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다가 미쳤군....여기도 오토조인스 김기태기자의 시승기 많이들 보시죠?^^
첨엔 걍...그래 월드니까....아반테급에...가격이 좀 비싸겠지? 했습니다....
아..그런데....그런데.....
엥? 4단미션? 드럼브레이크? 계기판을 보는순간???
이....이건.....엘~란~트~라~!!!!!
그렇습니다. 1980년대에 무려...30년전~~!!! 엘란트라의 경쟁상대였습니다.
4단미션...드럼브레이크...1.6DOHC엔진....그리고....계기판...아니지....1.6계기판은 당시 유행하던...전자계기판이었습니다.
계기판에서도 밀리는군요...그렇담....1.5DOHC?
아무리 생각해봐도...경쟁이 됩니다. 품질이야 2012년 도요다가 월등하겠지만...가격이...2990만원~!
당시....소나타 GLSi가...한 1200만원했으니까...엘란트라가 1천만원미만으로 기억합니다.
아니....물가를 감안해도...지금의 5G 그랜져 2.4가 옵션하면 한 3천하나요?
암튼...당시 각그랜져값이니...엘란트라와 비교해서 안될것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째서 이리 된걸까? 아무리 생각해도....이건 바로 원.가.절.감.
와~~~ 현기는 상대가 안되는군요. 지존입니다.
옵션? 4백만원짜리 내비....쿠아~~~ 이것도 지존입니다.
현기....착합니다.
이런게....월드베스트셀링카라니...코웃음만 나옵니다.(아니면 진짜 도요다가 한국사람들을 우습게 본건가??)
일본내수...미국시장에서도 저차를 그대로 판단 말입니까??
아주..일본차에 대한 환상 개박살납니다. 아니...아반테를 일본사람들한테 소개해주고 싶습니다.
솔직히 저도 현대미국호평기사보면...과연 저 정도일까? 싶은 의구심도 드는데...
진짜 그대로 팔리는 코롤라라면...왜 현대가 약진하는지 이해가 갈듯도 싶네요.
더...이상한건....닛산,혼다의 시빅같은차가...왜 이런차 하나를 못이기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군요.
한국에선...프라스틱 쪼가리하나 바껴도 원가절감한다고 난린데....
일본애들은 무조건 순응하나봐요....
정녕 그렇담....일본자동차의 미래는 없군요.ㅋㅋ
더더욱...이상한건....캠리는 좋습니다. 가격도 수입단가나 판매고를 고려했을땐...착한 편입니다.
막말로...국산 중대형차까지 경쟁할 수 있을 정도의 품질과 브랜드파워를 가집니다.
디자인은 말 안하겠습니다. 캠리든 코롤라든...
군데...코롤라...넌 당췌 머니??
제가...왠만해선...정말 싫어하는 차도 이런말은 안합니다만...
정말 쉐엣~차네요.
그럼...한국에서 이런차를 사는 사람은 누굴까?
예전에 현대 그랜져를 미쓰비시에서 데보네어인가??로 동시 생산했을때...
일본사람들이 그랬다지요..."저차는 미쓰비시 간부들이나 타는 차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코롤라는..."도요다 간부도 안타는 차"일 것 같네요..ㅋ
아니면...차에 대해선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일본차는 사고 싶고...일본이면 무조건 좋고..돈은 없고(돈있으면 캠리 사겠지)
그런사람들이라도......정말 탈까??
코롤라의 한국런칭은...정말 도요다가 한국인을 무시해서일까?
정말..."저 정도면 충분해"라고 생각한 걸까? 그러고...코롤라 출시한다...무섭지?하고 있는걸까?
이건...머...K2소총과 수류탄으로 무장하고 있는데...조총들고와서...무섭지? 하는것 같네...
왜 하필 또 금년이 임진년일까?ㅋㅋ
저게 지금 100엔 1500원 가격이니 100엔 800원이던 시절로 환산하면 대략 1600만원짜리 차
저런 초 구린 디자인으로 어디다 팔겠다는건지..뻔뻔함도 유분수..
1600에 팔아도 아반떼한테 밀릴듯.. 이번 아반떼는 진짜 명작..
이거 뭐 사진 더 보니.. 볼수록 가관이네요.. 앞 뒤 옆 어딜봐도 구린건 둘째치고.... 가뜩이나 앞대가리무거운 ff차.. 배터리까지 앞차축 앞에 있네요..
이게 대체 뭔 발상인지.. 토탈 밸런스 어쩌고 하더니.. bmw같은 fr차들조차 무게배분 맞추려고 배터리를 트렁크에 넣는판에.. 최소한 앞차축 뒤에는 넣어줘야지.. 저 무거운 배터리를 프론트 오버행 끝단.. 헤드램프 바로뒤.. 최악의 위치에 뻔뻔스럽게 턱.....진짜 어이없음..ㅋㅋㅋㅋㅋ 토요타 무시무시하넹.. ㅋㅋㅋㅋㅋㅋ
야심차게 말아먹고있는중이죠 ㅎㅎ
정확히 11,420,000원 이었습니다.
옵션은 선루프X 에어콘O 오토에 옵션 더 넣으면 얼추 비슷할듯?
근데 코롤라 3000은 진짜 욕나옴..4000대 3시리즈는 저거에 비하면 거저인거임.. e90부터는 올하체 암 알루미늄은 물론 멤버 캘리퍼 너클까지 알루미늄으로 나오는데.. 코롤라는 하체부터 구석구석 어디 하나 싸구려가 아닌곳이 없음..전부 철제에 언더커버 하나도 없음.. 저런 하체에 토션빔 구조로 승차감이 푹신하다니 대체 얼마나 흐물거리는 서스펜션일지.안타봐도 토할것 같음.한국소비자를 ㅈ으로보는거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