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후 차량 사진을 봤는데 차량 a b c필러가 모두 푹 주저앉아있고 지붕은 온데간데 없이 찢어져 있더라구요....
몇 년 전에 해외에서 크루즈 승용차가 전복된 트레일러에 깔리는 사고가 발생했는데도 지붕은 헤드레스트까지만 내려앉았잖아요..
혹시 쉐보레도 북미형 모델이랑 한국형 모델에 들어가는 강판에 차이가 있는 걸까요???
사고 후 차량 사진을 봤는데 차량 a b c필러가 모두 푹 주저앉아있고 지붕은 온데간데 없이 찢어져 있더라구요....
몇 년 전에 해외에서 크루즈 승용차가 전복된 트레일러에 깔리는 사고가 발생했는데도 지붕은 헤드레스트까지만 내려앉았잖아요..
혹시 쉐보레도 북미형 모델이랑 한국형 모델에 들어가는 강판에 차이가 있는 걸까요???
레미콘에 들이받히고도 무사할라면
미국대통령 방탄차 정도는 되야겠군요~
실려만 있지 않았어도 피해가 덜했을 수도...ㅠㅠ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물론 강판의 품질에 대해서는 크게 차이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레미콘하고 컨테이너박스는 차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미국내에서의 동영상을 보면 컨테이너만 넘어가죠. 컨테이너 개당 무게가 3.5톤인가? 아마 그럴겁니다. 안에 쇳덩어리가 아닌이상 5톤내외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레미콘... 어떤기사보니까 무게가 약 40톤 정도라고 합니다. 물론 콘크리트가 없다면 버티겠지만. 콘트리트까지 실려 있는 무게라면 가망없습니다.
미국수출차는 포스코 강판쓰고... 그많은 중국산 강판은 쌓아둘까요??
한국지엠 중국산 강판 구매량은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데 다 어디로 갈까요??
이번 사고는 강판과는 상관없어보이구요.... 뭘 갖다붙여도 레미콘 못견딥니다...
달려온 속도와 무게쏠림 등등 순간적으로 가해진 중량은 얼마가 될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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