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신분들은 동영상 20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방금 전 회사 동료의 사고 영상입니다.
삼거리에서 좌회전을 하다가 접촉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좌회전을 하는동안은 보이지 않다가 거의 좌회전 끝날때쯤 뒷바퀴와 상대차 앞범퍼가 접촉하였습니다..
이럴경우 과실 비율이 궁금합니다...
신호없는 교차로라서 판단하기 힘들어서 보배 능력자님들의 의견을 듣고자합니다.
감사합니다.
바쁘신분들은 동영상 20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방금 전 회사 동료의 사고 영상입니다.
삼거리에서 좌회전을 하다가 접촉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좌회전을 하는동안은 보이지 않다가 거의 좌회전 끝날때쯤 뒷바퀴와 상대차 앞범퍼가 접촉하였습니다..
이럴경우 과실 비율이 궁금합니다...
신호없는 교차로라서 판단하기 힘들어서 보배 능력자님들의 의견을 듣고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건 무과실이나 보험사에서는 분명 8대2 부를듯은 합니다.
대인없이 가자해도 거부할듯 보이네요 ㅜㅜ
8ㄷ2나 대인 없이 100...
다른분들 의견공감.. 대인없이 100 한표
아니면 좌회전 차량과 사고 인가요???
사고 위치가 애매해 보입니다...
상식적으로 우회전 차량과의 사고는 아닌거 같고, 좌회전 차량하고 접촉인거 같은데..
그렇게 보면 유도선 안쪽이지 않을까 싶어서요...;;
즉 너무 짧게 코너를 돈건 아닌지 싶어 여쭙니다..
전 6:4 생각합니다..;;
시야확보가 안되는 곳도 아니고..상대방의 주시태만으로 일어난 사고같은데..갑갑하겠네요..
대인없이 100가지 않는 이상 어렵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좌회전 반쯤 들어갔고 상대 언덕에서 쐈네요...
생각보다 빨리 내려와서 뒷바퀴 박은듯합니다....무과실 주장하셔도 될듯합니다...
속도가 상당하신듯해요.
http://www.knia.or.kr/accident/235
좌회전vs좌회전 인데, 황색점멸교차로 라서 신호없는 사거리 취급 받구요.
대소로 차이가 있고, 블박님이 우측차선이시네요?
그리고, 블박차량이 선진입이고..
기본비율 7:3(블박) 에서 시작하는데,
선진입만으로 기본비율이 30%가 + 됩니다.
그래서 10:0(블박) 이고,
여기에, 현저한과실이 상대차량에 10% 추가될듯. (그럼 11:-1 ? ㅋ)
어쨋든 무과실 나오겠네요.
일단은 피해자는 분명한듯 보입니다. 상대방은 오른쪽에서 직진해 온차죠? 만약 상대방의 과속 및 전방주시태만을 밝힐수만 있다면 무과실도 가능합니다.
또 한대가 보이긴 합니다.
아마 그차인듯한데요.
좌회전 하려는 것 같네요.
100:0 받아야 정상인데
옵토님 얘기처럼 과실1이라도 잡으려 할것같네요.
무과실 주장하시고 대인없이 무과실 가자고 해야할 듯
또 좌회전전에 왼쪽 차선을 확인하지 않은점으로
100 안나올 것 같네요.
6:4 정도 되려나?
8대2 나올듯요,,
상대방이 좋은 분이면 대인 렌트 없이 100대0 가심이 젤 좋을듯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