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회원님들의 깊은 관심 고맙습니다.
금일 현재까지의 진행상황에 관련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추후 본인과 동일사건 발생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처음보시는 회원님
수입차게시판 '벤츠사면 이렇게 됩니다. 48v 결함 수준'을 확인해주세요.
금일 오전 모터원(×산) 서비스센터 총 책임자 센터장과의 19분 5초 대화내용입니다.(녹취완료)
1번 센터장 , 2번 본인
1. 어제 벤츠 코리아 회신 받았다.(13일 모터원(x산전시장)에서 차량을 회차 시킨 후 7일 경과, 전형적인 방식으로 시간 끌기 고객을 지치게 하는 원시적인 프로세스, 본인과 해당 無)
벤츠 코리아 답신 내용
- 결함 서비스 가능하나 촬영은 NO
- 기술 및 서비스 관련 외부 유출 차단 목적
2. 센터장과 대화내용을 보니 센터장 또한 본인의 차량이 어떠한 스캔들로 입고 됐는지 내용파악 (X), 내용인지 질문?
1. 내용파악 안됨
2. 4/9(금) 코리아 및 출고 딜러사 전달이 완료된 사항으로 전달
※ 당시 13일(화) 센터장 : 코리아 유관부서 내용 전달 했다고는 하나 내용파악이 안돼 촬영부분만 언급하여 쓸데없이 날짜(7일)만 소요.
2. 대차 요구
1. 차량도 없고 차량이 입고 안돼 어떻게 조치할지 모르겠다.(해당 스캔들 경험이 없어 프로세스 없다.)
※ 차량은 본인들이 회차시켜 놓고 연락도 없으면서 대차도 못해준다는 어이없는 상황(현재 아직도 개인차고지 보관 중)
2. 구구절절 지금까지의 스토리 전달(총 10번째)
1. 내용인지 ok, 서비스센터 관여 입장 NO, 담당부서로 이관 조치하겠다.
2. 환불조치 관련한 유관부서는 어디인지 질문
1. 코리아도 있고, 딜러사도 있다.(센터장 답신이니 믿음 ok, 앞으로 벤츠 코리아에만 전화해서 붙혀넣기 멘트만 듣지 마시기 바랍니다.)
※ 13일(화) 코리아, 모터원(x산) 통화내용
질문 : 환불 관련 책임은 누구?
코리아 : 출고 딜러사에 있다.
딜러사 : 코리아다.
※서로 밀고 있는 '핑퐁전략'
2. 13일(화) 강제 회차의 관련한 내용 지적 후 재발방지대책 요구
1. 그건 오해다.(대부분의 살인사건도 찔러 놓고 오해다, 미안하다 같은 동기임)
2. 녹취자료 확보내용 전달(물증 있으니 차후 동일한 사건재발되지 않도록 전달
1.맘대로해라(차후 고객의 관련한 서비스 질.관리를 요구했는데 무엇을 마음대로하라고 하는 것일까요? 단지 태도를 제정비 하란 것인데 말이죠..)
1. 대화 중간 말 짜르고 본인 얘기만 반복.
그러다......대화 종료
제가 센터장이라면 이렇게 할 것 같습니다.
'우선 고객님께 위와 같은 내용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부적합한 표현으로 전달드린 부분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벤츠가 전하는 고객 중심의 가치가 부합될 수 있도록 시정 조치 하겠다.지켜봐 달라' 이 내용이라면 호통칠 고객이 몇이나 있을까요?
최고 책임자의 태도를 보면 모터원 딜러사 시스템을 여과 없이 알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차량의 쇼트와 함께 전자계통 마비된 것을 경험했습니다.(기타 핸들, 시트오염, 견인 작업시 바디 및 휠 스크래치) 또한 작업자의 은폐 시도를 목격했습니다.
블랙박스 단선 하나 물려 서비스가 되니 마니를 얘기하는 벤츠가 고객의 차량을 파손하고 있어 더이상 파손되지 않도록 지키는게 잘못됐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벤츠는 고객이 문제를 입증하라는 회사입니다.
세계적인 1등 브랜드가 이런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있으니 쫓아가는 후발업체는 배울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칭찬보다 욕설이 익숙한 우리사회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입증을 하기 위한 준비가 잘못된 것일까요?
얼마나 기술에 자신이 없고 감추고 싶은 것이 있기에 자신있께 정비 할 수 없는 것일까요? 어떤것이 파손되든 원래 그랬다? 고객이 증명해라? 언제까지 저렴한 프로세를 이어갈 것인가요~
계속해서 그들의 부족한 기술력에 마루타의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해야되는 것일까요?
이웃나라 일본은 리콜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리콜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문제가 없는 차량을 판매하는 것이 맞는 것이죠. 수입사 입장에서는 우선 팔아 놓고 문제가 터지면 처리하고 쉬쉬할 수 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수입사 개인 사익의 불편함을 감뇌해야 합니다. 곧 리콜을 자주하는 회사보다 문제를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재발방지대책이 따라와주는 브랜드가 가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하는일이라 실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달하는 방법과 태도가 중요한 것이죠~
짧은 생각이지만 작은 도움이라도 가치 있게 전달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도 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모터원에서 계약하고 대기 타고 있었는데 '여러분도 내가 될 수 있다' 글보고 바로 계약 파기했네요.
프리미엄 브랜드 벤츠......정말 프리미엄 맞나 싶네요.
그 어렵다는 '환불' 받을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제가 일산 사는데 한성에서 출고하고 A/S는 모터원을 두번 이용해보고 여기는 정말 아니다라는 생각에
다시는 이용하지 않았구요 두번째 구매할때도 가까운 모터원은 거르고 KCC에서 구매했습니다.
거기는 마인드 자체가 고객입장에서 고려하는거 이딴거 전혀 없습니다. 무식합니다. 제 느낌이었습니다.
크게 이슈화 시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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