청 나져 ㅋㅋ 차갑 과 뒤에 샷이값이엄청나여 ㅋ 어떻게 우리나라 만들엇나 생각했는데 제가 군대있을때 해외파병 자이툰 부대 있을때(운전병) 미군 트레이러가 들어 오는 걸봤는데 완전 똑같았습니다 ㅋㅋ 뒤에 샷시가 ㅋㅋ 헤드는 틀렷 지만 우리나라가 따라 만든거같드라구여 ㅋ 아무튼 대단한 차입니다 ㅋㅋ 톨게이트 지나갈때가 힘들다 하드라구여 ㅋㅋ
당시 차량가격이 헤드가 3억몇천만원, 트레일러가 3억몇천만원해서 약 7억정도했었죠...
특이하게도 파워텍 440마력이 아닌 450마력에 세미오토였답니다...
테라는 에어? or 유압?으로 상하조절이 되는반면 뒤에 발판은 사람둘이서 손으로 올리고 내리고 했었죠...
운전은 영외로 나갈시에는 정비관(중사)님이 운전했고 항상 캄보이차량이 앞에 간답니다...
차량 제원상(전폭:헤드 2.6m, 테라 3.4m, 전차적재시 3.7m)(전장: 헤드 약 9m, 테라 약 15m 합이 16.7m 오버) 사단본부에서 운행 허가증이 나오지 않으면 영외로는 못나간답니다...
운행코스는 전차대대 및 중대에서 정비대대로, 전차대대 및 중대에서 5군지사 ??4중대 or 갈매역이었는데 옛기억이 떠오르네요...
사진 잘 보고갑니다...
소소한 제원을 윗분들이 다 말씀하셨고, 차는 잘나갑니다. 공차중량이 대략 37톤정도에 가장무건운장비 구난전차 대략 52톤정도 싣고나면 초기 기동이 오래걸리지만 탄력받고나면 잘나가구요. 기어비율상 최고속도는 딱 95km입니다.그때 rpm 2200정도 나오구요. 저거타고 원없이 돌아다닌 기억이있네요...
경기도 파주에 모 기갑여단에있었는데 민통선, 철원, 포천, 연천, 인천, 서산, 김포, 강화, 원주, 문막, 횡성, 홍천, 인제, 장호원, 여주, 이천, 등등등 정말 많은곳을 돌아다닌듯하네요.
예전 각 사단 예하부대에있을때는 정말 뽕맞은사람들어럼 운전하고다녔었는데 06년말에 차량이 통합되면서부터는 그냥 줄줄이 비엔나처럼 줄지어서 다닌 기억뿐이 없네요.
예전에는 저처럼 간혹 병사들이 운행했었지만, 지금은 전부 간부또는 계약직이 운전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현제 운행중인 간부 및 계약직분들도 몇분 알고있구요,
트레일러는 섀시로 수입해서 로템 조립인걸로 알고있구요, 헤드는 엔진과 캡부분만 국산인듯합니다. 변속기, 중간변속기, 데후, 죠인트 등등 대부분 독일산 부품이 많구요, 50톤 트윈윈치는 미제이구요,
여튼 정말 대단한 차량인건 확실합니다.
다만 상시 8륜에 중간 디프가 있어서 기름을 좀 많이먹는다는 단점때문에 일단 파워택 520마력 감속기 버전도 나왔지만 그래도 뽀대하면 915가 최고인듯하네요.
참고로 전차나 장잡차 뿐만아니고 중장비도 싣고다닐수있습니다.
엔진퍼진불도져를 싣는계기로 불도져도 몇번 싣고다녔었네요...
07년도 이전 생산된 차량 같네요
물론 차량은 아니고 뒤 트레일러만 생산된걸로 보여집니다.
저도 저 구난차량 타봤어여
정비대 차량정비반 소속이었는데. 이등병때 혹한기훈련가는날 저거타고감.
기갑부대여서 앞에 전차들이 쭈루룩 가는거 맨뒤에서 쫒아갔는데 완전 멋있음..
저차 후진기어만 3갠가 그런걸로 기억하는데.
암튼 다좋은데 딱하나 무서운건.
언덕을 오르락 내리락할떄 진심... 무서움...........
롤로코스터 맨앞에 탄기분
엄~~~청 무서움 ㅜ.ㅜ
똥꼬밸라님은 일병, 저는 상병, 30사단 아저씨도 상병, 수기사 아저씨 병장, 그외에는 부사관과 군무원들이 운전했었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